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바라보기/맛집 & 여행

4월 제주도 2박 3일 여행코스 추천!

4월 제주도 2박 3일 여행코스 추천!


겨울이 지나 드디어 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3월 말까진 아침 저녁으로 약간 쌀쌀한데, 4월부턴 본격적인 봄날씨가 시작되고 여행가시는 분들이 많아질텐데요. 주말을 이용해 제주도 2박 3일 여행코스를 타이트하게 짜서 다녀오려는 분들이 많은 듯 하여 제주도여행을 자주 가는 동생의 추천을 받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제주도 여행 추천 코스, 금능으뜸해변

■ 봄맞이 4월 제주도 2박 3일 여행코스 추천
먼저 저렴한 항공사를 이용하고 렌트카를 이용하냐마냐는 여행 가려는 스타일에 따라 다르므로 소셜 커머스 등을 활용하여 그때그때 맞춰서 결정하시면 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여행코스 추천이라는 컨셉에 맞춰서 순수히 코스에 대한 소개만 간단히해드릴 예정입니다.


4월 제주도 2박 3일 여행코스, 첫째 날

● 하귀~애월 해안도로를 따라 금능으뜸해변 또는 협재해변
제주도의 해안도로는 너무나 유명합니다. 여행을 다녀오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추천할 수 밖에 없게 만드는 코스인데요. 해안도로를 쭉 따라 가면서 '금능으뜸해변'으로 가는 길을 추천해드리는데, 협재해변을 추천하시는 분들이 많긴 하지만, 금늠으뜸해변이 더 예뻐서 추천해드리는 코스입니다!

아침 9시 조금 넘어서 제주도 도착해서 10시즈음에 렌트카를 픽업하고 위 코스를 따라 해안도로를 즐기다보면 '솔향'에 이르게 되는데, 이 곳에서 점심 특선으로 좀 이른 점심을 먹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 한림공원으로 이동 또는 성이시돌 목장
다음 코스로는 한림공원이나 성이시돌 목장 중, 더 마음에 드는 곳을 선택해서 방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성이시돌 목장의 경우 고지대에 있어서 가슴이 탁 틔이는 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4월 제주도 2박 3일 여행코스 추천 목록에 꼭 넣으세요!
 
오설록&이니스프리
다음 코스로 '오설록'이 좋은데, 이 곳은 중국인 관광객이 너무 많아서 타이밍 잘못 맞추면 제대로 관광을 할 수가 없습니다. 만약람이 많다면 뒤쪽에 있는 이니스프리로 가는것도 괜찮아요~!
 
● 송악산&용머리해안 - 레이지박스 카페(강추!!!)
송악산에 큰 절이 있으니 쭉 둘러보고, 용머리해안을 보면 좋은데, 출입금지인 상황이면 볼 수가 없죠. 그리고 제주도여행 자주가는 동생이 이 곳을 가면 꼭 한 번 가보라고 한 카페가 '레이지박스 카페' 입니다. 송악산 앞으로 펼쳐진 바다를 차창 밖으로 보며 운치를 즐길 수 있는 멋진 카페!
 
● 근처 맛집에서 저녁을 먹은 후 숙소로 이동
모슬포항 근처에 있는 보말칼국수 맛있는 옥돔 식당이 유명하긴 한데, 일정을 맞추기 쉽지 않으므로 주변에서 맛있어 보이는 곳을 찾아 적당히 먹는 것도 괜찮습니다. 그 이후 숙소로 들어가 첫 번째날을 마무리합니다.

▲ 제주도 여행 추천 코스, 우도


4월 제주도 2박 3일 여행코스, 둘째 날

● 쇠소깍
쇠소깍은 투명카약을 탈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펜션에서 가깝다면 꼭 한 번 들러보세요! 
 
● 우도
제주도 2박 3일 여행코스라고 하면 꼭 들어가야 하는 우도! 점심 먹고 우도를 돌아보다가 섬에서 나와 종달리쪽에 있는 시흥해녀의 집에서 전복죽을 먹으세요! 정감있는 할머니들이 반겨주시는 곳으로 유명한 맛집!
 
● 천지연폭포 - 대포주상절리 - 카멜리아힐
제주도는 2월부터 동백을 볼 수 있어서 2박 3일 여행코스에 카멜리아힐이 꼭 들어가게 되는데요. 4월에 가서도 멋진 동백을 볼 수 있습니다. 제주도하면 유채꽃이 유명하긴 한데, 마지막날 코스에 보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 제주똥돼지 먹을까?
저녁은 펜션 근처에서 회를 사서 먹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제주도에는 진정한 제주똥돼지를 찾기도 쉽지 않을 뿐더러 가격만 비싸고 맛이 없다는 현지 택시기사님의 말씀이.....

▲ 제주도 여행 코스 추천, 성이시돌


4월 제주도 2박 3일 여행코스, 셋째 날

사려니숲길, 비자림로
셋째 날은 동부쪽으로 가봅니다. 사려니숲길, 비자림로는 반드시 지나야 하는길, 반드시 걸어야 하는길이라고 많은 분들이 추천하는 코스입니다. 에코랜드 가는길이니 참고하세요!
 
● 에코랜드
입장료가 비싸긴 하지만, 기차를 타고 이동하면서 꾸민듯한 자연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보니 꼭 한 번 가볼만한 가치가 있는 곳입니다.
 
● 산굼부리
점심을 먹고 10여분만 올라가는 오름인 산굼부리에 들러 숲과 목장을 마음껏 관람합니다. 이 곳 역시 4월 제주도 2박 3일 여행코스에 꼭 포함되는 유명한 곳이라 관광객이 많을 경우 경관을 감상하는데 방해가 될 순 있습니다 ^^;
 
● 세화~김녕해안도로~월정해수욕장
산굼부리에서 여유를 즐기다 바로 공항쪽으로 가도 되지만, 여유가 있다면 세화~김녕해안도로를 달려 유명한 월정해수욕장에 들러 커피 한 잔 즐기시면 좋습니다.

▲ 제주도 여행 코스 추천, 한림공원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을 참고해서 지도에 그림을 그려 체크해보시면 일정이 좀 많이 빡빡하실거예요! 여유롭게 관광을 즐기고자 하시는 분들은 코스 하나 정도 줄여서 충분히 자연 경관을 즐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팁! 제주도 여행을 간다면 요즘 필수로 챙겨가는 아이템인데요. 사용해도 그만 안해도 그만인 후불제 할인 쿠폰을 챙겨서 여행 코스 중간중간 관광을 즐길 때, 최대 72% 까지 할인혜택을 받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총 190개의 테마별 유람선, 해양체험, 박물관, 공연, 음식점 등 다양한 곳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고 바코드만 보여주고 할인된 금액 지불하면 되는 간단한 방식이라 단체로 갈 때 정말 유용하더라구요. (4월 제주도 2박 3일 여행코스로 추천해드린 장소들 사이사이에 활용하실 수 있어요!)

쿠폰을 발행 받는 방법과 이용하는 방법은 이전에 소개해드렸던 공지 글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4월 제주도 2박 3일 여행 코스 계획하면서 무료 쿠폰 챙기는 센스! ▶ http://seeit.kr/notice/8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