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에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 글을 쓰려니 기분이 상콤하군요. ^^; 최대한 빠르게 쓰고 여친님 만나러가야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안드로이드 어플은 국제전화를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즐거운 국제전화어플 그링폰 입니다. 국제전화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요금부담 때문에 긴 시간 통화를 못하게 되는데요. 070 인터넷 전화를 갖고가서 통화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그링폰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분 통화료가 59원(미국, 캐나다, 중국 기준) 이라니! 국내 휴대폰 통화료보다 더 저렴합니다.
그럼, 국제전화 어플 그링폰을 간단히 한 번 살펴 보실까요? ^^
국제전화 어플 그링폰 설치 및 사용 |
우선 그링폰 설치를 해봅시다.
<설치방법>
- 안드로이드마켓 페이지에서 설치한다 ▶ [바로가기]
- 안드로이드마켓에서 '그링폰' 을 검색하여 설치한다.
그링폰을 설치하여 실행하면 먼저 언어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 와 'English' 중에서 선택을 하시고 사용할 휴대폰 번호를 입력 후 이용약관에 동의 하시고 넘어가면 됩니다.
2013년 1월 31일(화)까지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1,000원 무료 충전을 해줍니다. 추천인 입력 시 추천받은 분에게도 여러가지 혜택이 있으니 추천인이 있다면 입력하시는 것도 좋겠네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참조)
그링폰 첫 화면입니다. 전화번호 입력하여 바로 전화를 걸 수 있는데, 국가선택을 먼저 해야 합니다
국가선택 버튼을 누르면 주요국가리스트에서 선택하거나 국가 메뉴에서 나라 이름을 검색하여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전 호주에 있는 친척 동생에게 전화하기 위해서 호주를 선택했습니다.
나라를 선택하고 번호 입력 후 하단에 있는 통화 버튼을 선택하면 됩니다. 바로 전화하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연락처메뉴에서는 등록된 모든 연락처를 볼 수 있습니다. 연락처추가버튼(+)을 선택하여 임의로 편집이 가능한데, 이 쯤에서 "내 폰에 있는 국제전화 연락처를 바로 동기화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란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계시죠? 아래를 보시면 됩니다. ^^
연락처메뉴 좌측 상단에 있는 새로고침 버튼을 선택하면 연락처에 있는 국제전화 번호를 리스트로 만들어 줍니다. 이 리스트에서 확인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연락처에 저장 됩니다.
그링폰은 선불충전방식으로 사용하는 어플입니다. 3,000원부터 50,000원까지 원하는 단위로 충전하시면 되는데요. 현재 티머니 충전은 협의 중인지 선택불가 상태이고, 신용카드 및 휴대폰 충전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해 다른 사람에게 일정 금액을 선물 할 수도 있습니다.
통화음질 테스트를 하기 위해서 임의로 3,000원 충전을 해봤습니다. 휴대폰 결제 방식을 이용했습니다.
충전 내역을 조회하고 호주에 있는 친척동생에게 바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호주의 경우 무선전화는 분당 216원, 유선전화는 분당 82원입니다. 그링폰은 충전 금액에 따라서 몇 분 통화 할 수 있는지 따로 계산 할 필요가 없는데요.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통화를 누르면, 몇 분 통화 할 수 있는지 안내멘트로 알려줍니다. 이 기능은 참 맘에 들더군요^^
오랜만에 친척 동생과 신나게 수다를 떨었습니다. 호주는 크리스마스를 가족들과 함께 보내는 문화라 남자친구 가족들이랑 식사를 하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내년 가을이나 되야 한국 한 번 온다는데 크리스마스나 새해나 가족들의 생일 같은 날은 타국에 있다보면 왠지 모르게 쓸쓸할 것 같습니다. 동생도 오고 싶어 하는 눈치가 역력했는데 부산에서 서울 올라온 저도 부산 한 번 내려가기 참 어려운데, 타국이면 시간, 비용 모두 쉽지 않을테니 마음이 안좋았습니다.
통화가 끝나면 통화이력에 저장이 됩니다. 아쉬운 점은 통화 이력은 남는데 몇 분 통화했는지 볼 수는 없다는 점입니다. 통화이력 목록을 선택하면 목록에서 삭제하는 기능과 바로 통화 할 수 있는 기능만 있더군요^^;
충전 금액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해보니 천원 정도 남았네요. 중국에 계시는 여친님 아버님과 나중에 통화해봐야겠습니다. (중국의 경우 1,000원이면 15분 정도 통화 할 수 있습니다.)
음질도 좋은 편이라 통화 하는데는 아무런 지장이 없었습니다.
가족, 친지, 가까웠던 지인들이 타국을 가면 1년에 얼굴 한 번 보기도 힘들어지고 비싼 국제전화 통화료에 목소리도 자주 못듣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런 고민을 하시는 분들께 저렴한 국제전화 어플 그링폰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이제 여친님이랑 데이뚜하러 나가야겠네요. ^^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