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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 바라보기/생활필수정보

인터넷 가입시 꼭 하게 되는 질문과 사기에 대처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하늘다래입니다.
내년 1월 중순에 회사가 판교로 이사를 가서 저도 신분당선 라인이나 판교에 가까운 분당 지역으로 이사를 가려고 준비중인데요. 
이사를 준비 하면서 포장 이사 정보도 열심히 알아 보고 있고, 인터넷 가입을 따로 해야 할테니 이런 저런 혜택에 대해서도 꾸준히 알아보고 있습니다. ^^ 인터넷의 경우 건물 전체에서 공유기 꽂아서 사용해서 너무나 속도가 느렸었는데 이제는 해방 될 수 있다는 생각에 벌써부터 행복하다는..^^;;
암튼 오늘은 온라인상에서 인터넷 가입 시 자주 하게 되는 질문과 한 때 소문이 자자했던 사기 업체들을 피해갈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인터넷 가입시 자주하게 되는 질문
 
 인터넷 가입시 자주하게 되는 질문들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사은품이나 현금에 대한 질문이 가장 많을 것 같습니다. 저 또한 그 부분이 가장 궁금하구요. ^^
그래서 랭키닷컴에서 인터넷 가입 관련 사이트 중 1위를 고수하고 있는 100mb.kr[바로가기] 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가입시 자주하게 되는 질문 Best 10을 소개해볼께요. ^^
(100mb.kr 에서 제공받은 자료라 모든 기준이 100mb.kr 사이트 기준임을 참고하세요)


Q. 사은품과 현금은 언제 주나요?
개통 후 약 3일후 송금 받으실 수 있습니다^^
월요일에서 수요일 사이에 개통하면 금요일 송금,  목요일에서 일요일 사이에 개통하면 수요일 송금됩니다.
※ 온가족무료의 및 오피스넷의 경우 개통당일 송금됩니다.

Q. 생각했던거 보다 속도가 느리면 어쩌죠?
최저보장속도에 못 미친다면 언제든 위약금없이 해약이 가능합니다.
50메가 보다 속도가 떨어질 경우 언제든지 위약금 없이 해약이 가능합니다^^ (광랜기준)

Q. 인터넷가입 할려고 하는데 우리집에서는 어떤 통신사가 제일 빨라요?
한결같이 묻는 고객질문중에 하나 입니다.
현재 인터넷 통신사 품질은 대동소이할만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요금이나 서비스적인 부분에서만 차이가 있고, 지역특성을 타기에, A장소에서는 LG파워콤이 더 빠르고, B장소에서는 SK브로드밴드가 더 빠른것은 있지만, 저희 대리점이나 본사 상담원은 이 내용을 전산상으로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실제 해당 통신사를 써본 인근 거주자분들의 경험담이 가장 근사치에 가깝고, 무엇보다 본인이 직접 해당 상품을 써봐야 속도가 느리거나 빠름을 정확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이사할때 이전 설치비 내야 되는거죠?
이전 설치비가 부가세 포함 22,000원 입니다.(KT는 11,000원)
하지만 해당 통신사로 전화를 걸어서(1년 이상은 썼다는 전제하) 해약을 하겠다고 통보하세요. 왜 해약을 하시는지 여쭈게 되면 설치비를 낼바에는 그냥 해지하고 타통신사로 옮기는게 좋을거 같다고 말씀하시면 "해약방어"를 하기위해 설치비 면제해 줄테니 계속 쓰라고 합니다.
그럼 회심의 미소를 지으며 못이기는척 그러겠다고 하고 이전설치비 없이 계속 인터넷 쓰시면 되겠습니다.^ㅡ^
(SK브로드밴드는 인터넷과 함께 전화나 티비를 함께 이용하실 경우 이전설치비 면제됩니다.)

Q. 주말이나 야간에도 설치되나요?
원칙으론 토요일까지 설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일요일 아니면 도저히 시간이 안날경우 몇일전에 신청해 주시면 당직기사님께서 시간약속 정하고 방문 하게 됩니다. (QOOK은 제외) 
아파트의 경우  실내작업이기 때문에 저녁 7시까지 설치가능하지만, 주택가의 경우 전봇대를 타야 하는 일 의 특성상 일몰후의 작업은 힘들기 때문에 동절기는 5시까지 설치 가능합니다.


