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 수면무호흡, 코골이완화, 코스탑
안녕하세요. 하늘다래입니다. 지난 주에 코골이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코스탑 제품을 소개해드렸었는데요.
이전 글에서 소개해드렸던 제품은 코스탑 '보급형' 제품입니다. 고급형 제품의 경우, 코에 끼워넣은 부분이 은 재질로 되어있고 자수정이 박혀 있는 형태인데, 아무래도 딱딱하다보니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도 있어서 고무재질로 된 보급형 제품을 판매하게 되셨다고 하더군요.
물론 고급형의 가격(98,000원)이 부담되시는 분들을 위해서 보급형 제품(30,000원)을 제공하시는 것도 한가지 이유가 될 것 같네요. ^^
지난 번 포스팅에서 코스탑 착용 방법과 착용 상태에 대한 리뷰를 간단히 해봤었는데요. 오늘은 고급형 제품과 보급형 제품의 차이점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고, 착용 전/후 효과에 대해 테스트한 결과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골이 완화 의료기기 코스탑 고급형 |
왼쪽이 코스탑 보급형이고 오른쪽이 고급형입니다. 케이스만 봐서는 도저히 구분이 안가죠? ^^;
이제 확실히 구분 되죠? ^^ 좌측 보급형 제품은 보라색계열의 고무형태로 되어있고 우측 고급형 제품은 은 재질로 되어있고, 자수정이 박혀 있습니다. 당연히 고무 재질이니 물렁물렁해서 착용 할 때도 그렇고 착용 후에도 그렇고 좀 덜 불편한 편이고, 은 재질은 아무래도 단단하다보니 착용 했다는 느낌이 강하게 드는 편입니다.
보급형 제품과 고급형 제품은 한 곳에 두고 외형을 비교해봤는데요. 직접 보면 아무래도 고급형이 좀 더 럭셔리 해보이고 좋아 보이는게 사실입니다. 착용감 또한 다르다보니 고급형 제품이 단단한 편이라 오히려 불편해서 고무 재질로 된 보급형 제품을 찾으시는 분들도 있고, 향균 효과나 단단한 형태가 좋다고 하시는 분들은 고급형 제품을 선호 하신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고급형 제품이 착용감도 그렇고 효과도 좀 더 좋은 느낌이 들더군요. ^^
코스탑 보급형과 고급형 비교하는 동영상을 촬영해봤는데요. 이미지만이 아닌 동영상으로도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영상 플레이해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제품을 몇 일간 사용해보니, 보급형 제품이든 고급형 제품이든 착용 후 효과는 분명히 있는 것 같습니다. 코골이 뿐만 아니라 수면무호흡 증상이 있었던터라 아침에 일어나기도 힘들고 오후 시간만 되면, 나도 모르게 꾸벅꾸벅 졸고 있는 경우가 많았는데, 착용 후에는 다른건 몰라도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많이 쉬워졌습니다.
알람 소리에 눈 떴다가도 머리가 너무 무거워서 10분이고 20분이고 잠을 더 잤었는데, 요즘에는 알람 소리에 눈 떠서 몸을 바로 일으켜 스트레칭까지 하고 하루를 시작합니다. 아무래도 코스탑 제품이 코골이를 완화시켜 주고 비강을 열어 호흡하는데 도움을 주다 보니 숙면을 취하는 효과도 가져다 주는 것 같다는 느낌입니다.
위 이미지는 아이폰 어플 중 Decibel ultra 라는 어플인데요. 소음 세기와 길이를 측정 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어플입니다. 잠들기 전 어플을 켜두고 이틀 동안 측정을 했었는데, 좌측은 코스탑 제품을 사용하기 전이고 우측은 사용한 후입니다.
무엇보다 소음세기 평균 수치 쪽에서 최대 수치가 96dB 에서 86dB로 떨어졌다는 점이 가장 큰 수확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비강을 열어 호흡을 하기 편하게 해주면서 코골이 완화에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코골이와 수면무호흡 증상으로 고생하시고 고민이 많으신 분들께, 코스탑 제품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