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Smart App

일정/할일/메모 관리 어플은 이거면 충분! 레디투두

일정/할일/메모 관리 어플은 이거면 충분! 레디투두
일정 관리나 할일, 메모 관리를 위해서 어떤 어플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구글 캘린더로 일정 관리를 주로 하고, 할 일이나 메모 관리는 에버노트를 통해서 주로 하고 있습니다. 일정 관리의 경우, 사실 구글 캘린더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가능하긴 한데, 할 일이나 메모 입력 시 에버노트를 실행하다보면 불편한 점이 딱 하나 있습니다. 바로 실행 속도인데요. 에버노트는 로딩 하면서 온라인으로 계정 동기화 과정을 거치는 방식이다보니(물론 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만) 빠르게 메모해둬야 할 아이디어, 할 일 등을 로딩 되는 동안 기다리는게 가끔 지루하고 답답할 때가 있죠. ^^; 이런 불편함을 한 번이라도 느껴본 적이 있고, 자신이 늘 메모하는 습관이 있는 분이라면 오늘 추천해드리는 일정/할일/메모 관리용 어플 <레디투두> 소개 잘 살펴 보세요.


■ 빠르고 간단하고 편리한 일정/할일/메모 관리 어플, 레디투두(Ready ToDo)
일정/할일/메모 관리 어플 <레디투두>는 다른 비슷한 어플들에 비해 UI가 특이한 어플이라고 먼저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UI가 정말 단순하죠? 처음 실행하면 '전체 할일', '오늘까지 할일', '완료된 일정' 총 세 그룹으로 첫 화면이 나뉘어져 있고, 가운데 더하기 모양의 버튼, 좌측 하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과 하단 가운데에 입력 버튼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너무 간단한 UI의 어플이라 개발자가 성의 없이 만든건 아닌가라고 생각했었는데, 막상 하나씩 만져보다보니 너무 간단하고 편리해서 설치 후, 계속 쓰게 되더군요.

▲일정/할일/메모 관리 어플 <레디투두>는 입력방법이 간단함
<레디투두>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할일(ToDo)에 주안점을 두고 개발된 어플입니다. 왜 이 어플이 편리하다고 말씀드리는지 할 일 추가하는 방식만 보시면 바로 이해할 수 있고, 실제로 한 번만 조작해보면 바로 확~ 와닿는 그런 녀석이죠. 우선 초기 화면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할일을 추가하고자 하는 그룹 방향으로 가운데 더하기 모양 버튼을 터치한 상태로 이동 시켜 주면 됩니다. 

 
그럼, 할 일을 입력하는 창이 나오는데 내용만 입력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시간 및 알람 여부를 설정할 수 있어서 할 일만 입력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해당 할 일을 시작해야 할 시점에 알람이 울릴 수 있도록 입력이 가능합니다.

▲일정/할일/메모 관리 어플 <레디투두>는 한 화면에 네 개 그룹으로 나누어서 관리
간단히 입력 후, 닫기 버튼을 누르면 위 이미지처럼 할 일이 입력이 됩니다. <레디투두>의 또 다른 강점은 한 화면에 총 네개의 그룹까지 표시가 된다는 것입니다. 자주 사용하게 되는 그룹을 생성해서 화면 단위로 등록을 해두면 어플을 실행하고 간단히 가운데 더하기 버튼을 그룹으로 이동하는 동작만으로 바로 할일이 입력이 가능한 것입니다. 이를테면 자주 메모하게 되는 주제인 '아이디어', '위시리스트', '프로젝트', '블로그일정' 등을 그룹으로 한 화면으로 등록해두면 어플 실행 후, 최대한 단순한 움직임만으로 할 일 입력이 가능해지는 것이죠.


설정 기능에서는 그룹 추가/수정/삭제를 할 수 있는 '그룹관리' 기능, 알람 소리 설정, 효과음 및 배지 표시 유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활용하게 되는 것은 그룹 관리 메뉴가 될텐데, 추가/수정/삭제 동작 또한 매우 간단한 방식입니다. 우선 그룹 관리 화면으로 가서 리스트 가장 하단에 있는 '새 그룹' 버튼을 누르면 그룹명과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창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름과 색상을 정하고 저장 버튼을 누르면 바로 리스트가 생성 되는 것이구요.

