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PC Program

WININET.DLL 오류 조치 방법



WININET.DLL 오류 조치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

[인터넷 옵션 점검]

실행시킨 Internet Explorer를 닫습니다. 
1. 시작 -> 제어판 -> 인터넷 옵션을 실행합니다.
2. 도구->인터넷 옵션->일반탭을 선택합니다.
3. '쿠키삭제' 버튼을 누르고 '확인'합니다.(IE6버전에서만 진행)
4. '파일삭제' 버튼을 누르고 '오프라인 항목을 모두 삭제' 에 체크 한 다음 '확인' 합니다.
5. '설정' 버튼을 선택합니다.
6. 저장된 페이지의 새 버전 확인 옵션을 '자동으로' 선택합니다.
7. '파일보기' 버튼을 눌러, 찾아지는 파일이 있다면 전부 삭제합니다.
     파일이 없거나, 전부 삭제하였으면 창을 닫고 다음을 진행합니다.
8. '개체보기' 버튼을 눌러, 찾아지는 모든 프로그램 파일을 전부 삭제합니다.
    삭제 작업이 끝났으면 창을 닫고 '확인'을 눌러 설정창을 닫습니다.
9. 보안탭을 선택합니다.
10. 인터넷
     로컬 인트라넷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제한된 사이트
 
     각 항목을 선택하고, '기본수준'으로 설정합니다.
11. 개인정보 탭으로 이동하여, "모든 쿠키 허용"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보시고, 설정사항이 다르다면, "모든 쿠키 허용"으로 변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IE6버전에서만 진행)
 12. 연결탭을 선택합니다. 'LAN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체크되어 있는 항목이 있다면 모두 체크 해제한 다음, 확인하고 나옵니다.
13. 프로그램탭을 선택하여, '시작할 때 기본 브라우저 확인'에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14. 고급탭을 선택하여, 'url을 항상 utf-8로 보냄'에 체크가 되어 있다면, '기본값 복원' 버튼을 눌러 준 다음, 'url을 항상 utf-8로 보냄'에 체크해제합니다. 
15. 적용 -> 확인 후 시스템 재부팅하여 증상 확인합니다.
 
동일하다면 아래 경로에 있는 파일들을 삭제하여 증상 확인합니다.
  
[임시인터넷 파일 삭제]

 
"숨김파일" 속성을 해제후 다음의 작업 진행하십시오.
 속성 해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내컴퓨터->도구->폴더옵션->보기클릭
2. 보호된 운영체제 파일 숨기기 체크해제
3. 숨김 파일 및 폴더 표시에 옵션 선택 
다음의 경로대로 해당 폴더 안에 있는 파일들을 삭제하여 주세요. 
C:\Windows\Downloaded Program Files
C:\Documents and Settings\사용자ID\Local Settings\History
C:\Documents and Settings\사용자ID\Cookies
C:\Documents and Settings\사용자ID\Local Settings\Temporary Internet Files 
 
Internet Explorer 를 실행해 보아 정상적인지 확인해 봅니다. 문제 해결이 안되었다면 다음 내용을 진행합니다.  여기까지가 IE 에서의 확인입니다. 정상인지 테스트 해봅니다. 정상이라면 다음 내용을 진행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동일한 증상이라면 다음 내용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작 프로그램 내리기]


1. 시작 - 실행 - msconfig - 확인. 시스템 구성유틸리티에서 시작프로그램 탭으로 이동합니다.
   '모두 사용 안함'버튼을 클릭합니다.
2. 서비스 탭에서 'Microsoft 서비스 숨기기'에 체크 합니다.
   '모두 사용 안함'버튼을 클릭합니다.
    시스템을 다시 시작합니다.
3. 다시 시작 시 경고창이 나타날 것입니다.
    다음부터 표시하지 않음에 체크한 후 확인하시면 됩니다.
4. 정상모드로 부팅시 에러없이 실행이 된다면 시작항목 중 하나가 
   문제라는 의미입니다.
   시스템 구성유틸리티의 [시작 프로그램]탭에서 항목에 하나씩 체크 하면서
   재부팅하여 증상을 확인해 봅니다.
   어느 프로그램이 문제가 되는지 확인하여 봅니다
 
   [서비스]탭에서도 동일하게 점검하여 봅니다. 
 
[새 사용자 만들기]

 
간혹 사용자의 프로필이 손상되어 발생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새 사용자를 만들어 로그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제어판 – 사용자 계정 – 새 계정 만들기.
2. 계정이름 입력 후 다음.
3. 컴퓨터 관리자 선택 후 계정만들기.
4. 로그오프 하여 새로 만든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동일한 증상인지
    테스트하여 봅니다.
 
문제 동일 시 다음을 진행합니다
 
[process explorer 이용해서 로드되는 타사 dll 파일 점검]

1. http://www.sysinternals.com/ntw2k/freeware/procexp.shtml 에서
   각 OS에 맞는 파일을 다운로드 하고 압축 풉니다. 
   첨부 해 드린 파일을 압축 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2. process explorer를 실행하고 [view-lower pane view - dlls]를 
   클릭합니다.
3. Internet Explorer 또는 WMP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문제 재현시킵니다.
4. 오류가 발생하면, process explorer에서 오류 발생한 프로세스
   (예: iexplorer.exe) 을 클릭합니다.
5. 선택한 프로세스에 로딩된 파일정보가 아래에 표시되면,
   "Company Name"을 클릭하여 회사명으로 정렬한 후, Microsoft가 아닌
    타사 파일들이 로딩된 것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6. 로딩된 타사 파일들의 파일명을 변경하거나 제거한 후 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