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바라보기/생활필수정보

여행을 준비중이시라면? 여행 전문 소셜커머스 <잉플> 에서 준비해보세요.



요즘 소셜 커머스를 통해 상품을 구매하고 맛집 및 기타 서비스들도 저렴한 가격에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이다 보니 처음엔 너도나도 구매를 했지만 허위 광고나 허위 물품들을 대형 소셜 커머스 업체에서 판매를 하면서 문제점이 드러나고 신뢰도가 많이 떨어진 상황인데요. 하지만 반값, 큰 폭의 할인은 여전히 소비자의 구미를 당기고 있습니다.
내년부터 여자친구와 떨어져서 지내야 하는 상황이라 평소 안해보던 데이트 코스를 생각해보기도 하고 3년을 넘게 사귀면서 여행을 가본적이 한 번뿐이라 여행이라도 가볼까 하는 생각에 여기저기 알아보던 차에 '소셜 커머스도 전문화 시대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운영하고 있는 여행 전문 소셜 커머스 <잉플> 을 알게 됐습니다. 
 
        <잉플> 여행 전문 소셜 커머스로 차별화 전략
 
 소셜커머스 진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전문적으로 세분화하여 차별화 전략을 펼치고 있는 잉플(http://www.ingplace.co.kr/)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  
잉플은 국내여행, 해외여행, 호텔, 펜션 등 여행 관련 상품을 분류하여 전문적으로만 운영되고 있으며, 2011년 10월 04일 사이트 런칭 후 2주만에 1,000명의 회원수를 확보했다고 합니다. 1,000명의 회원수는 국내 최대 소셜커머스 티몬, 쿠팡, 위메프, 그루폰에 비교하면 적게 느껴질 수 있으나 대중매체를 통해 홍보를 하지 않은점, 오픈한지 2주밖에 되지 않았다는 점으로 보아 성장 가능성을 옅볼 수 있습니다. ^^


▲ 잉플 메인화면 

잉플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자 대표자분과 간단히 인터뷰해봤습니다.
 
Q. 잉플(ingplace) 는 어떤 의미인가요?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지는 않았고, <ing 진행중인 place 장소> 알고 계신대로 상품을 최대로 할인하여 제공 중 이라는 뜻입니다.
 
Q. 잉플 CEO 이신 이동언 사장님은 그 전에 어떤 일들을 하셨었나요?
캐나다에서 호텔경영을 전공하였으며, 국내 특급 호텔 지배인 출신이다보니 직원들에게 친절한 서비스 마인드 강조 및 소비자와 판매자가 모두 행복해지는 소셜커머스가 되자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Q. 대형 소셜커머스 업체가 이미 많은데 어떤 전략으로 운영하실 예정인가요? 
현재 4대 대형 소셜커머스 업체는 상품의 질과 입소문 보다는 광고로 상품의 판매가 이루어지며, 많은 업체가 난립하면서 과열경쟁 으로 문제점들도 노출 되고 있습니다. <잉플>은 광고에 치중하기 보다 <잉플> 매니아 층을 만드는데 치중할 것이며, 소비자들이 질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하면서도 믿을 수 있고, 물건을 구매 후에도 만족할 수 있도록 상품을 개발 및 구성 할 것입니다.

Q. 잉플의 향후 방향은 어떻게 되나요?
<잉플>은 여행 상품이외에도 앞으로 <스토어> 서비스를 오픈 할 예정인데 여행을 준비할 시, 입을수 있는 의류 및 액세서리 등을 같이 판매함으로써, 여행지 선택 및 결정부터 여행에서 필요한 물품까지 같이 저렴하고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들어질 계획이며, 국내 최초 서비스라 더욱 알차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국내 소셜커머스 업계가 가짜 상품 판매와 사기성으로 문제점이 노출 되고 있는 시점에서 <잉플>은 소비자들이 믿고 여행 서비스를 구매 할 수 있는 대형 소셜커머스가 될 수 있을지 앞으로가 기대가 되네요. ^^ 현재 제주도, 한라산, 안면도, 수안보 등의 여행지를 저렴하게 다녀 올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을 판매 중이니 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잉플(링크) 즐겨찾기 해두시고 한 번 둘러 보세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본 포스트는 잉플의 제안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