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거치대로 누워서 편하게 스마트폰을 쓰는 방법 :: 스마트폰거치대 추천 둥지거치대
스마트폰어플 품질검사를 주업무로 하고 있다보니 매일 스마트폰/패드를 들여다보고 있는 것이 일상입니다. 그러다보니 매일 목 뒤가 뻐근~한데요. 스마트폰거치대를 알아보긴 했으나 키가 큰 저에겐 마땅한 거치대를 찾기가 쉽지 않더군요. 저와 같은 환경에서 근무를 하시는 분들, 또는 누워서 스마트폰을 편하게 들여다보고자 하시는 분들께 좋은 아이디어 상품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이디어 상품, 스마트폰거치대 둥지거치대
스마트폰거치대라고 하면 보통 작고 귀여운 디자인을 생각하기 마련인데요. 제품이 택배로 도착했을 때 살짝 당황을 했습니다. 생각보다 박스가 너무 컸거든요^^;
"지금까지 이 세상에 없던 침대용 휴대폰 거치대!" 라는 문구가 눈에 띄었습니다.
둥지거치대는 침대나 탁자, 책상에 고정해 자유롭게 굴절시켜 충전하며 영화, TV, 인터넷을 편한 자세로 누워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어떻게 되냐구요? 지금부터 살펴 보시죠^^
제품 구성은 간단합니다. 스탠드고정쇠, 고정판, 지지대 등으로 이루어져있고, 책상 위에 스탠드 형태로 사용할 수도 있고 침대나 의자 등에 고정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설명서와 판매자의 편지가 함께 들어있더군요. 요즘엔 판매자의 편지가 들어있는 제품들이 꽤 있는데, 왠지 고객과 가까이 하려고 하는 친절함이 느껴지는 방법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 설명서는 나름 친절하게 적어두시긴 했는데, 이런 제품의 경우 사진이나 그림으로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주는게 더 좋은데, 그 점은 좀 아쉬웠습니다. (설치하는데 약간 애먹었거든요^^;)
회사 책상에 사용한다고 생각하고 조립을 시작해봤습니다.
고정판에 지지대를 고정합니다. 볼트/너트 방식으로 되어있어서 뱅뱅~ 돌리면 고정이 됩니다. 원하는 방향을 굳이 맞출 필요는 없습니다. 지지대가 이리저리 휘어지는 재질이거든요.
스탠드형태로 고정한 형태입니다. 디자인이 독특하죠? ^^ 책상에서 사용한다고 생각하고 'ㄱ'자 형태로 놔둬봤는데, 지지대는 세로로 세워지기도 하고 원하는 방향으로 힘을 주면 휘어지는 재질이라 높이 조절이나 방향 조절이 언제든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을 꽂는 부분입니다. 기본 사이즈는 세로 50mm, 가로 90mm 입니다. 너무 작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 다음 이미지부터 보시면 생각이 바뀌실꺼예요^^
요녀석은 이렇게 커지는데요. 50mm 였던 세로 길이가 95mm까지 늘어나서 고정할 수 있습니다. 5인치대 제품까지는 사용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스마트폰거치하는 부분은 길이만 늘어나는 것이 아니라 360도 회전이 가능해서 어느 방향에서든 볼 수가 있습니다.
거치하려는 기기 크기에 따라 날개를 길이를 조절 해야 하는데, 크기를 크게 하는 방법은 좌측 하단에 있는 버튼을 꾹 누르면 순간적으로 최대 크기로 늘어납니다. 이 상태에서 크기 조절을 하면 되구요^^ 이제 실제 거치되는 장면을 보여드릴께요.
아이팟터치 제품을 고정하면 위와 같은 형태로 됩니다. 날개를 세로로 벌어지게 해둔 상태에서 양쪽을 꾹 누르면 크기에 맞게 고정이 가능한데요. 스마트폰과 닿는 날개 안쪽은 스폰지로 되어있어서 흠집이 생길 염려도 없습니다.
세워두면 대략 이런 모습이 되는거죠^^ 다른 폰들도 보실까요?
Galaxy S2 도 문제 없이 스탠드형으로 거치가 가능합니다. 이 정도 무게까진 이 각도에서도 잘 버티더군요. ^^
Galaxy Note 도 거치해보려고 장착했는데,
이녀석이 무게를 버티지 못하고 쓰러졌습니다. ^^; 그럼 Galaxy Note 는 이런 각도로는 쓸 수가 없느냐? 절대 그건 아니죠~ 스탠드형을 고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요녀석이 스탠드 고정쇠인데요. 고정판을 고정시켜주는 용도로 쓰거나 침대나 의자 등 여러 장소에 단독으로 고정하고자 할 때 사용을 하게 됩니다.
우선 고정판을 스탠드고정쇠로 고정하는 경우인데, 고무 부분이 서로 맞닿아서 조여질 수 있도록 열심히 돌려줍니다. 잘못하면 고무가 빠지기도 하니 너무 무리하진 마세요^^;
이제 Galaxy Note도 고정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근데 왠지 책상 공간을 너무 많이 차지하고 있는 느낌이 들죠? 이런 경우에는 그냥 스탠드고정쇠에 단독으로 고정하는 것이 좋은데요.
지지대와 스탠드고정쇠를 볼트/너트 방식으로 서로 맞물리게 하고 위 이미지와 같은 형태로 고정을 해줍니다.
그리고 고정하려고 하는 부분에 위치시켜서 열심히 조이면 되는데요. 이 스탠드고정쇠의 경우 50mm까지 장착이 가능합니다.
짜잔♬ 이런 형태로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고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 이 스탠드고정쇠만 잘 활용하면, 책상뿐만 아니라 침대, 싱크대, 유모차, 회의실 등에서 편하게 고정시켜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침대 머리맡에 고정시켜두고 누워서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서 잠을 청할 수도 있겠네요. ^^
또한 충전하면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링도 제공해주는데요. 링을 활용하여 지지대와 충전 케이블을 서로 고정시켜주면 깔끔한 선 정리까지 가능하다는거!!
이렇게 침대에 편한 자세로 누워서 사용 가능하다는거죠! 책상에서만 편하게 쓰란 법 있나요 ^^
공간의 제약이 많이 없는 이유는 지지대가 이렇게 자유자재로 휘어지기 때문인데요. 원하는 공간에 맞춰서 지지만 잘해두면 나머진 열심히 구부리고 회전해서 맞추면 됩니다.
언제 어디서든 편한자세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아이디어 상품 '둥지 거치대'
목 아프게 하루 종일 고개 숙이고 스마트폰 보며 일하는 당신!
침대에 누워서 팔을 들어올려 힘들게 카톡하고 영화 보고 미드 보는 당신!
설겆이 하면서 드라마 보는데 물 튀어서 서비스센터 보내본 경험 있는 당신!
아이디어 좋은 스마트폰거치대 '둥지 거치대' 한 번 사용해보세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