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키즈폰 올레똑똑으로 우리 아이를 안전하게!
다양한 스마트 워치가 나오면서 활용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정작 아이들이 사용할 만한 제품이 나오지 않아 늘 아쉬웠습니다. 아이들이 사용할 건데, 스마트폰도 사주고 스마트 워치도 사주려니, 경제적인 부담도 되고 해서 고민하는 부모님들이 분명 계실텐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올레똑똑은 kt 키즈폰 혹은 스마트 워치로 부모님들 사이에서 알려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 올레똑똑, 우리 아이를 지켜주는 똑똑한 스마트 워치
뉴스를 보면 각종 범죄에 노출되는 아이들에 대한 흉흉한 기사들이 정말 많이 나옵니다. 요즘은 맞벌이 부부가 많다보니,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학교 등에 보내게 되는데, 등하교길에서 발생하는 여러 문제에 대해서 늘 고민을 하게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언제 어디서든 아이들의 모습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현재 어느 위치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만 있더라도 부모님 입장에선 안심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이런 고민을 한 번이라도 해보신 분이라면 '올레똑똑' 의 기능을 꼼꼼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kt 키즈폰 혹은 스마트 워치로 알려지고 있는 '올레똑똑'은 통신, GPS가 내장된 제품으로 시계 형태의 디자인으로 만들어져 스마트폰이면서 시계 기능을 하고, 위치 확인과 긴급 상황 SOS 기능 등 다양한 안심 기능까지 내장된 똑똑한 웨어러블 디바이스입니다.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리기 전에 간단히 제품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kt 키즈폰 올레똑똑은 시계 형태의 본 제품 이외에 목걸이 형태로 변형 가능한 케이블, 충전 어댑터, 설명서 등으로 구성디어있습니다.
(자그마한 기기라고 기능이 별로 없을 것이라 생각하신다면 큰 오산이므로, 사용 전 설명서를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kt 키즈폰 올레똑똑의 스펙을 간단히 살펴보면, 음성통화와 SMS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GPS, WPS, 모션센서(활동량체크) 등을 지원해 위치 기반 서비스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IP65 기준의 생활 방수가 가능하며, 부모님 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해 외출 시, 미아 방지용으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LCD는 1.3인치 OLED를 채택했고, 배터리는 390mA로 연속 통화 시, 90분 정도 사용할 수 있는 용량입니다. 충전은 무선이나 Micro USB 케이블을 이용해 가능하고, 밴드를 연결해 손목 시계 형태로 착용하거나 목걸이 형태로도 착용 가능합니다.
▲ kt 키즈폰 올레똑똑 디자인
아무래도 아이들이 사용하는 것에 맞춰 나온 제품이다보니, 사각형이지만 둥글둥글한 느낌의 디자인에 밴드 색상도 흰색, 보라색, 청록색, 주황색, 파랑색 5가지 색상을 제공해 아이들의 기호에 맞춰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스마트 워치와 동일하게 화면을 터치하는 방식으로 동작되며, 전면에 원버튼이 있어서 전원을 켜거나 화면을 끄고 싶을 때, 그리고 홈 화면으로 이동하고 싶을 때 주로 사용하게 됩니다.
▲ kt 키즈폰 올레똑똑, 측면에 마이크가 내장되어있다.
▲ Micro USB 케이블로 충전이 가능하다. 물론 무선 충전도 가능함.
탈착 가능한 밴드에, 손목 크기에 따라 길이 조절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밴드를 교체하거나 목걸이로 변경해서 사용하고 싶은데, 탈착이 어려우면 어쩌나 살짝 고민했었는데, 버튼 한 번 누르면 쑥~ 빠지는 형태로 디자인되어있어서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어서 편리해보였습니다.
▲ kt 키즈폰 올레똑똑은 목걸이 형태로 걸고 다닐 수도 있다.
▲ 전용 앱과 연동해서 부모님과 연결고리(?)를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다.
부모님 폰에는 올레똑똑 앱을 설치하고 아이는 시계를 차고 다니면 되는데, 실시간으로 아이의 위치와 이동 경로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 응급 상황일 때 아이가 부모에게 쉽게 전화할 수 있도록 비상 통화 기능, 스케쥴을 기록해 아이가 약속 시간이나 기타 스케쥴에 늦지 않도록 손쉽게 관리해줄 수 있는 기능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kt 키즈폰 올레똑똑의 대부분의 기능이 부모님 입장에서 꼭 있었으면 하는 기능들이 아닐까 생각되는데, 이에 대해서 계속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kt 키즈폰 올레똑똑, 전용 앱과 어떻게 연동해서 사용할까? 기능은?
전용 앱에서는 위치보기, 스케줄 관리, 칭찬 스탬프, 활동량 체크, 올레똑똑 사용량 통계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올레똑똑 제품 자체의 상태를 확인하고 여러 설정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올레똑똑의 가장 강력한 기능은 우리 아이의 현재 위치를 실시간으로 알 수 있다는 점인데요. 전용 앱과 연동한 상태에서 위치 확인 기능을 한 번 터치하는 것만으로도 현재 위치를 정확히 알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합니다.