▲일정/할일/메모 관리 어플 <레디투두> 설정화면
앞서 설명해 드린 것처럼 화면 단위로 그룹을 총 네개까지 등록을 할 수 있는데, 자주 쓰는 녀석을 두 번째 페이지로 모아놓으면 매우 편리합니다. 그룹 관리에서 편집 기능을 수행하면, 리스트간 이동이 가능하고 삭제도 가능합니다. 알림사운드의 경우, 총 8개의 소리 파일을 제공하므로 취향에 맞춰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할일을 등록하는 방법은 가운데 버튼을 그룹으로 이동시키는 방법뿐만 아니라 가운데 하단에 있는 추가 버튼 기능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이 기능은 앞서 설명드린 할일 등록 기능와 거의 흡사하지만 다른 점은 그룹을 따로 선택해서 등록해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나머지는 거의 흡사하므로 길게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일정/할일/메모 관리 어플 <레디투두>는 그룹간 할 일 이동 및 삭제 등의 기능이 간편함
<레디투두>에 추가한 할 일을 관리하는 것 또한 쉽고 간단하고 편리합니다. 이동하고자 하는 할 일을 Long tap(길게 누르기)하면 해당 리스트가 이동가능한 상태가 되는데, 좌측에 팝업되는 '완료', '삭제', '보내기' 기능 중 원하는 곳에 놓으면 간단히 기능이 수행됩니다.


보내기 버튼 위로 선택한 할 일을 옮기면 추가해둔 모든 그룹이 리스트로 모두 보여지고 이 중에서 보내고자 하는 그룹 위에 할 일을 살짝 놓으면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삭제 또한 마찬가지구요. 

▲일정/할일/메모 관리 어플 <레디투두>는 아이콘 모양에 숫자를 통해서도 할 일 목록의 수를 알려줌
그룹 이동 기능을 실행해봤는데, 위 이미지에서 보시듯 '회사일' 그룹에 있던 데이터가 '집안일' 그룹으로 이동 됐죠? ^^ 아주 간단히 이동이 가능합니다. 또한 홈 화면에서 어플에 할 일 숫자만큼 아이콘 위에 알림 형태로 띄워주게 되어 사용자가 어플을 굳이 실행하지 않더라도 할 일이 있었는지가 직관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iCloud를 통해 동기화가 가능하니 여러 기기에서 사용 할 수 있으니 동기화 걱정은 접어두셔도 될 것 같구요^^ 

전체적으로 기능은 굉장히 단순해보이지만, 직관적이면서 편리한 형태의 UI라 한 번 사용해보게 되면, 그 속도와 편리함게 계속 쓰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전 그렇더라구요^^;) 단순히 할 일만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일정 및 메모를 관리하는 용도로도 충분히 사용가능 할 것 같습니다. 일정/할일/메모 관리 어플 <레디투두>는 아래와 같은 분들께 추천해드릴께요.

<레디투두가 필요한 사용자>
- 빠르고 재밌게 할일을 관리하고자 하는 분
- 새로운 방식의 UI를 원하시는 분
- 복잡한 앱을 싫어하시는 분
- 할일을 적는 시간도 아까우신 분

<레디투두를 활용하는 방법>
- 쇼핑하기 전에 쇼핑해야할 목록을 빠르게 작성한다.
- 갑자기 아이디어가 떠올랐을 때 빠르게 아이디어를 노트한다.
- 해야할 회사 업무들을 프로젝트(그룹)별로 빠르게 작성한다.
- 마감일이 있는 일들을 작성하여 마감시간에 알림을 받아서 즉시 일을 마무리한다.


'미리알림', 'Clear', 'Todo', 'Things' 등 다양한 할 일 관리용 어플이 출시되었으나, 대부분 너무 많은 것들을 생각해서 할 일 입력, 아이디어 입력이라는 단순하면서도 빨리 끝내야 하는 작업에 오히려 불편함을 주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깔끔하고 단순하면서도 편리한 UI형태이면서 꼭 필요한 가능만으로 이루어진 일정/할일/메모 관리용 어플 <레디투두> 추천합니다. 꼭 한 번 써보세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