Q. 전에 쓰던 인터넷은 언제 해약하는게 좋습니까?
신규로 설치하는 인터넷의 설치가 완료되면 해지해 주세요. 이렇게 되면 인터넷사용에 대한 공백기간 없이 꾸준하게 사용 가능하고, 해지 신청일 하루전까지 요금이 정산되서 다음달 21일경에 요금청구가 됩니다.

Q. 복지할인과 약정할인 or 추가할인 중복 가능한가요?
통신3사 모두 중복 할인은 되지 않습니다. 
통신3사 TV,인터넷만 복지할인가능(인터넷전화 모든 통신사 복지할인 안됩니다.)
번들할인과 복지할인도 중복 안됨
단, SK브로드밴드는 약정할인과 복지할인이 중복적용 가능합니다.

Q. 사업자인데 세금계산서 발급 가능한가요? 
사업자가입은 본사를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하며, 본사에서 가입시 저희가 드리는 현금지원은 불가능합니다ㅠ 
개인명의로 가입 하실경우 신용카드로 결제하시고 해당 카드 결제 내역을 담당 세무사에게 건내주시면  결비 처리 및 매입 세액공제 가능합니다^^

Q. 복지할인은 명의자가 거주하고 있는 주소지에서만 받을 수 있나요? 
네 그렇습니다. 복지할인 명의자가 주소지에 거주하고 있다는 증빙만 있으면 30%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주소지가 틀리다면, 우선 복지할인 명의자의 주소지에 인터넷을 먼저 설치 받으신 후 실제 사용하실 주소지로 이전 설치 해주세요. 그럼 이전 설치비 22,000원 (부가세포함) 으로 복지할인 적용된 요금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 약정기간이 3개월 남았는데 일시정지 3개월 했다가 정지하면 위약금 없나요?
일시정지나 중지는 약정기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일부 다단계업체에서 이런내용으로 소비자를 현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Q. 친척중에 인터넷영업하는 사람이 인터넷 가입해 달라고 하는데....
일시정지 3개월 한뒤에 3개월만 써달라고 할 경우 일시정지에 나가는 모뎀임대료 + 사용하지 않는 인터넷요금 3개월을 부담하셔야 됩니다.
해지 하고 새로 가입하지 않으실 경우 비추 입니다.




Q. 인터넷 가입하면 이전에 사용하던 인터넷은 자동해지 되나요?
직접 해지 하셔야 됩니다. 휴대폰처럼 번호 이동 성격이 아니고, 신규로 개설하시는 것이기 때문에 꼭, 신규인터넷 설치 후 기존인터넷을 해지하셔야 됩니다.

Q. 약정기간 끝나고 자동연장 됐다고 위약금 내라고 합니다.
약정기간후 자동연장되는 기간에 대해서는 절대 위약금 납부하실 필요 없습니다.
상담원 이름 메모해 놓으신후 상급자 바꿔달라고 해서 처리하세요. 업무미숙으로 인한 클레임이 많습니다.

Q. 일시정지 후 까먹고 있었는데 통보도 안해주고 1년동안 돈을 출금 해갔습니다.
안타깝지만 구제할 방법이 없습니다. 일시정지때 미리 해당사실을 고지해 주고 3개월 이후 자동으로 개통이 되기 때문에 구제 방법이 없습니다.

Q. 사용한지 1년이 넘었는데, 해지하겠다니 사은품을 반납하라고 합니다.
요금납부를 1년이상 이상했을 경우 사은품 돌려주지 않아도 됩니다.

Q. 위약금 없이 해지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 가입자의 사망
√ 최저보장속도 50메가 미만 나올경우
√ 한달 장애가 5번이상 발생한 경우
√ 가입자가 군입대 하는경우
√ 해당 인터넷이 설치가 안되는곳으로 이사가실 경우

Q. 해지 했는데 모뎀을 안 찾아갑니다. 버려도 되나요?
버리면 물어줘야 됩니다. 꼭 독촉전화해서 빨리 수거해 가라고 독촉 하세요.
보통 수거만 전문적으로 하는 기사님께서 2주에서 한달사이에 방문해서 모뎀을 수거해갑니다.
(장기간 찾아가지 않는다 해서 고객님께 장비임대료를 물리진 않습니다. 수거에 따른 제반비용을 줄이기 위해서, 한꺼번에 수거를 하고 있으니, 습기가 없는곳에 신문지나 비닐로 포장해서 보관을 부탁드립니다.)

