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모다 바이브(V-MODA Vibe), 사용기
강한 비트의 음악을 주로 듣는 분들은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선택할 때, 그 무엇보다 강한 저음를 표현하는 제품을 선호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브이모다 바이브(V-MODA Vibe)는 강력한 저음 표현과 메탈 느낌의 디자인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함께 보실까요?
■ 강력한 저음 이어폰, 브이모다 바이브(V-MODA Vibe) 디자인 및 구성
제품에 대해 소개해드리기 전에 브이모다(V-MODA)브랜드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 간단히 소개해드리자면, 2004년 패션 헤드폰을 시작으로 디자인 연구와 기술 혁신에 심혈을 기울인 오디오 전문 브랜드로 해외에 알려져있습니다. 세계적인 DJ이자 프로듀서 출신 CEO Kolton으로 부터 시작해 현재는 미국과 유럽, 아시아 각지에서 인정 받고 있지만, 국내 시장에는 이제 이름을 알리는 중인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브이모다 바이브(V-MODA Vibe)는 강력한 저음과 메탈의 감성을 잘 표현한 이어폰으로 소개해드릴 수 있을 것 같은데, 구성과 디자인에 대해서 먼저 살펴보고 청음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패키지 디자인은 전반적으로 깔끔하긴 했는데, 제품 개봉하는데 애를 먹었습니다. 뜯는 부위가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칼로 찣어버렸네요 ^^;
브이모다 바이브(V-MODA Vibe)는 이어폰, 추가 이어팁 5세트, 파우치, 설명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프리미엄 디자인, 프리미엄 이어폰과 같은 '프리미엄'을 강조하며 출시되는 이어폰들은 이어폰외에 액세서리에 대해서도 신경을 써서 제품을 구성하는데, 브이모다 바이브도 만족스러운 구성을 보여줍니다.
▲ 브이모다 바이브(V-MODA Vibe), 추가 이어팁
구성품에 대해 하나씩 살펴볼게요! 먼저, 사용자의 선택의 폭을 넓혀주기 위해 이어팁을 크기별로 5세트 추가로 제공합니다. 귀에꼭 맞는 이어팁을 사용하게 되면, 밀폐감과 착용감이 뛰어나 차음성이 좋아져 시끄러운 외부에서도 음악에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요즘 출시하는 대부분의 이어폰은 크기별로 추가 이어팁을 제공하는 편입니다.
▲ 브이모다 바이브(V-MODA Vibe), 파우치 디자인
파우치는 단선과 흠집으로부터 이어폰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브이모다 바이브의 파우치는 가죽 소재로 만들어져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해주고, 입구가 자동으로 잠금이 되는 형태로 되어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신경을 쓴 흔적이 보입니다. 크기가 작은 편이라 주머니에 휴대해서 갖고 다니기 편하더군요.
최근에 사용해본 이어폰들은 극세사 재질의 파우치를 제공하여 질감은 좋으나 휴대 시, 먼지가 너무 잘 붙어 지저분해질 우려가 있어서 잘 안갖고 다니게 되는데, 브이모다 바이브의 파우치는 휴대하기 좋았습니다.
▲ 브이모다 바이브(V-MODA Vibe), 골드 플러그
개인적으로 이어폰을 선택할 때 플러그의 재질이 골드 플레이트(금도금)인가를 체크해보고 구매하는 편입니다. 그 이유는 다른 재질에 비해 금도금 플러그가 내구성이 뛰어나기도 하고 부식에 강하여 오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플러그가 부식되기전에 단선이 되어 교체하는 경우가 더 많긴 하지만, 혹여 플러그 쪽에 부식이 생기기 시작하면 음원 손실이 발생하여 음질이 나빠지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금도금이라고 해서 초기 음질이 더 좋아지고 나빠지고를 결정하는 것은 아니지만, 장기적으로 사용한다는 가정하에 구입한다면 이왕이면 금도금 플러그가 좋다는거죠!
