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요금, 데이터 선택 요금제로 절감하세요!
문자 메시지와 음성 통화량을 기준으로 산정되었던 이동통신사 요금제가 데이터를 기준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동통신사 관련 이슈 중 5월을 가장 뜨겁게 달궜던 소식이 아닌가 생각되는데요.
데이터 선택 요금제를 가장 먼저 내놓은 kt는 가입자가 벌써 25만명을 훌쩍 넘었다고 하는데, 이는 혜택에 대한 여러 논란거리가 있었음에도 데이터 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고 판단한 고객분들이 많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물론 기사만 보고 상세히 확인해보지 않고 가입하는 분들도 분명 있으므로 이에 대한 좀 더 상세한 정보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오늘 글을 준비했습니다.
■ 데이터 선택 요금제가 뭔가요?
지난 리뷰에서 소개해드린 것처럼 kt의 데이터 선택 요금제는 사용할 데이터량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면 되는 아주 간단한 개념의 요금제입니다. "문자 메시지와 음성 통화량은 얼마나 제공되나요?" 라는 질문을 하는 분이 분명히 있겠지만, 데이터 선택 요금제는 가장 저렴한 '데이터 선택 299'부터 '데이터 선택 999'까지 음성과 문자 메시지는 모두 무한으로 제공됩니다.
물론 요금제에 따라 조금씩 제한사항과 고려해야 할 사항은 분명히 있습니다만, 이는 요금제 내용을 살펴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별로 무선 통화만 무한으로 제공하느냐, 유무선 통화 모두 무한으로 제공하느냐의 차이점이 있고, 올레 tv 모바일 서비스 제공 유무도 차이점 중 하나입니다. 데이터 선택 요금제에 가입하기 전, 꼭 알아둬야 할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데이터 무한: 599, 699는 기본제공량 소진 후 매일 2GB+3Mbps(속도제어), 999는 기본제공량 소진 후 매일 2GB+5Mbps(속도제어)
2. 음성 또한 1일 600분을 초과하는 음성통화를 월 3회 초과 발신하거나 월 음성통화량이 6,000분을 초과하는 경우, 음성 통화 수신처가 월 1,000회선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상업적 이용으로 간주되어 데이터 선택 요금제의 무선 망내외 음성통화 무제한 혜택을 받을 수 없음
3. 기타 통화 제공: 299~499는 30분(유선, 영상, 부가통화), 599~999는 200분(영상, 부가통화)
■ 데이터 요금을 확실히 줄일 수 있는 방법, 데이터 선택 요금제의 데이터 밀당!
기존에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하던 분이라면 이번 데이터 선택 요금제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은 꽤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데이터 밀당이 가능해 남은 데이터를 다음 달에 쓰거나, 부족한 데이터를 다음 달 데이터에서 미리 당겨서 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올레 패밀리박스 서비스를 이용해 결합 가족끼리 데이터를 공유하고 매월 가족 한 사람 당 데이터 제공량이 100MB 늘어나는 것도 혜택 중 하나죠!
기존에 음성 또는 데이터를 다음 달로 이월해서 사용할 수 있던 kt의 요금제는 많은 분들에게 장점이 많은 서비스로 인식되는데 큰 역할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이번 데이터 선택 요금제를 출시하면서 데이터를 이월하는 것 뿐만 아니라 당겨 쓸 수 있는 옵션까지 추가해 '데이터 밀당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올레!!
데이터 선택 요금제 299~499 가입자는 데이터 밀당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고, 데이터가 남는 달은 다음 달로 자동 이월되며, 데이터가 부족한 경우, 당겨 쓸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이는 올레닷컴 홈페이지 메인 우측에서 '사용량 조회 > 당겨쓰기 이용/조회' 메뉴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에서도 물론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데이터를 조건부 무한으로 제공하는 데이터 선택 요금제 599 이상에서는 밀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어서 아쉽더군요. 기본 제공되는 데이터를 유동적으로 이용할 수 있음 참 좋을텐데 말이죠 ^^;
■ 데이터 선택 요금제와 올레 패밀리박스 서비스로 데이터 요금 절감하기!
