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Game

[게임어플 추천] 할아버지와 요람 공략

[안드로이드어플, 게임어플 추천, 앱 추천, 할아버지와 요람, 아이폰어플]
 대중교통 이용 할 때나 친구 기다릴 때, 스마트폰으로 게임하시는 분들 많죠? 전 평소에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그렇게 많이 하는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꾸준히 하고 있는 게임은 몇 개 있는데 그 중 하나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킬링타임용으로 하기에도 적당하고 빠져들어서 할 수도 있는 중독성 있는 게임어플 '할아버지와 요람' 입니다.


안드로이드 게임 어플 <할아버지와 요람(Trick & Trap)> 은 대화를 선택하여 스토리 진행을 하는 방식의 추리 게임입니다. 메인화면에서는 'start', 'album', 'staff' 메뉴가 있는데 'start' 메뉴는 게임을 시작하는 버튼이고, 'album' 메뉴에서는 게임을 3회차까지 클리어 한 후 캐릭터의 상세 설정과 이야기가 담긴 앨범을 볼 수 있습니다. 'staff' 메뉴에서는 위 캡쳐 이미지처럼 어플을 만든 회사 관련 정보를 볼 수 있구요. ^^
 
게임은 위와 같은 형태로 캐릭터가 등장을 하고 대화 형식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면서 진행이 됩니다. 간단하게 화면을 터치하면 다음 대화로 넘어가고 선택 해야 하는 대화 형태가 나오면 잘 읽어보고 선택하면 됩니다.

 
 <할아버지와 요람>은 '요람장' 이라는 곳에서 주인공이 이벤트에 초대 받아 가게되는데 그 곳에서 여러 인물들과의 관계를 통해 이야기가 진행이 됩니다. 콘솔게임으로 추리게임이나 시뮬레이션류 게임을 많이해서 이런 진행방식은 늘 궁금증을 유발하고 두근두근하게 하는 맛이 있는 것 같습니다. ^^

주인공은 추리를 잘하는 머리가 좋은 인물로 '인형술사' 라는 캐릭터로 인해 발생한 사건에 주인공이 휘말려 있기는 한데, 경찰로부터 함구하기를 원한다는 이야기를 전달 받고 추리동호회 활동을 그만두게 된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상한 편지를 받고 '요람장' 을 찾게 됩니다.


 바로 내게 찾아온 그 '이상한 편지' 덕분에. 
그 편지의 발신인은 작년 그 사건에서 발견된 명함에 적혀있던 '인형술사' 라는 자에게서 온 것이었다.
적어도 인형술사라는 이름은 매스컴에 방영되지 않았다.
외딴섬에서 일어난 끔찍한 엽기범죄를 시민들이나 어린아이들이 마치 흥미로운 살인게임처럼 느낄 수도 있다는 가정 하에 경찰은 내게도 철저히 비밀에 붙여줄 것을 강요했었다.
즉, 우연찮게 나를 알게된 누군가의 장난 편지는 아니라는 이야기였다. 
- 할아버지와 요람 中 - 



 게임은 캐릭터와의 대화를 통해 추리를 하고, 여러 장소에 이동하여 단서를 찾아내는 방식입니다. 대화 선택에 따라 각기 다른 스토리로 진행이 되게 되죠. 


스마트폰 게임어플 중에서 직접 촬영한 사진을 활용하여 게임을 구성한건 처음 봐서 좀 신선한 편이었습니다. 적절하게 필요한 장소나 인물에 대해선 실제 촬영한 사진이 배경으로 깔려 있어서 뭔가 좀 더 현실적으로 와닿는 느낌이었습니다.
 
꿈을 꾸는 스토리 진행 후에 이렇게 무서운 눈 사진이 갑자기 튀어나와서 완전 깜놀 =_= 이 글을 쓰는 동안에도 눈이 계속 쳐다보고 있어서 빨리 스크롤을 내려버리고 싶군요. 패스패스~

 
여러 장소와 여러 캐릭터들간의 대화를 통해 점점 스토리에 빠져들게 되는데, 이번 글은 <할아버지와 요람> 의 1회차 에피소드의 공략을 알려드리기 위한 글이므로 대화 및 장소 선택에 대해서만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요한건 직접 해보셔야겠죠? ^^

 
  

마치 망태할아버지나 빨간마스크와도 같은, 아니 그보단 어렸을 때 홀로 지나던 동심을 잃은 어린이 되어서도 유령처럼 따라 붙는 불길한 추억일 뿐이다.
어차피 이곳은 어른을 위한 곳이다. 아이들은 이런 곳에서 추억을 할 필요가 없다. 아니 할 수가 없을 것이다. 그들에게 '추억' 이라는 단어는 아무런 의미가 없을테니까.
아름다운 동화 뿐만이 아니라 무서운 전설과 괴담들 역시 우리들의 추억의 일부인 건 확실하다.
기억을 걸러서 재현하는 것보다는 솔직하게 모두 보여주는 편이 어떤 이들에게는 더 반가운 일일지도 모른다.
- 할아버지와 요람 中 -

 


 마지막 추리 하는 과정에서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1회차 에피소드의 결말이 나뉘게 되는데, 선택에 따라 주인공의 운명도 갈려버립니다. 바로 아래와 같은 결말으로..

 
위 쪽 이미지는 추리에 실패한 경우 '인형술사' 에게 주인공이 살해당해 버리게 되고, 만약 정확한 추리를 하게 된다면 2회차 에피소드로 스토리가 이어지게 됩니다. ^^
공략이라서 모든 선택지를 캡쳐해서 보여드리려고 하다가 그래도 명색이 추리게임인데 스포일러가 되고 싶진 않아 마지막 중요한 선택지는 유저분들의 추리에 맡기도록 할께요^^


1회차 뿐만 아니라 2회차 3회차 스토리 진행을 하다 보면 선택지에 따라 보물찾기, 호러, 탈출 등의 스토리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런 시뮬레이션를 좋아 하시는 분들께 안드로이드 게임 어플 <할아버지와 요람> 추천해 드립니다. 잼있어요! ^^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 이제 컨디션이 반 정도 돌아와서 이웃분들 블로그도 곧 찾아 뵐께요^^ 걱정해주신 분들 넘넘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