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KE LTE :: 개봉기
KT TECH 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스마트폰 『TAKE LTE』 . '스마트폰 세상에서 주연은 아니지만 빛나는 조연이 되겠습니다.' 라는 문구가 눈에 띄었던 그 제품, TAKE LTE 스마트폰을 사용해봤습니다. 리뷰는 3회정도 예정인데, 현재까지 알고 있는 기능 이외에 더 괜찮은 기능이 있다면 포스팅 수를 조금 더 늘릴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작년 초, Desire HD 를 구매할 때만해도 4.3인치의 가장 큰 액정화면을 가진 스마트폰이었는데, Galaxy S2가 나오고 Galaxy Note가 나와서 큰 액정만으로는 어필 할 수 있는 시대가 1년도 안되서 막을 내렸습니다. 그 후로는 싱글코어 CPU 에서 듀얼코어 CPU 로 진화하는 것을 어필하고, 최근에는 LTE 시대가 개막을 했죠. 이미 LTE 제품들은 쏟아져 나오기 시작했고, 오늘 소개할 TAKE LTE 스마트폰 또한 KT Tech에서 LTE 시장에 뛰어들고자 내놓은 전략 제품입니다.
우선, 이 녀석의 스펙을 간단히 살펴볼까요? ^^
TAKE LTE는 안드로이드 4.0 즉, ICS(Ice Cream Sandwich) 기반으로 동작합니다. 또한 1.5GHz 듀얼코어 CPU에 1GB DDR2 RAM, 8GB 기본 메모리가 제공되고 microSD를 지원합니다. 무엇보다 LTE 원칩 스냅드래곤 S4이 탑재되어 통신과 애플리케이션 처리를 함께하는 원칩 설계로 전력 소모는 줄이고, 부팅, 앱 실행, 인터넷 브라우징 등에서 더욱 빨라진 속도를 느끼게 해줍니다. 그리고 4.5인치 IPS HD(1280*720) LCD 디스플레이를 채용했네요.
여기까진 어디서나 찾아볼 수 있는 TAKE LTE에 대한 스펙 설명이었구요. 이제 직접 한 번 살펴볼께요. ^^
TAKE LTE 제품 구성
액정 보호 필름 벗기기 전 TAKE LTE 본체를 촬영해봤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은 NFC를 활용하여 모바일 신용카드, 교통카드, RFID Tag서비스를 지원하는데, TAKE LTE 또한 이 기능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럼, TAKE LTE 의 구성품을 간단히 소개해볼께요.
이 제품의 구성품은 일반적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구성과 크게 다를 것이 없습니다. 표준형 배터리 2개, 배터리 거치대, 충전용 어댑터, USB케이블, 이어마이크폰, 그리고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한가지 특별한 점은 2,04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2개 제공해준다는 것인데요. Galaxy S2의 경우 1,650mAh이고, Galaxy Note는 2,500mAh인 것을 생각해봤을 때, 스마트폰 구입시 고려하는 것 중의 하나인 배터리 용량 부분에서는 합격점을 주고 싶네요. (지금 주로 사용하고 있는 Desire HD의 경우, 배터리 용량이 1,230mAh 이라 일명 '조루폰' 으로 불리고 있다죠-_-)
후면은 카메라와 스피커 부분을 붉은색 계열로 포인트를 준 디자인입니다.
카메라는 5M AF (BSI센서) + 1.3M FF (720p전용) 을 지원하는데, 셔터를 눌렀을 때 반응 속도가 빠른 것이 큰 장점입니다. 또한 카메라 셔터를 누르고 있는 동안 대기시간 없이 무한 연속 촬영이 가능하죠. (이 부분은 다음 포스팅 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대부분의 스마트폰에서 지원하는 얼굴인식기능 또한 제공합니다.
TAKE LTE는 HW 음향 칩셋과 SRS WOW HD를 탑재하여 음장효과가 다양하고, 헤드폰 3D 사운드 설정 기능도 지원합니다. 스피커로 잠시 음악 들어봤는데, EQ 설정에 따라 음감 변화가 꽤 뛰어나더군요. ^^
이어폰잭이 보통 아래쪽에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녀석은 특이하게 위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볼륨 조절 버튼은 좌측에 위치하고 있고,
전원 ON,OFF / 잠금 버튼과 마이크로 USB 포트는 우측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면 상단에는 카메라와 조도/근접센서가 있습니다. 리시버가 뭔진 다들 하시지만, 표현이 좀 익숙치 않으시죠? ^^; 제 스마트폰은 전면에 카메라가 없어서 영상 통화도 불가능하고, 요즘 유행하는 얼굴 인식 기능도 가능하긴 해도 불편한데, 이 녀석은 전면에 카메라를 제공해주네요!
요즘 출시되는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이 아이폰 계열과 비교했을 때, 장점으로 얘기할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추가 배터리가 제공되고, 배터리 교체가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그러다보니 스마트폰마다 배터리를 교체하는 방식이 조금씩 다릅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Desire HD의 경우, 우측 사이드에 홈이 있어서 그 부분에 손톱을 넣어 들어올리는 형태인데, TAKE LTE 는 아래쪽에 홈이 있어서 이 부분에 손톱을 넣어 들어올리면 됩니다.
아래쪽 홈에 손톱을 넣고 힘을 주어 들어올리면, 위 사진과 같은 형태로 분리가 됩니다.
