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블루투스 헤드폰, 수디오 리젠트(SUDIO REGENT) 사용기
다양한 종류의 헤드폰, 이어폰을 사용해오면서 유독 헤드폰은 음질만큼 디자인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아마도 헤드폰을 패션 아이템으로도 생각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일텐데요.
오늘은 멀~리 스웨덴에서 날라온 예쁜 블루투스 헤드폰인 수디오 리젠트(SUDIO REGENT) 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크리스마스 선물 받은 기분! 예쁜 블루투스 헤드폰, 수디오 리젠트
연말연시, 누군가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어서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을 찾고 있는 분들이라면 눈을 번쩍 뜨실 것 같은 아이템이 집으로 배달 되었습니다.
▲ 이름을 넣고 간단히 코멘트해서 선물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수디오(SUDIO)는 작년에 지인에게 이어폰 선물을 하면서 알게 된 회사인데, 스웨덴 스톡홀름에 위치한 곳으로 알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어폰들의 디자인이 예뻐서 선물용으로 적합한 곳으로 각인이 되어있었는데, 이번에 블루투스 헤드폰을 첫 출시했다는 소식에 개인적으로 기대감이 컸습니다.
무엇보다 디자인부터 시작해서 대부분의 공정을 숙련된 장인이 수작업으로 진행하는 곳이라, 블루투스 헤드폰은 어떤 작품을 만들어낼까? 라는 기대감이 있었습니다.
제품은 수디오 리젠트 블루투스 헤드폰, 설명서(한국어 포함), 제품 보증 카드, 마이크로 5핀 USB 충전 케이블, 3.5mm 케이블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잘 쓰진 않지만, 파우치가 없는 점은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스펙에 대해 간단히 살펴볼까요?
# 다이나믹 유닛 : 50mm
# 임피던스 : 47Ω
# 감도 : 105db
# 주파수 재생범위 : 18 ~ 22,000 Hz
# 무게 : 177g
# 블루투스 : 4.1
# 사용시간 : 24+ 시간(재생), 20일(대기)
# 충전시간 : 10분(급속충전), 120분(완충)
같은 가격대 헤드폰들에 비해 스펙면에서 뒤쳐지는 점은 없는 것 같습니다.
디자인은 개인 취향이라 객관적인 평을 하긴 힘들지만, 블랙보단 화이트 계열의 전자 제품을 좋아하다보니, 수디오 리젠트의 색감이 마음이 쏙 들었습니다. 헤드폰을 선택할 때, 온이어/오버이어에서 매번 망설이게 되지만, 디자인을 생각하면 매번 온이어를 선택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여성분들은 귀를 완전 덮는 오버이어보다는 온이어 형태를 더 선호하시는걸로 알고 있구요.
골드+화이트의 색상 조화가 꽤 좋네요!
북유럽 감성 디자인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요즘, 화이트 바탕에 골드 스트라이프가 들어간 하우징 커버는 '예쁘다'라는 탄성이 바로 나오더군요.
연결 부위 또한 골드 컬러라 전체적인 조합이 좋은데, 하우징 커버를 따로 판매해 원하는 디자인으로 교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리젠트 캡' 이라고 따로 판매를 하더군요.
▲ 예쁜 블루투스 헤드폰, 수디오 리젠트는 캡을 교환할 수 있어서 다양한 디자인을 경험할 수 있다.
헤드폰 구매 시, 헤드 밴드는 디자인 뿐만 아니라 어떤 소재를 사용하는지 필수 체크하는 부분인데요. 머리와 닿는 패드 부분의 쿠션감이 좋고, 잘 휘어지는 재질을 채용한 제품이 장시간 착용 시, 좋습니다.
수디오 리젠트는 쿠션이 꽤 두꺼운 편이라 쿠션감에서는 충분한 만족감을 줬습니다. 머리가 큰 편인 분들도 압박감을 느끼지 않는 수준일 것 같네요.
헤드밴드 힌지 부분은 접이식 경첩 디자인을 채용했고, 길이 조절이 가능해 머리 크기에 맞춰 착용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죠? 군대 다녀온 남자라면 쉽게 알아 들을 수 있는 기준으로 말씀드리자면, 머리 크기가 60호 정도 되는 사람도 쉽게 착용할 수 있는 헤드폰입니다.
이어컵은 다양한 각도로 유연하게 움직이다보니, 착용하는데 큰 부담은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온이어형태다보니, 완벽히 밀폐되지 않아 차음성은 포기해야하지만, 넓고 긴 형태의 제 얼굴형에도 큰 부담감이 없는 착용감이라는 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힌지 부분을 90도 이상 안쪽으로 접을 수 있는 폴딩형 밴드 형태라 보관하기도 용이할 것 같구요.
