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력 높이는 음이온 EQ 팔찌
매일매일 글을 작성하는 블로거들에게 글 쓸 때 가장 어려운 것이 무엇이냐고 물어 본다면 글감 수집, 이미지 편집, 스킨 제작 등 다양한 얘기를 할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어려운건 컴퓨터 앞에 앉자마자 바로 집중력을 높여서 글 쓰는 것이 가장 어려운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서 예전에 사용하던 MC스퀘어도 사용해보고, 타자 연습도 해보고, 책을 먼저 읽고 글을 쓰기 시작하기도 하는 여러가지 방법을 택하게 되는데, 최근 사용하고 있는 음이온 EQ 팔찌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EQ 제품은 음이온과 8종의 암호화된 진동수를 특징으로 하는 홀로그래피 기술의 조합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EQ 개발자들은 인간과 동물이 그들만의 고유한 에너지 필드를 가지고 있다고 믿고 제품을 개발한다고 합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이 서로 지속적인 상호 작용을 하는 에너지 필드와 파동에너지로 이뤄져 있다는 전제하에 말이죠. 우리는 일상 생활에서 유독성 약품 및 독소, 유해 전자파, 오염 및 방사선 등과 같은 부정적 요소로 인해 신체가 약화되는 환경에 노출되어 있으며, 이에 반해 음이온, 유기농 음식, 깨끗한 물, 혹은 음악 등을 통해 사람에게 좋은 에너지를 전달해주는 아이템들을 찾아다니게 됩니다.
EQ 홈페이지에 제품 소개에도 나와있지만, EQ의 효과에 대해 과학적인 증거가 부족하고 증명하긴 어렵긴 하지만 음이온을 기반으로 한 많은 제품들이 생산되고 있는 것은 확실히 어느정도 효과를 보는 분이 많아지고 있다는 얘기겠죠^^
오늘 소개해드릴 EQ팔찌 또한 음이온을 발생하는 팔찌로 집중력 향상 및 여러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간단한 개봉기와 함께 특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집중력 높이는 방법, EQ 음이온 팔찌
EQ 팔찌는 27개의 다양한 색상을 제공합니다. 저는 블랙계열을 좋아하므로 이 색상을 택했는데요. 음이온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히 설명해드릴께요. ^^
<음이온이란?>
음이온은 전기를 띤 눈에 보이지 않는 미립자를 말하며, 양(+)전기를 띤 미립자를 양이온, 음(-)전기를 띤 미립자를 음이온이라 한다. 음이온은 가볍기 때문에 대기중에서 매우 활동적이고 건강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에너지원으로 작용하여, 흔히 음이온을 '공기중의 비타민'이라고 말한다.
음이온의 발생방식은 레나드 방식과 코로나 방식, 세라믹 방식이 있다.
레나드 방식은 자연의 숲속이나 폭포, 바닷가의 파도가 부딪치는 장소에서 발생되는 음이온이고, 코로나 방식은 전기를 방전시켜서 나오는 방식으로 오존이 발생하여 해로우며, 세라믹방식은 자연의 광물질에서 방사되어 나오면서 발생되는 음이온이다.
팔찌크기에 맞는 병 속에 제품이 들어가 있었는데, 손가락이 굵은 편이라 처음에 뺄 때 한참 고생했습니다 ^^; 여성분들이라면 쉽게 뺄 수 있을 것 같긴 한데, 개인적으론 어렵더군요.
EQ 팔찌의 음이온 방출은 게르마늄, 전기석 및 여러 천연 광물과 촉매제 및 실리콘의 배합을 통해 방출된다고 하는데, 처음 뺐을 때는 실리콘 향 때문에 너무 힘들더군요^^; 하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향이 빠지면서 착용하는데 큰 무리가 없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스포츠 팔찌 느낌으로 디자인되어있어서 운동복이나 평상복 차림에도 착용할 만한 아이템이라고 생각되네요.
처음 착용하고 시간이 지날 수록 착용 부위가 시원해진다는 느낌이 전해지더군요. 음이온이 방출된다는게 이런 느낌인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제품이 집중력 향상이나 유지를 요하는 수험생이나 기타 직업군들을 타겟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라고 해서 굉장히 기대를 많이 했는데 아무 생각 없이 착용하면 효과를 바로 느낄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개인적으로 편차가 있는 편이라고 하던데, 저 같은 경우는 집중력을 요하는.. 이를테면 글 쓰기 직전에 팔찌를 착용하고 예전에 책에서 배운 명상을 잠깐 하고 글을 쓰기 시작하면 예전보다는 확실히 집중력이 향상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중에도 착용하고 있는데요. 명상이나 기타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방법과 병행해서 사용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을 합니다. 또한 MC스퀘어와 같은 제품을 사용했을 때처럼 차분해지는 그런 느낌이 아니라 뭔가 좀 건강해진다는 느낌을 받는다고 해야 할까요? ^^ 과학자나 의학자분들께 이렇게 얘기하면 뭐라고 말씀하실지 좀 들어보고 싶긴한데, 효과 있다고 생각하고 착용을 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확실히 다른 것은 느껴졌습니다. (현재 일주일 정도 사용했구요.)
EQ 팔찌 제품에 대한 개발자 인터뷰 및 테스트 영상, 타 브랜드 제품과의 비교영상이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영상 한 번 보시길 바랍니다.
▲ EQ팔찌 개발자 인터뷰
▲ EQ팔찌 테스트 영상
▲ 타 브랜드 제품과 비교
음이온의 효과에 대해 일반적으로 알려진 정보는 혈액을 맑게 해주고, 세포를 생성하며, 면역성 증가 및 자율 신경계 활동 증대, 통증 완화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괜히 공기 속의 비타민이라고 하는게 아니겠죠 ^^ (물론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과학적인 근거가 확보된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이런 제품 착용시 사람마다 체감하는 정도가 다를 수 밖에 없는데, 집중력을 요하는 직업(수험생, 블로거, 작가 등)을 가진 분들께 선물로 드릴만한 아이템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