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스 셀 몬스터 15600 XB-901 대용량 배터리 사용기
요즘은 남녀노소할 것 없이 스마트기기를 최소 하나, 혹은 2개 이상 보유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사무실에서 일하는 분들은 출근하자마자 스마트폰을 전원 케이블에 연결해서 나갈 때까지 충전하지만, 운전을 하는 업종이거나 계속 이동해야 하는 일을 하는 분들은 보조 배터리를 사용해야 할 경우가 많습니다.
여름 휴가철이 다가와서 산으로 바다로 피서를 가고, 캠핑장에서 가족 지인들과 자연을 벗삼아 즐거운 휴가를 보내는데, 전화가 잘 터지지 않아 배터리가 광탈하는 경우도 빈번하고 필요한 연락을 못하는 경우도 자주 발생합니다.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배터리를 교체하면 되지만, 그렇지 않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기타 안드로이드 계열 태블릿PC들을 갖고 외부 취재를 가거나 여행을 갈 때는 보조 배터리를 필수로 갖고 나가게 됩니다.
예전부터 외장 보조 배터리는 꾸준히 출시되고 있었지만, 최근에 사용 중인 픽스 셀 몬스터 15600 XB-901은 무엇보다 대용량 보조 배터리라는 이름에 걸맞는 용량을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어쩌다보니 사설이 길어졌는데, 대용량 보조 배터리 픽스 셀 몬스터 15600 XB-901에 대해 살펴보도록 할게요!
■ 대용량 보조 배터리 픽스 셀 몬스터 15600 FIX XB-901, 디자인 및 스펙
사실 예전에 사용 하던 보조배터리의 충전 단자가 망가져서 어떤 제품을 구매할지 알아보고 있던 차, 앱토커머스에서 판매하는 FIX XB-901 제품을 발견했습니다. 보통 배터리 용량에 따라 제품명을 결정하는 경우가 많은데, 15600이란 숫자가 들어가 있다는 건, 어마어마한 용량의 보조 배터리라는 것을 알수 있었고, 제품 상세 스펙을 보니 역시나 15,600mAh의 용량을 지원하는 녀석이었습니다.
대용량 보조 배터리라는 건, 그만큼 크기도 크고 무게도 무거운 제품일테고, 가격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불안정한 저가 배터리를 사용해 안정성이 낮은 경우도 있어서 제품 전체적인 디자인과 배터리의 안정성에 대해 꼼꼼히 살펴봤습니다. 하나씩 소개해볼게요.
▲ 픽스 셀 몬스터 15600 XB-901 패키지에는 제품에 대한 소개가 꼼꼼히 기재되어있다.
픽스 셀 몬스터 15600 XB-901은 배터리 본체, 설명서,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 갤럭시 탭 케이블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별도 구매할 수 있는 액세서리는 슬림 하드 케이스와 애플 라이트닝 8핀 USB 케이블, 맥 케이블, 애플 30핀 USB 케이블, 초극세사 디지털 파우치 등이 있습니다. (파우치를 기본 제공해줬으면 좋았을텐데, 아쉬움이 남습니다.)
▲ 픽스 셀 몬스터 15600 XB-901,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과 갤럭시 탭 케이블이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된다.
제품 크기는 145mm x 76mm x 23mm (세로 x 가로 x 두께), 무게는 344.5g 입니다. 갤럭시노트3에 비해 좀 더 긴 편이고 꽤 두껍고 무거운 편입니다. 15,600mAh 대용량 보조 배터리니 무게가 많이 나가는 것은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크고 두껍지만, 디자인과 색감은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화이트와 그린으로 투톤 처리한 디자인은 깔끔하면서 예쁘다는 느낌을 전해줬고, 블랙&화이트 투톤으로 처리된 제품을 보니 세련된 느낌을 전해주더군요. 여성분들은 화이트&그린을 남성분들은 블랙&화이트 색상을 선호하실 것 같습니다.
▲ 픽스 셀 몬스터 15600 XB-901, 뒷면에는 제품명과 스펙이 명시되어있다.