결합 가족간 데이터와 올레멤버십 포인트를 나눠 쓸 수 있고, 매월 무료 데이터와 포인트, 무료 WiFi 이용권 제공, 생일에는 생일케이크 쿠폰 등을 제공해주는 올레 패밀리박스 서비스는 데이터 선택 요금제와 함께 데이트 요금을 줄일 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올레 패밀리박스는 데이터 박스, 포인트 박스, 혜택 박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하나씩 간단히 살펴볼게요.
1. 데이터 박스
결합된 가족에게 매월 100MB 무료 데이터를 제공하고, 가족간 데이터를 담고 꺼내서 쓸 수 있습니다. 박스 내 데이터는 1개월 이월이 가능하다는 점!
올레 패밀리박스 앱을 실행하고 데이터 박스를 열면 데이터를 담고, 꺼내기가 가능하고 필요한 경우, 조르기 기능을 통해 데이터를 달라고 결합된 가족에게 연락할 수도 있습니다.
2. 포인트 박스
매월 1,000점의 무료 포인트가 제공되고 가족간 포인트를 담고 꺼내서 쓸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합니다.
3. 혜택 박스
올레 WiFi에 무료 접속할 수 있는 WiFi 이용권과 생일을 맞은 가족에게 파리바게뜨 생일케이크 50% 할인 쿠폰 제공, 매주 테마에 따라 업데이트 되는 100곡의 무료 음악도 들을 수 있습니다.
저처럼 혜택이 많은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람은 데이터와 포인트를 제대로 다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올레 패밀리 박스를 통해 데이터와 포인트를 공유해서 결합된 가족들의 데이터 요금을 절감할 수 있는 혜택을 줄 수 있게 되어 기분 좋더군요.
■ 데이터 선택 요금제, 올레 tv 모바일 무료 제공!
기존에 '순 무한' 요금제를 사용하면서 올레 tv 모바일 서비스를 매우 잘 활용했습니다. 이는 80여 개 실시간 방송과 8만여 편의 고화질 VOD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TV 프로그램을 즐겨 보는 분들, 영화나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을 실시간으로 보고자 하는 분들에게 굉장히 편리한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원래 이용 요금은 월 5,000원인데, 데이터 선택 요금제 499 이상 가입자 분들은 올레 tv 모바일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올레 tv 모바일에서 가장 즐기는 것은 아무래도 '무료' 로 제공되는 콘텐츠들인데요. 최근 이슈가 되는 영화가 있는 경우, 이전 시리즈를 무료로 볼 수 있도록 콘텐츠가 업데이트 되고, 혹은 특정 계절에 맞는 콘텐츠들도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어서 심심할 때마다 켜서 업데이트 된 콘텐츠들을 즐기곤 합니다.
무료로 볼 수 있는 콘텐츠만해도 어마하게 많아서 스크롤 내리다보면 뭘 봐야 할지 고민에 빠지는 경우도 허다하다는 점!
"데이터란 말야, 밀고 당기는게 핵심이지"
데이터 선택 요금제가 나온 뒤, 관련 CF 영상이 두 개 업데이트 되어 잠깐 살펴봤습니다. 류승룡이 탱고를 추며 진지하게 데이터 선택 요금제의 데이터 밀당 서비스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주고, 최면 편에서는 음성과 데이터를 모두 골라야 하는 어려움에 대한 고민을 털어주기 위해 데이터 선택 요금제가 출시되었다는 것을 어필하고 있더군요.
음성과 문자 메시지 제공량은 신경쓸 필요 없이 데이터 제공량만 살펴보면 되고, 이번 달과 다음 달 데이터를 밀고 당겨서 쓸 수 있다는 핵심을 전달하는데 몇 초 걸리지 않더군요. 직접 한 번 보실까요? ^^
데이터 선택 요금제 CF 영상에서 보신 것처럼 데이터를 밀고 당겨서 쓰고 싶으면서 음성과 문자는 무제한으로 제공받고자 하는 분들은 고민하지 말고 지금 바로 올레닷컴으로 달려가서 요금제를 변경해서 사용해보세요! 오랜만에 꽤 혜택이 좋은 요금제가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관련 된 내용으로 궁금한 점 있는 분은 댓글 남겨주세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