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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서비스 바라보기/Blog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한 필수 프로그램 '애드코프'

#검색엔진 최적화, SEO 프로그램, 애드코프, 인터넷마케팅
안녕하세요. 하늘다래입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꿈꾸시는 분들, 실제로 잘 활용해서 운영하고 계신분들 많죠? ^^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서 여러 머천트를 찾아 다니고, 수익을 잘 내는 분들의 블로그를 찾아서 공부 하고 책을 찾아서 보기도 하고 많은 노력을 하고 계실텐데요. 그 중 가장 많은 신경을 쓰게 되는 부분이 SEO 분석 즉, 검색엔진 최적화를 통해 키워드 유입이 많아지도록 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예전엔 제목에 글 관련된 키워드를 주욱~ 나열해서 검색엔진에 많은 키워드가 잡히도록 글을 많이 썼었는데, 검색엔진의 검색 방식이 계속 변함에 따라 제목을 짓는 방법도 변화하고 있고, 인기가 높은 키워드와 자신만의 키워드를 만들어 사용하시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익형 블로그를 꿈꾸는 초보자분들, 회사의 온라인 마케팅 업무를 맡았으나 블로깅이라곤 사진 올리고, 자기 일기 쓰듯 메모 남기듯 운영해보신 분들께서는 막막하기만 한 문제입니다. 이 부분은 몇 개월 공부한다고 한 번에 이뤄지는 것이 아니죠. 그런 분들을 위해서 검색엔진 최적화 뿐만 아니라 인터넷/바이럴 마케팅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애드코프(ADCoop) 출시
평소 트위터를 통해 인터넷 마케팅에 대해 여러 고민을 털어 놓으시고 좋은 말씀을 많이 해주시는 지니캡(zinicap)님의 블로그를 통해서 애드코프 프로젝트를 처음 접했었습니다. 

 

파워블로그가 별거냐? 라는 눈에 확 띄면서 가슴 두근두근하게 하는 제목으로 꼼수가 아닌 현실적인 대안을 제시 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부분이 있을까하여 프로젝트 참여해보고 싶다고 댓글을 달았었는데, 애드코프라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은 지니캡님이 직접 진행하시고 그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 프로젝트를 같이 진행해 보는 것이 주목적이라는 것을 애드코프 출시 기념 이벤트 글을 통해 얼마 전에 알았습니다. ^^;