제품이 좀 크고 두꺼운 편이라 휴대 시, 그립감이 좋아야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데, 모서리가 둥글게 처리되고 세로는 긴 편이지만 가로는 한 손에 들어오는 사이즈로 제작되어 그립감이 좋은 편입니다. 모서리가 둥글게 처리되어 사용 중, 긁히거나 다칠 위험도 없을 것 같구요.
픽스 셀 몬스터 15600 XB-901은 15600 mAh의 대용량 보조배터리라는 것 뿐만 아니라, 삼성 SDI 정품 배터리 셀을 채용하여 저가형 배터리 대비 30% 이상의 높은 충전 용량을 제공하고 배터리의 안정성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우측면에는 전원 버튼이 있는데, 버튼 하나로 전원 및 LED 플래시 ON/OFF가 가능합니다. 복잡하게 여러 버튼을 두지 않아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깔끔해보이는 효과가 있더군요.
상단에는 1A / 2.1A USB 충전 단자 및 마이크로 5핀 충전 단자, LED 플래시가 위치해있습니다. 양쪽에 USB 충전 단자를 보고 이 제품이 '동시 충전이 가능한 제품이구나'라고 눈치 채신 분들 있으시죠?
픽스 셀 몬스터 15600 XB-901는 2.1A 포트를 지원해 빠른 충전이 가능하고 추가로 1A 포트를 제공해, 빠른 충전이 가능한 스마트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2.1A 포트를, 예전 방식의 충전을 지원하는 기기는 1A 포트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 되어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제품들은 대부분 빠른 충전이 가능하여 2.1A 포트를 제공하는 보조배터리만 사용하는 편이므로 픽스 셀 몬스터 15600 XB-901은 용량과 충전 속도 모두 '사용할 이유가' 있는 제품이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2.1A와 1A포트에 기기를 각각 연결해 동시 충전이 가능하므로 여행 중, 친구와 함께 스마트폰을 충전하며 이동할 수 있습니다. (동시 충전하면 모두 1A 로 출력됩니다.)
아쉽게도 충전 시 1A 전류로 충전이 되다보니 완충 시간이 15시간 가량되는데, 과충전, 과방전, 누수, 발화 등의 위험에서 안전하지 않으면 오랜 기간 사용하기 힘듭니다. 다행히 픽스 셀 몬스터 15600 XB-901은 누수와 발화, 고온 변형 등 배터리 위험 안전 검증 테스트를 통과했다고 하더군요.
게다가 충전기의 과충전과 과방전을 막아주는 MCU(중앙 처리 마이크로프로세서)와 특수 회로를 통해 배터리 수명 단축과 폭발의 위험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픽스 셀 몬스터 15600 XB-901을 충전하는 동안에 LCD 창을 통해 배터리 잔량이 표시되고, 완료되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집니다. 이는 픽스 셀 몬스터 15600 XB-901의 자동 슬립 모드 덕분인데, 100% 충전되면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하고 배터리가 방전되면 출력을 차단하여 배터리 과충전 및 과방전을 예방해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오래 사용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고광도 LED 플래시가 내장되어있어서 어두운 곳을 이동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관문 쪽 전등이 나가서 며칠간 어두웠던 적이 있는데,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했었습니다. 꽤 밝은 편이라 여행 등 야외 활동을 하면서 야간에 이동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품의 디자인과 스펙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드렸으니, 충전하는 방법과 시간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볼게요. 먼저 외부 취재 갔을 때, 아티브 탭3의 키보드를 충전하는데 픽스 셀 몬스터 15600 XB-901을 사용해봤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인데, 배터리 효율이 좋은 편이라 굳이 빠른 충전을 할 필요는 없었지만, 2.1A 포트에 연결해 빠르게 충전하여 며칠간 이상 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사용 중인 갤럭시 S5 광대역 LTE-A 제품도 연결해봤습니다. 충전이 시작되면 LCD 에 배터리 잔량과 연결된 포트가 표시됩니다. 좌측이 2.1A, 우측이 1A 포트입니다.
