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늘다래입니다.
Windows 8 이 요즘 핫 키워드 입니다. 여기저기 설치해봤다, 느낌이 어땠다 라는 글들이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는데 저도 동참해보고자 바로 다운로드를 했습니다.
다운로드 경로 : http://goo.gl/mqsnS
우선 개발툴(Visual Studio 2011)이 내장 되어있는 64Bits 운영체제로 설치해보고자 다운로드를 진행했습니다. 4.8GB 인데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에서 직접 내려 받는거라 한참 걸리더군요. 2시간 남짓 걸린듯.
멀티 부팅으로 직접 설치하고 싶진 않아서 Vmware 로 가상 머신을 생성해서 설치하려고 합니다.
Vmware 가 설치되어있는 분들은 사용법을 대충 아실테니 따로 리뷰하진 않겠습니다. (왜냐면 설치 실패 리뷰니깐요-_-)
다운로드 받은 64Bits 용 iso 파일을 마운트 하여 부팅을 했습니다. 이 때까지만 해도 정말 설레이는 마음이었죠.
근데 64bits 운영체제가 사용가능하지 않아서 지원하지 않는 상태로 계속 하겠냐는 메시지가 나오더군요.
'몰라, 못봤어' 하는 심정으로 그냥 Yes 를 눌러서 진행했습니다.
열심히 파일을 읽는 척 하더니 실패 화면으로 이어집니다. 어떤 분의 블로그를 보니 CMOS 설정에서 가상머신으로 부팅 가능하지 않도록 설정해서 안된다고 그 설정을 바꿔주면 된다고 했지만, 전 이미 여러 운영체제를 vmware 로 돌리는 중이라 해당사항은 없는듯하고..
구글링을 해봤으나 해외 블로거들도 실패해서 답답해 하는 포스팅을 꽤나 많이 했더군요. 아, 순간 너무 답답-_-
에잇, 그럼 메인 PC 윈도우가 32Bits 니 64Bits 는 충돌나서 설치 안되나보다란 생각에 다운로드 페이지로 다시 가서 32Bits를 받기 시작했습니다. 요놈은 20분만에 다운로드가 되더군요.
이전에 했던 동작들을 똑같이 진행했더니 뭔가 잘 진행되는 듯 합니다.
이런, 써글!! 을 외치게 만드는 블루 스크린.
'HAL_INITIALIZATION_FAILED' 에러가 원인이라는군요. 역시나 구글링을 해봐도 신통한 대답이 없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이 문제 또한 여러 블로거들이 포스팅을 했더군요.
결론, "윈도우 8 블루스크린은 뭔가 산뜻하고 이뻐졌다"
윈도우 8 설치 리뷰를 보고 싶어서 오신 분들께는 낚시성 글이 될지도 몰라 제목에 '실패' 를 적어뒀습니다만, 이런 상황을 잘 해결하신 분 있다면 방법 좀 알려주세요 ㅠ_ㅠ 물론 제가 방법을 알게 된다면 재빨리 포스팅 하겠지만요.
아.. 빨리 테스트해보고 싶네요. 안되니깐 더 해보고 싶다.. ㅠ_ㅠ
(+) 보태기 :
VirtualBox 에서도 둘 다 실패 했습니다.. ㅠ_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