지니캡님께서 마케팅 분야에서 10년간 일하시면서 해오신 고민과 경험들이 책 몇 권이 아니라 프로그램 하나에 농축되어 출시된다는 소식에 어떤 프로그램일지 정말 궁금했는데요. 최근 어뷰징 블로그들을 늘리는데 한 몫을 한 자동 등록 프로그램들과 비슷한 형태면 어쩌나 하고 고민 했었는데, 그런 것들과는 전혀 상관 없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애드코프 프로그램이 대체 뭘까?
애드코프(ADCoop) 프로그램은 키워드 리서치를 통해 특정 키워드와 연관 검색어를 추출해 낼 수 있는 기능, 키워드별 바이럴 효과를 보기 위해 조회수 및 조회 연령대 분석 등을 통계치로 낼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내가 작성하려는 수익 관련 포스팅이 어떤 키워드를 제목과 본문, 태그에 입력하면 좋을지 분석하는데 정말 효과적일 것 같은데요. 분석한 키워드가 블로그나 카페엔 노출이 되고 있는지 어느 연령대, 어느 성별이 많이 검색하는지를 확인하여 타겟 키워드 선정시 좀 더 유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초보 블로거/마케터분들은 상위 노출이 잘 되는 게시글, 글을 잘 쓰는 블로거분들의 글을 참고해서 글을 작성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 애드코프의 네이버/다음 블로그 순위검색, 활동분석, 그룹분석 기능을 활용하여 해당 키워드에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글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다음 블로그 뿐만 아니라 카페 및 특정 웹사이트를 통한 순위 집계 및 그에 따른 지수를 통계로 볼 수 있게 되는데요. 사용법을 정확하게 숙지하고 사용한다면,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기업 마케팅 업체를 위한 기능
애드코프는 앞서 설명드린 키워드 분석 및 타겟 키워드 선정, 블로그 지수가 높은 게시물들을 볼 수 있는 기능만 있는 것이 아니라 기업 마케팅을 하시는 마케터분들을 위한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SNS & 평판관리' 및 '키워드 광고 경쟁사 분석', 'Risk Manager' 등의 기능인데요. SNS 서비스 뿐만 아니라 키워드 광고를 통한 광고 효과에 대해서 뜬구름 잡는 분석이 아닌 정확한 통계치를 고객사 및 기업 관리자들에게 제시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또한 특정 광고를 진행하고 잇는 업체와 경쟁 업체의 광고수, 광고분야, 광고순위 등을 요약 분석된 통계자료로 제시해주고 있어서 경쟁사와의 비교 분석을 통한 마케팅 효과를 확인 할 수 있는 좋은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Risk Manager' 기능을 통해 기업 홍보팀의 필수품인 VOC(Voice Of Customer) System 즉, 입소문 마케팅이 뉴스, 블로그, 카페, 지식, 아고라 등의 어떤 채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으며, 트위터, 국내 인터넷 언론사 620곳, 네이버,다음 블로그, 카페, 지식인, 다음 아고라 실시간 분석하여 각 채널별 영향력을 평가하고 SNS 이슈들을 실시간으로 분석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 회사가 집중적으로 관리해야할(또는, 활동해야할) SNS 채널이 어떤 곳인지 파악(인력구성 및 경비, 각종 리소스 절감)하고  입소문 중에 긍정적인 요소가 많은지 부정적인 요소가 많은지 실시간 분석이 가능해집니다. 만약 부정 요소가 많다면 어떤 키워드에 대한 이슈가 많은지 체크 후 즉각 대응할 수 있게 되며, 우리가 알지 못하는 곳에서 긍정적인 이슈를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올려주고 있다면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 할 수 있게 되어 마케팅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고객의 Needs 를 파악하는데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각 채널별 빅 마우스가 누군지 파악 할 수 있고 파워블로거, 빅 마우스 트위터러가 어떤 이슈를 갖고 SNS에서 대화 중인지 파악 하여 SNS 사용자간 센티멘털 분석을 통한 키워드간 연결고리를 만들어 마케팅 효과를 높이는데 큰 몫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ADCoop 출시 기념 이벤트
위에 설명 드린 기능 말고도 현재 계속해서 기능을 업데이트하고 있는 중이고, 앞으로도 좋은 기능이 참 많이 나올 것 같은데요. 이런 프로그램이 무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없으시겠죠? ^^ (인터넷 마케팅의 힘을 알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이 프로그램이 얼마나 위력적일지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두근두근 하실 것 같네요^^)

이런 저런 좋은 기능들이 있다고 알려지곤 있지만, 실제로 얼마나 기능들이 잘 동작을 하는지, 우리 기업에 적용해서 얼마나 큰 매출 효과를 볼 수있을지 파악해 볼 수 있는 기간이 필요할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ADCoop 출시 기념 이벤트 소식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현재 애드코프 홈페이지를 통해 애드코프 알리기 이벤트를 진행중인데요. 참여하신 분들 중 일부를 선정해서 유료 프로그램인 애드코프를 한 달간 무료로 사용해보실 수 있는 인증 키(key) 를 발급해 주신다고 합니다.

<이벤트 내용>

■ 포스트 접수 마감 : ~ 2012년 2월 29일까지
■ 핵심내용 : 애드코프(AdCoop) 프로그램 출시 알리기!
(글 소재는 자유입니다^^)

- 내가 꼭 이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한다는 사연도 좋고
- 블로그를 통해 저(zinicap)와 인연이된 사연으로 풀어주셔도 좋고
-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 다짐이나 각오를 프로그램과 연결해 주셔도 좋습니다.

■ 심사 결과 발표 : 2012-03-02(금요일)
■ 인증 Key 발급 : 2012-03-05(월요일)
■ 최종인증 인원 : 30명(유료버전 전체 체험 가능한 인원)
※ 30명 대상 2차 리뷰 Event도 3월에 함께 공개 됩니다.
※ 작성하신 글 진정성에 따라 참여 인원은 추가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의 주요 기능과 효과에 대해선 앞서 설명을 해드렸으니, 관심 있는 분들께서는 지금 바로 애드코프 홈페이지로 가셔서 회원 가입 하시고 이벤트에 참여해보세요^^ 회원 가입도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만 넣으면 되서 아주 간단하네요~ 

그럼, 지금 바로 참여해보실까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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