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드라이브 용량 무료로 2GB 업그레이드하는 방법
G메일, 구글 드라이브, 구글 포토 세 가지 서비스를 모두 공유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용량 부족에 늘 시달리는 분들에게 도움되는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구글은 '인터넷 안전의 날'(Safer Internet Day)을 맞아 보안 진단을 마치면 구글 드라이브 용량을 무료로 2GB 제공하고 있는데, 업그레이드 가능한 일자가 오늘(2월 11일)까지입니다.
보안 진단은 약 1분에서 2분 정도면 끝나니, 지금 바로 신청해보시죠!
현재 제가 사용 중인 계정은 총 17GB 용량을 제공 받고 있습니다. 작년에도 보안 점검 보너스를 한 번 받았었는데, 올해도 진행하는군요! 이런 식이면 내년에도 그 후년에도 계속하지 않을까요? ^^
자, 그럼 다음 링크[바로가기]로 이동하셔서 보안 점검을 시작해봅시다!
복구 정보는 계정에 의심스러운 활동이 있거나, 실수로 계정에 액세스 할 수 없게 된 경우, 복구할 수 있는 옵션을 지정하는 것입니다. 전화번호, 보조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힌트 등을 입력하면 끝!
현재 내 계정에 연결된 기기에 대한 정보와 어느 지역에서 접속했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기기가 연결되어있다면, 바로 의심스러운 활동으로 전달하면 됩니다.
계정 권한 확인에서는 구글 계정으로 가입해서 사용 중인 모든 앱과 서비스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알고 있었는데, 다함께차차차2 할 때도 구글 계정을 썼었군요. 까먹고 있었는데, 지금은 하지 않으므로 전 바로 삭제시켰습니다.
복구 정보 확인, 확인한 연결된 기기, 보안 수준이 낮은 앱의 액세스 허용, 계정 권한 확인 등을 클릭 몇 번으로 완료하면 구글 드라이브 용량 2GB가 추가됩니다. 엄청 간단하죠? (2016 인터넷 안전의 날~ 올레♬)
짜잔~ 보시다시피 이젠 19GB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구글 드라이브 용량 부족해서 이번에 정리했었는데, 다시 문서 업로드를 진행해봅니다.. ㅋㅋ
구독자분들도 지금 바로 달려가세요! 오늘까지에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