▲ 브이모다 바이브(V-MODA Vibe), 리모컨과 마이크 디자인
이 제품은 이어폰 역할 뿐만 아니라 리모컨과 마이크가 있어서 핸즈프리로도 활용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리모컨과 마이크를 앞뒤 방향에 위치하도록 분리해둔 것이 특징이며, 통화 중 깨끗하고 선명한 음질의 마이크 성능을 보여줍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리모컨으로 볼륨 조절이 불가능하다는 것인데요. 대부분의 이어폰 핸즈프리 마이크들이 비슷한 형태라 조절이 가능한 마이크를 장착한 이어폰들이 나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브이모다 바이브의 리모컨은 1회 클릭 시, 통화 수신/종료와 음악 재생/정지가 가능합니다. 아쉽게도 애플의 iOS를 사용하는 기기에서는 리모컨이 작동하지 않으므로 아이폰이나 아이팟 터치 사용자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브이모다 바이브(V-MODA Vibe), 원통형 메탈 연결부
다른 이어폰에는 없는 이 제품만의 독특한 점은 Y자 분리형 케이블 위에 원통형 메탈 연결부와 케이블 클립이 있다는 점입니다. 메탈 연결부는 브이모다의 로고가 새겨져 있고, 이어폰의 단선 위험을 최소화시켜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단조로울 수 있는 케이블 부분에 스타일 포인트를 주는 역할도 하고 있구요!
케이블 클립은 운동을 하며 착용하는 경우, 옷에 고정하여 케이블이 덜렁거려 신경쓰이지 않도록 해줍니다. 굳이 없어도 되긴 하지만, 있으면 편리한 구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브이모다 바이브(V-MODA Vibe), 이어폰 디자인
이제 이어폰의 디자인을 살펴볼까요? 프리미엄 금속 공예 기술로 만들어졌다고 알려져서 자세히 살펴봤는데, 전체적으로 메탈의 느낌을 잘~ 전달해줄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있었습니다. 붉은 색과 투톤으로 처리해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이라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하기에도 괜찮아 보이더군요.
제품 정보를 찾아보니 브이모다 바이브는 프리미엄 금속 가공 기술을 활용해 제작되었으며 무늬는 디자이너가 직접 깎아 만들었다고 하더군요. (최근에 사용해 본 이어폰 중, 디자인만으로는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브이모다 바이브는 깊고 풍성한 저음을 표현하여 진동하는 다이내믹한 베이스 사운드를 들려주기 위해 9mm 대형 프리미엄 드라이버를 장착했습니다. 덕분에 풍성한 공간감을 표현할 수 있으며 헤드폰에서만 느낄 수 있는 울림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지막 부분에 청음기로 알려드리겠지만, 확실히 공간감과 강력한 저음이 돋보여 강렬하고 현장감 있는 사운드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만족스러운 커널형 이어폰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브이모다 바이브(V-MODA Vibe)의 또다른 특징으로 케이블 재질을 들 수 있습니다. 줄꼬임 방지를 위해 흔히 칼국수 케이블이라고 불리는 재질을 많이 사용하는데, 요즘 나오는 프리미엄급 이어폰들은 케브라(Kevlar) 소재를 사용하는 제품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 재질은 내부 단선을 방지하고 줄꼬임으로 부터 해방 시켜주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 확실히 줄이 잘 꼬이지 않고, 꼬이더라도 풀기 쉽습니다.
게다가 브이모다 바이브(V-MODA Vibe)의 이어폰 헤드의 무늬와 흡사한 느낌을 전해줘서 전체적으로 일체감 있는 디자인까지 유지시켜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브이모다 바이브의 플러그 부분도 만족스러웠습니다. 스마트폰이나 MP3플레이어에 이어폰을 꽂은 상태에서 생활을 하다보면 플러그 부분이 단선 되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 이는 플러그가 '1'자형인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래서 'ㄱ'자형을 채택하는 제품을 선호하는 편인데, 브이모다 바이브는 'ㅅ'자형이라고 되어있어서 케이스를 사용하는 분들도 큰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만족스러웠습니다.
■ 브이모다 바이브(V-MODA Vibe) 청음기
마지막으로 이어폰에서 가장 중요한 장르별 청음기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것처럼 브이모다 바이브는 9mm 대형 프리미엄 드라이버를 장착한 것이 특징입니다. 주파수 재생범위가 12Hz~22,000Hz로 굉장히 폭 넓은 음역대를 지원해 커널형 이어폰들 중에서도 저음부부터 고음부까지 넓은 대역의 소리를 재생할 수 있는 이어폰으로 분류해도 될 것 같습니다.