Q. 인터넷 해지시 꼭 신분증 사본을 보내야 됩니까?
KT쿡의 경우에만 신분증 접수를 하며, 요즘은 핸드폰본인인증이나 주민번호 발급일자만 있어도 전화상으로 해지가 가능합니다^^

Q. 070전화 2대 신청해서 집에 한대두고 외국에 1대 들고 나가면 무료통화 가능한가요?
무료로 통화 가능합니다.

이정도면 인터넷 신규가입, 이동, 해지 등에 대한 대부분의 궁금증을 풀었다고 보실 수 있겠죠? ^^
그럼 인터넷 사기업체들을 피해 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소개와 제가 왜 100mb.kr[바로가기] 사이트를 통해 정보를 제공받고 직접 사이트 링크를 제공하는지에 대해서 얘기해보겠습니다. ^^

        인터넷가입 사기 업체 피하는 방법

1. 사이트 개설 일자를 확인한다.

사이트 개설 일자 확인은 후이즈에서 하시면 됩니다 ▶ [바로가기]


어느 업체든 마찬가지겠지만, 초고속인터넷 가입사이트는 최소 생긴지 3년은 지나야 어느정도 업력을 인정 받는다고 합니다.
예전에 사기업체로 문제가 됐던 곳은 100원짜리 법인업체를 만들어서 일반가입자는 물론 소규모 대리점의 접수건까지 모두 유통을 해서 거액을 꿀~꺽 하고 잠적했다고 합니다. 아주 극단적인 경우이지만, 초고속인터넷 통신시장이 워낙 지저분하기도 하고, 사건사고가 끊일날이 없기 때문에, 정직하게 영업하는 곳을 꼭 체크해봐야 합니다.

▲ 100mb.kr 를 후이즈에서 검색


▲ 100mb.kr 에서 이전에 사용한 도메인인 유비텔레콤 검색
 
2. 게시판 (고객센터) 을 확인한다. 

초고속인터넷 사이트의 개설일과 함께 중요한 사항으로 실제 게시물이 얼마나 있는지도 확인하셔야 됩니다. 업력이 짧은 사이트에서나 운영이 제대로 되지 않는 곳은 질문과 답변의 텀이 깁니다. 하지만 게시판을 살펴 보실 때, 몇 개 게시물 정도는 직접 읽어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요즘 악성 프로그램을 이용해 자동 등록 형태로 게시글을 늘리는 경우도 많기 때문이죠. ^^;




3. 초고속인터넷 타업체보다 3~5만원을 초과해서 현금을 높게 주는 경우 

통신시장이 다변화하기도 하지만, 업계의 마진이 대부분 고정되어 있습니다. 특정업체에서 우리는 이러저러한 이유로 다른 초고속인터넷 업체보다 현금을 훨씬 더 드릴 수 있다? 라고 한다 면 한번쯤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참고로 스팸문자나 벼룩신문에 60~100만원 준다는것은 '영화 다운로드 상품권' 포함이거나, '1년 영화동반 관람권' 등 상품가치가 없는것 들을 드리고 있는 곳들이 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물론 제가 예전에 핸드폰을 팔았을 때를 생각해보면, 가입자수를 늘리기 위해서 자신의 마진을 일부 포기하고 더 저렴하게 판매하는 경우는 있었지만 그래봐야 1~2만원이었습니다.

