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PC Program

워~ 한국MS 대학생들에게 개발툴 무료제공이라니!!


제가 왠만해선 기사 원문 전체를 가져 오는 법이 없는데 오늘 처음으로 다 가져 왔습니다.(문제가 있다면 연락 주세요. 꼭 자삭 처리 하겠습니다)  정말 개발자를 꿈꾸는 학생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네요 ^-^ 일단 아래 기사 읽어 보시고 ㄱㄱ..

기사 원문 : 한국MS, 대학생들에 개발툴 무료 제공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는 글로벌 IT 인재 육성 프로그램 일환으로 대학생들에게 최신 개발 및 디자인툴을 무료로 제공하는 '드림스파크'(DreamSpark) 프로그램을 국내에서 가동한다고 12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국내 대학생들은 윈도 라이브 ID와 국제학생증만 있으면 '드림스파크' 홈페이지(https://www.dreamspark.com)에서 아무 제한 없이 MS 최신 버전 개발툴 및 디자인 도구 등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제공되는 무료 소프트웨어는 ▲비주얼 스튜디오 2008 프로페셔널 에디션과 익스프레션 스튜디오 2 등 개발툴 및 디자인 도구 ▲윈도서버 2008 스텐다드 에디션 운영체제 ▲DBMS 'SQL 서버 2008 디벨로퍼 에디션' 등이다.

이와 함께 ▲크로스 플랫폼 게임 개발도구 'XNA 게임 스튜디오 2.0' 및 XNA로 만든 게임을 X박스360에 포팅하고 다른 게임들을 내려받을 수 있는 XNA 크리에이터스클럽(Creators Club)의 유료 프리미어 서비스를 무료로 쓸 수 있는 12개월 라이선스도 지원된다.

'드림스파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http://www.microsoft.com/korea/dreamsparkfestiv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실 MS 에서 개발툴을 공개 하지 않아도 암흑의 경로(?)로 공공연히 모두 불법 복제해서 사용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대학생들에게 정식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경로를 열어 준다는건 정말 멋진 생각이고 쿨~한 결정인 것 같네요.

비주얼 스튜디오 2008 신버전이 출시 되었으나 아직 암흑의 경로(?)를 알지 못해 받지 못하고 예전 버전을 쓰고 계신 학생분들, 한번 받아보시면 될듯하네요. ^^
저도 집에 가서 한번 받아 봐야겠다는.. (근데 난 이제 학생 신분이 아닌데 어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