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tv 600만 가입자 돌파! olleh GiGA UHD TV로 즐겨요!
지난해 8월, IPTV 가입자가 '1,000만 시대'를 맞이했다는 기사를 본 것이 엊그제 같은데, 올레tv가 600만 가입자를 돌파했다는 소식을 들으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예전에는 본방이든 재방이든 방송국에서 송출해주는 시간대에 맞춰서 봐야했지만, IPTV 서비스가 시작되고 콘텐츠의 양과 질이 향상되면서 사용자가 원하는 시점에 원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시대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2007년 서비스를 시작한 올레tv는 지난 달 16일 기준으로 단일 유료방송 서비스 중 가장 먼저 가입자수 600만을 돌파하여, IPTV를 새로운 콘텐츠 플랫폼에 안착시키는데 큰 역할을 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올레tv 어떻게 변화했나
IPTV 서비스 초기에는 소비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콘텐츠의 양'에 초점을 맞춰 발전해왔습니다. 이후, 일정 시점부터는 '콘텐츠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업데이트가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일정 양의 콘텐츠가 확보된 뒤에는 가입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2013년 7월, 올레tv는 업계 최초로 '클라우드DVD'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이는 한 번 구매한 VOD를 TV, 스마트폰 등에서 무한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로, DVD를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나만의 영화 컬렉션을 영구 소장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영구 소장'이라는 키워드가 주는 매력 때문인지, 출시 1년만에 80만 이용자가 총 200만 건을 구매하는 결과를 보여줬습니다.
이후, 올레tv는 국내 최초로 극장 상영 중인 영화를 IPTV에서 동시에 관람 가능한 '극장 동시 상영관'과 1만 1,000편 이상의 영화, 해외 드라마를 비용 부담 없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프라임무비팩'을 출시해 새로운 콘텐츠 소비 형태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 올레tv, olleh GiGA UHD TV에서 즐기다
그리고 지난해 10월에는 '국내 최초 개봉관'을 통해 국내 스크린에서 볼 수 없었던 해외개봉 화제작을 올레tv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시작했고, UHD 화질의 실시간 채널과 VOD를 제공하는 셋톱박스 서비스 'olleh GiGA UHD tv'도 세계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국내에서 개봉하지 않아 볼 수 없었던 많은 작품을 볼 수 있도록 서비스했다는 점만으로도 올레tv에 대한 인식이 더욱 좋아진 계기가 되었었는데, 북촌 한옥마을에 설치되어있던 GiGA집에 방문하여 olleh GiGA UHD tv를 직접 보고 온 뒤로, UHD 화질이 주는 매력에 빠져 TV 구매를 서두를 뻔했었습니다. (물론 tv를 잘 보지 않아, 간신히 참았죠 ^^;)
올레tv 600만 가입자 돌파 기념 이벤트!
경사스러운 날, 이벤트가 빠질 순 없겠죠? kt에서는 올레tv 600만 가입자 돌파 기념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먼저 인기 미드 '하우스 오브 카드 1~3시즌을 단독 무료로 제공하고, '고담', '플래시', '콘스탄틴' 등의 최신 미드, '명량', '엑스맨: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 '루시', '군도' 등의 영화도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대박 이벤트라고 생각하는 UHD TV 할인 소식!
다음달 17일까지 기가 인터넷과 olleh GiGA UHD tv를 동시에 신규 가입하는 분들에게 최신 UHD tv(LG 전자, 49인치)를 정상가보다 약 6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무려 60%! (할인된 가격은 89만 9,000원)
그 외, 기가 와이파이 홈 서비스를 월 1,000원으로 할인해주는 이벤트와 올레tv 신규 또는 재약정 고객에게 모바일tv 서비스 '올레tv모바일' 1년 무료 이용 헤택도 추가로 제공합니다.
세계최초 셋톱형 UHD 서비스, olleh GiGA UHD tv
올레tv 600만 돌파 기념 이벤트로 UHD tv를 할인해서 구매할 수 있고 다른 혜택들도 많다고 하는데, 과연 olleh GiGA UHD tv는 어떤 장점이 있는지 궁금하시죠? 간단히 요약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래 영상 보고 가시죠!
▲ GiGA 캠페인, olleh GiGA UHD tv 영상
HD 혹은 UHD 화질을 제공하는 대형 tv를 구매해도 방송국에서 송출하는 콘텐츠가 예전 화질과 해상도를 갖고 있다면 비율이 맞지 않거나 깨짐 현상이 발생해 잘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하드웨어는 좋은데,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가 여태까진 계속 부족했던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UHD 화질의 콘텐츠가 최근들어 계속해서 나오고 있으나, 기존 Full HD tv를 보유하고 있다면, 제대로 된 화질을 즐길 수 없는 불편함...보다는 아쉬움이 반대로 생기게 됩니다.
이런 아쉬움과 불편함을 kt는 olleh GiGA UHD tv 서비스를 통해 해결했습니다.
기존에 있던 UHD 서비스들은 APP 방식이라 제조사와 모델이 한정적이었는데, olleh GiGA UHD tv는 제조사나 모델에 상관 없이 UHD tv이기만 하면 UHD 화질의 콘텐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고효율 압축방식(HEVC)을 사용하고 전송 대역폭이 큰 콘텐츠를 제공해 기존 Full HD보다는 4배, SD보다는 24배 선명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 탑재된 CPU 또한 기존보다 3배 이상 빨라져 서비스 구동 시간과 리모컨 반응 속도 등도 함께 좋아졌습니다.
olleh GiGA UHD tv의 편의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좀 더 편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 또한 굉장히 중요합니다. olleh GiGA UHD tv는 리모컨 하나로 모든 기능을 쉽게 실행할 수 있다는 점이 기능상 특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리모컨 우측 버튼을 누르고 단어 또는 문장을 말해서 olleh tv의 16만여편의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저처럼 야구를 좋아하는 분들은 olleh GiGA UHD tv의 스마트 야구 중계 서비스를 만나보면 무릎을 탁! 치실 것 같습니다. 보통 tv나 인터넷으로 야구 중계를 보면 타구장 현황을 보기 위해 채널을 돌리거나 스마트폰으로 검색하게 되는데, olleh GiGA UHD tv를 이용하면 생방송 야구 중계를 보면서 타구장 소식, 상대편 전적, 주요 경기 다시 보기 등의 추가 기능을 제공해 더욱 즐겁게 야구 중계를 볼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합니다.
▲olleh GiGA UHD tv, 음성다중서비스
음성을 변경할 수 있는 음성다중서비스를 이용하면 영화나 미드 감상을 할 때, TV 스피커로는 우리말 음성을, 헤드폰으로는 영어나 기타 외국어를 골라 실시간으로 두 언어를 들을 수 있습니다. 영화나 미드를 보면서 영어 공부하는 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게다가 블루투스기능을 지원해 원거리에서도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헤드폰으로 연결해 무선의 즐거움을 만끽하며 tv를 시청할 수 있어서 스마트한 생활이 가능하게 도와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작년에 UHD tv와 콘텐츠를 처음 접하면서 예상보다 좋은 화질에 충격을 받았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하지만 UHD 콘텐츠의 부족으로 당장을 신청하지 않아도 되겠구나..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요즘은 생각이 많이 바뀌고 있습니다. 조만간 이사를 하면 제대로된 tv를 넣고 olleh GiGA UHD tv를 써볼까 합니다.
구독자 여러분들은 이 서비스를 어떻게 바라보고 있으신가요? 댓글로 얘기해주세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