4. 랭키닷컴을 통해 웹사이트 순위 확인



 랭키닷컴을 통해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 카테고리를 설정하고 검색하면 순위가 나옵니다. 랭키닷컴은 방문자수, 페이지뷰, 분류별 점유율, 전체 점유율 등 여러가지를 통해 집계되기 때문에 높은 순위를 차지한다는건 그만큼 좋은 운영을 하는 사이트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자료 제공 받은 백메가[바로가기]가 초고속인터넷가입센터 부분에서 2011/12/06 기준으로 1위죠. ^^

5. 각종 신고증이나 계약서를 정확하게 제시하는지 확인

예전에 제가 휴대폰을 판매 할 때, 다른 사람들보다 뛰어나게 판매율이 높진 않았지만 늘 꾸준한 판매율을 유지하면서 나보다 판매 많이 한 사람들에 비해 클레임이 상대적으로 엄청나게 낮았고, 결론적으로는 해지율이 가장 낮았었습니다.
그렇게 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무조건 판매를 하기 위해 혈안이 되어 사기성 발언이나 잘못된 정보로 고객을 현혹하는 그런 영업을 하지 않아서였는데요. 가입하면 무조건 공짜, 이런 멘트는 정말 공짜폰인 경우가 아니면 단 한 번도 한 적이 없었고 오히려 세금까지 계산하여 한 달에 이 정도 금액이 나온다고 10원단위까지 고객분들에게 정확하게 정보를 전달하고 판매를 했었습니다.
그러다 보면 공짜폰만 찾아서 돌아다니는 분들의 경우 바로 옆 대리점에서 무조건 공짜를 외치는 말에 혹! 해서 갔다 와서는 바로 옆은 공짜라는데 여긴 왜 돈을 받냐며 따지며 오는 고객분들이 계셨었죠.
지만 그 곳의 판매나 내가 일하는 곳의 판매나 같은 동네의 판매였기 때문에 스스로의 마진을 포기하지 않는 이상 어느 정도 이상 싸게 팔기 힘들고, 실제로 공짜폰이라는거는 거의 없기 때문에 '공짜폰이라고 설명하는 이유' 에 대해서 정확하게 설명을 드린 후, 설명을 듣고서도 옆 대리점이 싸다고 판단이 되면 그 쪽 가서 사시라고 보내버리는 일종의 양심적 판매 + 자신감 있는 판매 방법을 썼었는데요.

그 결과 요금 명세서가 나와도 구입 할 때 들었던 금액과 별반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클레임은 거의 없었습니다.
또한 내가 설명한 것과 다르게 나온다면 개인적으로 연락을 달라며 연락처도 계약서에 써드리고, 제공해주기로 했던 혜택에 대해서도 가입 계약서에 정확하게 적어드렸었는데요. 사실 요즘에도 판매나 마케팅을 하는 곳에서 이런 부분에 대해서 투명하지 못한 곳이 너무나 많은 것 같습니다.

▲ 백메가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통신판매업신고증

▲ 백메가에서 제공하는 사은품지급약정서

 온라인 인터넷 판매 업체에서 상품 구매 할 때, 현금+사은품에 대해서는 열심히 설명하면서 요금 명세서에 나오는 금액을 부정확하게 설명해주는 곳도 많고, 제공해주기로한 현금이나 사은품에 대해서 미지급하거나 6개월, 12개월과 같이 단위로 잘라서 제공하는 부분을 바로 지급해 줄 것처럼 얘기하는 곳도 많이 있습니다.
제가 백메가[바로가기] 를 중심으로 소개한 가장 큰 이유는 제가 휴대폰 판매하던 방식과 매우 흡사하기 때문입니다.
세금까지 포함한 금액까지 정확히 설명을 하고 각 종 신고서에 대해 투명하며, 제공하기로 한 사은품 관련 내용은 '사은품지급약정서' 라는 것을 작성해서 직접 보내주기까지 하더군요. 이 약정서는 법적인 구속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고객 입장에서는 확신을 가지고 가입 하실 수 있게 되죠.

암튼 오늘도 글을 쓰다보니 매우 길어졌는데, 온라인상의 거래는 단 돈 1천원이라도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정직한 거래를 하는 판매자와 거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인터넷 가입을 위해서 여러 정보를 얻고자 하시는 분들께 오늘 포스팅이 좋은 정보가 됐음 좋겠네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


하늘다래가 추천하는 정직한 인터넷가입센터 백메가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