현재 위치를 지도상에서 확인하고 위치 창의 오른쪽 화살표를 눌러 바로 전화를 걸거나 문자를 보낼 수 있고, 해당 위치를 기준으로 반경 2km 이내에서 안심존 설정도 가능합니다.
안심존은 최대 3곳까지 등록할 수 있어서 만약 자녀가 해당 위치를 벗어나게 되면, 알림으로 바로 알려주게 되어 부모님은 아이가 알 수 없는 장소로 이탈하게 될 때 빠르게 인지할 수 있어서 혹시나 있을지 모르는 위험 요소를 빠르게 차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활동 시간을 최대 8시간까지 설정해서 그 시간 동안 올레똑똑을 착용한 아이의 이동 경로나 기타 상태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아이가 외부 활동을 하고 있을때, 현재 위치를 직접 조회하는 것 뿐만 아니라 안심존 이탈, 배터리 부족 등 알아둬야 할 정보를 따로 신경쓰지 않아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하더군요.
올레똑똑의 편리한 기능 중 하나인 스케쥴 관리 기능은 부모님 입장에선 필요하긴 한데, 아이들은 싫어할 만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스케줄명, 발송 문구, 요일, 시간, 위치 조회, 음성 녹음 등을 설정하고 스케줄을 등록해두면, 해당 시간에 kt 키즈폰 올레똑똑을 착용하고 있는 아이에게 알림이 발송되게 됩니다. 열심히 놀고 있는데, 학원갈 시간이 되었다거나 부모님과 약속한 시간이 되었을 때, 아이들이 잊지 않도록 해주는 고마운 기능(부모님 입장)이지만, 자유롭게 놀고 싶어하는 아이들은...... 싫어할 수도 있겠죠? ^^;
▲ kt 키즈폰 올레똑똑, 스케줄을 등록해두면 해당 시간에 알림이 온다. 짧은 문자지만 왠지 무섭..
위험한, 긴급한 상황이 되었을 때, 아이들이 손쉽게 부모님께 연락을 할 수 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모든 부모님은 하실텐데, 올레똑똑을 사용하게 되면 연락처 등록을 하고 긴급 호출 전화 수신자를 설정해두는 것만으로도 이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부모님 입장에서도 전용앱을 통해 아이의 위치를 터치 한 번으로 쉽게 알아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화나 문자도 원터치로 가능해 편리하거든요!
▲ kt 키즈폰 올레똑똑을 사용하는 아이는 전화 아이콘을 터치해서 간단히 부모님께 전화할 수 있다. 위급할 때 유용!
▲ 간단한 문자도 부모님께 쉽게 보낼 수 있다.
▲ 올레똑똑은 전화 송수신이 가능한 스마트워치라고 할 수 있다. USIM을 꽂게 되어있어서 자체 번호도 있음!
올레똑똑의 '외출모드'는 요즘 같은 휴가철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이 많은 곳을 가게 되면 순간적으로 한눈을 팔아 부모님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정말 많은데, 블루투스를 연결하는 형태로 전용앱을 설치해둔 부모님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거리가 멀어지거나 전원이 꺼졌을때, 진동이나 소리를 통해 부모님께 알려주게 됩니다.
이는 무선 환경에 따라 가까이 있음에도 부정확하게 동작할 수도 있긴 하지만, 상황에 따라 보험이라고 생각하고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칭찬 스탬프는 올레똑똑을 이용해 아이들과 미션 형태의 약속을 하고 이를 달성하는 경우, 스탬프를 발급해줘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재밌는 기능입니다. 예전에 교회에서 달란트 받으려고 착한 일 많이 했던 것을 떠올려 보면, 올레똑똑을 이용해 칭찬 스탬프를 받으며 즐거워 할 아이의 모습과 그에 따른 보상도 즐거운 마음으로 해줄 수 있는 부모의 모습이 떠올라 괜스레 웃음이 나왔습니다.
활동량 체크는 모션 센서를 이용해 아이의 걸음수를 측정해 활동량을 알 수 있습니다. 운동이 부족한 아이와 이를 통해 약속을 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해서 활용 범위가 꽤 넓을 것 같습니다.
■ kt 키즈폰 올레똑똑 요금제는?
이 글을 보신 부모님들은 우리 아이가 늘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어서 안심할 수 있으므로 이 제품의 유용하다는 것을 충분히 인지하셨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전화와 문자 기능도 가능하니, 비싼 스마트폰을 굳이 구매해줄 필요도 없어졌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구요.
그렇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요금일 것 같은데요. kt 키즈폰 올레똑똑은 월정액 8,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올레똑똑 안심케어(일반형)의 경우, 8월 31일까지 음성+50분, SMS+250건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고, 올레 '우리가족 무선결합'을 하게 되면 1천원 추가 할인이 되니 참고하세요! 나머지 관련 내용은 위쪽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위치 정보는 최대 72시간(3일) 이내 정보까지만 확인되고 나머지는 자동 삭제됩니다.(위치정보보호법) 그리고 올레똑똑 하나에 보호자 최대 4명까지 등록이 가능하고, 보호자는 한 대의 스마트폰으로 최대 4대의 올레똑똑을 관리할 수 있으니, 다자녀이신 부모님들은 이 점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