무엇보다 충전 중에 배터리 잔량을 숫자로 표시해줘서 정확한 잔량을 확인할 수 있었고, 현재 어떤 포트로 출력이 되고 있는지 확인하기도 쉬워서 편리하더군요. 기존에 사용 중이던 제품은 빨강/파랑 등으로 충전 중임을 알리는 자그마한 LED가 있었는데, 잔량이 얼마나 남았는지 알 수가 없어서 외부에서 사용할 때 난감했던 적이 많았는데, 픽스 셀 몬스터 15600 XB-901은 그런 불편함은 없어서 좋았습니다.
▲ 갤럭시 S5 광대역 LTE-A와 갤럭시 줌2를 동시에 충전 중!
▲ 아쉽지만, 두 대를 동시에 연결하면 1A로 출력된다. (2.1A로 표시되는데!)
요즘 리뷰 작성을 목적으로 두 대의 스마트폰을 갖고 다니는데, 아버지 생긴 때문에 부산에 다녀오면서 픽스 셀 몬스터 15600 XB-901을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 한 대로는 계속 광대역 LTE-A 속도 측정을 하고 한 대로는 요즘 열심히 즐기고 있는 게임을 풀타임으로 돌렸더니 배터리가 금방 광탈했었거든요.
하지만 15600mAh 대용량 보조 배터리가 있으니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었고, 부산에 도착해서도 외부 취재나 기타 약속을 충전 걱정 없이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15600mAh 용량이 큰 것 같긴 한데, 어느 정도 충전이 되는지 잘 감이 안오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정리해드릴게요.
[픽스 셀 몬스터 15600 XB-901 충전 횟수]
1. 갤럭시 S5 (2,800mAh) : 약 4회
2. 갤럭시노트3 (3,200mAh) : 약 3.5회
3. 아이폰 5s (1,560mAh) : 약 7회
▲ 요즘은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내비게이션 앱을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 픽스 셀 몬스터 15600 XB-901을 연결해두고 사용하면 배터리 걱정 없이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잠드는 시간 빼고는 풀타임 돌리고 있는 게임을 언제 어디서든 배터리 걱정 없이 돌릴 수 있게 해주는 픽스 셀 몬스터 15600 XB-901. 대용량 보조 배터리의 장점은 입 아프게 이것저것 예를 들 필요가 없다.
▲ 남자분들의 청바지 주머니 속에 쏙 들어갈 크기. 물론 두꺼운 편이라 툭 튀어나와 보이는 건 어쩔 수 없...
보유하고 있는 기기가 다양하다보니 이것저것 테스트를 해보다 요즘 한가지 문제점이 생겼습니다. 기본 제공되는 마이크로 5핀 충전 케이블이 최신 스마트폰인 갤럭시 S5와 갤럭시 S5 광대역 LTE-A 에 잘 안꽂아지더군요. 이전에 출시한 제품이나 다른 회사 제품은 아무런 이상 없이 꽂아지는데, 유독 갤럭시 S5, S5 광대역 LTE-A 제품만 그렇습니다.
사용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고, 여러 번 시도하면 꽂을 수는 있는데, 이상하게 안꽂아지는 경우가 꼭 발생합니다. (다른 스마트폰에는 이상 없이 잘 꽂아지니 케이블 문제라고 보기도 참 애매하고...) 이 부분은 좀 더 확인해보고 알려드릴게요! (제품은 잘 사용하고 있으니 ^^;)
밤에 잠들기 전, 항상 스마트폰과 태블릿PC의 배터리를 충전하고, 출근해서 사무실에서 하루 종일 충전하고 외부에 나갈 때도 충전 케이블을 휴대하고 다녔었는데, 요즘에는 픽스 셀 몬스터 15600 XB-901만 충전해서 갖고 다닙니다. 물론 기본 보조 배터리는 충전해서 갖고 다니긴 하지만, 대용량 보조배터리가 있으니 여러모로 편리한 점이 많습니다.
배터리 광탈로 고민 많으셨던 분들은 이번 기회에 대용량 보조 배터리인 픽스 셀 몬스터 15600 XB-901 살펴 보시는 것 어떨까요? 앱토커머스에서 현재 34% 할인 판매를 하고 있으니 기회를 잡으세요!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시구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