이어 패드의 두께감과 쿠션감도 좋은 편이라, 장시간 사용해도 불편함이 온이어 방식인 것 치고는 꽤 괜찮았습니다.
▲ 농구공을 한 손으로 잡을 정도로 손이 큰 편입니다. 수디오 리젠트 크기를 대충 가늠하실 수 있겠죠?
머리 큰 분들도 블루투스 헤드폰, 수디오 리젠트를 사용하는데 큰 무리가 없다고 말씀드렸는데, 헤드 밴드가 어느 정도 늘어나는지 보여드리려고 박스 크기에 맞춰서 늘려봤습니다. 올려둔 스마트폰은 갤럭시노트5 입니다. 물론 저 크기보다 더 많이 늘어납니다.
▲ 3.5mm 케이블을 연결해, 유선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수디오 리젠트는 마이크로 5핀 USB케이블로 충전을 할 수 있는데, 한 가지 특징은 최초 10분은 급속충전을 해서 배터리가 없어서 급하게 사용해야 할 때, 굉장히 유용했고, 완충전은 2시간 정도 걸리더군요.
▲ 마이크가 내장 되어있어서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사용 시, 핸즈프리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
예쁜 블루투스 헤드폰, 수디오 리젠트 블루투스 연동
앞서 스펙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블루투스 4.1이 연동되는 제품입니다. 연결 시, 하단의 버튼 세 개 중, 가운데 버튼을 5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빨강/파랑 램프가 깜빡이고, 연결 대기 상태가 됩니다.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등 블루투스 연동이 가능한 제품에서 기기 찾기를 실행하면 'Sudio Regent'라는 목록을 찾을 수 있습니다. 터치해서 연동하면 간단히 완료!
예쁜 블루투스 헤드폰이라는데 수디오 리젠트의 음질은?
드디어 음질 테스트의 시간이 왔습니다. 이어폰보다 헤드폰 구매하시는 분들이 특히 음질에 민감하신 경우가 많은데요. 결론만 짧게 말씀드리자면, 공연장에 온 것 같은 공간감에 대한 표현력이 좋은 제품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느 한 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대부분의 소리를 분리해서 표현하는 편인데, 한쪽에 치우친 소리를 좋아하는 취향을 가진 분들은 특정 음악에 따라 아쉬움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베이스 표현은 무난한 편이며, 높은 음량으로 테스트 해봤을 때, 고음이 찢어지거나 하는 문제점은 없었습니다.
공간감에 대한 표현력이 좋은 제품이라고 말씀드렸는데, 콘서트장에 갔을 때, 다양한 악기소리도 크게 들려서 보컬의 소리가 악기 소리에 묻혀서 제대로 안들리는 경우를 겪어 보신 분들 있을 것 같습니다. 수디오 리젠트는 마치 콘서트장에서 음악을 듣는 것처럼 각 악기에 대한 소리를 구분해서 잘 들을 수가 있는데, 보컬이 별도로 강조되지 않다보니, 음원의 메인인 보컬 소리가 강조되는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주로 사용하시던 분들은 적응 시간이 약간 필요해보입니다.
또한, 베이스 타격감을 중시하는 분들에게는 조금 아쉬움을 나길 수 있을 것 같은데, 저음부터 고음역까지 모두 균형잡힌 음질을 제공하는 점이 장점이므로 특정 음악 장르에 편향되지 않고 두루두루 들으시는 분들에게는 만족스러운 음질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개인적인 성향이지만) 모든 소리가 또렷하게 표현되는 제품들을 선호하는 편인데, 악기 소리는 명확하게 들리면서 보컬의 소리가 약간 먹먹하게 표현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는 음악 플레이어의 EQ 조절로 충분히 커버할 수 있는 부분인데, 소리에 대한 특정 취향이 있는 분들에게는 호불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벤트 소식 및 A/S 관련 정보
현재 수디오 사이트에서는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 중인데, 선물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프트 박스와 앞서 설명해드린 다양한 디자인의 리젠트 캡 1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고 합니다.
거기에 하나 더!
구매 시, 아래 코드를 입력하면 할인이 가능합니다. 얼마나 되는지는 직접 확인해보세요 ^^
블루투스 헤드폰, 수디오 리젠트 할인코드 ▶ Holidaykr
스웨덴 제품이라 A/S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해 하는 분들이 계실텐데, 수디오 제품들은 고유번호로 관리된다고 합니다. 공식사이트에서 구매하면 제품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주문번호를 검색하여 1년간 무료교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크리스마스, 연말연시 선물을 어떤 것을 할까 고민하신 분이 있다면, 예쁜 블루투스 헤드폰 수디오 리젠트 한 번 고려해보시는 것 어떨까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
수디오 리젠트 상세정보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