브이모다 바이브의 드라이버를 간단히 평하자면, 음원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었지만, 특정 장르를 주로 듣거나 특정 음역대를 잘 표현하는 이어폰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만족감을 주는 이어폰입니다. 비트가 강한 댄스, 일렉트로닉, 파워풀한 드럼을 잘 표현해야 하는 락 장르 등은 강한 저음 표현으로 만족스러운 음질을 느끼게 해줬습니다. 하지만 보컬과 악기의 밸런스가 1:1 이라고 생각될 정도 수준이다보니 보컬이 강한 음악의 경우, 그 '맛'을 제대로 표현해내지 못하는 점은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서두에 말씀드린 것처럼 우리나라 사람들은 베이스가 강해 타격감이 좋고 공간감이 뛰어난 이어폰을 선호하는 편이라 브이모다 바이브(V-MODA Vibe)의 음질에 대해 최고라고는 하지 않더라도 대체적으론 만족할 것 같습니다. 저음부터 고음부까지 놓치는 음은 거의 없었고, 저음부에서 타격감이 뛰어나 일레트로닉이나 클럽 뮤직, 비트감 강한 댄스 장르를 크게 듣는 편인 분들에게는 만족감을 전해줄 것 같습니다.
악기와 보컬이 다양하게 혼합된 음악일수록 해상력이 좋지 않은 이어폰의 경우, 붕~ 뜬 듯한 느낌으로 악기와 보컬 소리를 표현하거나 막을 씌우고 듣는 듯 답답한 소리를 내는 경우도 많은데, 브이모다 바이브는 음을 표현하는 해상력에서는 괜찮은 점수를 줄 수 있지만, 비슷한 가격대의 다른 이어폰들에 비해 전반적으로 타격감과 공간감이 좀 더 강하게 느껴지고 맑은 느낌이 덜해 호불호가 갈릴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대형 스피커 앞에서 음악을 듣는 느낌이라고 하면 이해가 되실까요?
그렇다보니 콘서트 라이브나 클래식 장르의 음악을 들으면 확실히 높은 평가를 줄 수 있지만, 악기보다 보컬에 치중된 음악을 주로 듣고 소리를 맑게 표현하는 스타일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분명 아쉬움이 남는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뉴에이지나 클래식 장르 중 바이올린이나 비올라 같은 마음을 뒤흔드는 현악기류의 표현은 상대적으로 약한 느낌을 받기는 했습니다. Last Carnival 같은 곡에서 바이올린 연주가 들어가는 순간 머리와 마음을 쥐고 흔드는 듯한 연주가 잘 표현되면 좋은데, 이 부분이 약간 아쉽긴 했습니다. 물론 베이스를 잘 살려 주는 편이라 바이올린 연주가 들어가기 직전 현을 퉁기는 소리를 잘 표현해주더군요. (이 소리를 못내는 이어폰이 꽤 많습니다.)
브이모다 바이브(V-MODA Vibe)의 청음기를 쓰면서 어쩌다보니 장점보다는 아쉬운 점에 대해 더 많이 쓰게 됐는데, 현재 가격이 인터넷 최저가 기준 5만원 이해로 내려갔으므로 가성비 기준으로는 충분히 합격점을 줄 만한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비트가 강하게 표현되는 음악을 듣는 분들에게는 분명 장점으로 다가올 것 같습니다. 저음부 강한 이어폰으로 잘 알려진 닥터드레나 보스 계열 이어폰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만족하실 것 같구요.
브이모다 바이브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고 아쉬운 점은 분명 있지만, 보컬이나 악기의 소리를 놓치는 것 없이 잘 표현해주는 제품으로 마이크와 리모컨 기능까지 사용할 수 있는 커널형 이어폰을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해드릴만한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현재 가격대비로는 강추입니다.)
브이모다 바이브(V-MODA Vibe) 이어폰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
이 리뷰는 앱스토리 서포터즈 활동으로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