분리 시킨 후, microSD 카드를 넣고, USIM 칩 및 배터리를 장착하면 되는데요.
USIM 카드 삽입 전, 유의사항은 꼭 읽어 보셔야겠죠? ^^ 크게 어려운 것은 없습니다. 모양 맞춰서 그냥 밀어 넣으면 되거든요^^
이렇게 USIM 카드와 배터리를 장착하고,
상하좌우를 꾹! 꾹! 눌러주면, 고정이 됩니다.
TAKE LTE의 후면은 미끌미끌하거나 지문이 많이 묻는 재질이 아니라 일명 빨래판 재질입니다.
제품 구성에 대해선 이정도면 충분할 듯하고, 이제 전원 버튼을 한 번 켜볼까요? ^^
전원 버튼을 켜면 TAKE 마크가 나오고, 우측 이미지와 같은 원고리가 나오다가 TAKE 로고 모양을 다시 만듭니다. (부팅하는 동안 심심하지 않도록 통신사 마크와 제품 마크가 나오는건 다들 익숙하시죠? ^^)
안드로이드 사용자라면 누구나 익숙한 첫 화면. 안드로이드 설정 화면입니다.
구글 계정 및 기타 초기 설정을 진행하면되는데, 구글 계정이 없다면 만드시는게 좋다죠^^ 안드로이드 사용자라면, 구글 서비스 연동은 필수라는거!!
계정 연동 및 초기 설정이 끝나고, 홈 화면이 어떻게 생겼는지 구경하려고 했더니, KT Tech SW 업그레이드를 하네요. 출시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벌써 SW 업그레이드가 됐다니 신기했습니다. ^^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및 설치가 끝나고 재부팅 과정을 한 번 더 거친 뒤, 드디어 홈 화면을 볼 수 있었습니다.
TAKE LTE의 잠금 화면입니다. 상단에 있는 열쇠 모양의 아이콘을 DRAG 하여 좌물쇠 모양쪽으로 이동하면 잠금이 해제되는 것. 이제 왠만한 사용자분들은 아시죠? ^^ 자주 사용하는 통화, 음악, 카메라, 메시지 기능도 잠금화면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잠금화면에서 시계와 날짜, 날씨까지 확인 가능하구요.
TAKE LTE의 홈 화면입니다. 예쁜 디자인의 시계 위젯과 Play 스토어, 올레 마켓, 와이파이 관리 등의 어플이 홈 화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메뉴 및 홈, Back 버튼은 터치 방식으로 구형되어있는데요.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저 버튼들을 TAKE 마크 있는 곳에 위치 시켰다면 화면을 조금 더 길게 보거나, 또는 본체 길이 자체를 줄일 수도 있지 않았을까 하는 점입니다. TAKE 마크가 있는 부분이 너무 불필요한 공간을 할애하는 것처럼 느껴지네요
달력 위젯 및 거울 기능 등 각종 기본 어플들이 제공되고 있구요. 각 화면을 전환 할 때마다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를 위해, 환경 설정을 위해 꼭 사용해야 하는 어플을 돋보이도록 한 번 설명해주고 넘어가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처음 부팅 할 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열심히 하더니 홈 화면으로 이동하고나서는 어플을 열심히 업데이트 합니다 =_=)a 왠만하면 최신 버전으로 설치해서 판매하면 좋을텐데 말이죠! (뭐, 어플 업데이트가 워낙 빈번하니 어쩔 순 없긴 하지만요^^;)
구매하고 처음 동작하실 때는 4G LTE 환경이 아닌 와이파이 환경에서 부팅하시길 바랍니다. 안그럼 시작부터 데이터 용량을 수십MB는 쓰게 될 것 같네요.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TAKE LTE 의 개봉기부터 각종 기능까지 총 3회에 걸쳐 포스팅 할 예정이라 오늘은 이 정도까지만 설명해드리고, 실제 사용기는 다음 포스팅을 기대해주세요. ^^
마지막으로 Galaxy Note, Desire HD와 TAKE LTE의 크기 비교 사진, 그리고 배터리 장착부터 부팅 후, 홈 화면으로 이동하는 것까지를 촬영한 동영상까지 보여드리고 글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TAKE LTE 크기 비교 및 영상
Galaxy Note와 비교해봤습니다. Note 자체가 워낙 크다보니깐 상대적으로 작아보이네요^^; 하지만 TAKE LTE는 4.5인치의 큰 액정을 자랑하는 녀석이라는 점을 잊지 말아주세요. ^^
제가 주로 사용하는 Desire HD 와 비교해봤습니다. Desire HD는 4.3인치이고 TAKE LTE는 4.5인치인데, 세로는 TAKE LTE가 길고 가로는 Desire HD가 더 넓은 것 같네요. (뭔가 홀쭉이와 뚱뚱이 같네요-_-)
그럼, TAKE LTE 배터리 장착부터 전원을 켜서 홈 화면으로 이동하는 것까지 영상으로 한 번 살펴보실까요? ^^
다음 포스팅에서는 TAKE LTE 제품 기능에 대해 초점을 맞춰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얼굴 인식 기능 / 무한 연속 촬영 기능 / 카메라 성능 등 카메라에 초점을 맞춘 포스팅을 한 번 하고, MTP 기능 / 듀얼 스크린 / 기타 기능(LTE 활용)에 대해 한 번 더 할 것 같네요.
궁금하신 사항이나 꼭 알려줬음 하는 사항 있으시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그럼 다음 포스팅 때 참고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