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Smart App

서울데이트팝, 데이트코스 정하기 어렵다면 추천!

서울데이트팝, 데이트코스 정하기 어렵다면 추천!


모태솔로 탈출 후, 여자친구와 첫 데이트코스를 어떻게 정할지 고민하는 수 많은 남성분들, 저처럼 지방에서 올라와 서울 지리를 전혀 모르는데 시간 절약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풀코스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데이트코스를 알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릴만한 데이트코스 어플 <서울데이트팝> 소개해드립니다.


■ 독특하면서 재밌고, 좋은 정보 가득한 데이트코스 정보 어플, 서울데이트팝
맛집 정보나 데이트코스를 찾아보기 위해 인터넷 검색을 하거나 관련 어플을 설치해서 알아보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특정 지역의 명소나 맛집 등의 정보를 따로따로 제공해주는 곳이 대부분이라 데이트코스를 정하기 애매한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왜 그렇게 예전 정보가 많고, 읽기 싫게 만들어져있는지..

오늘 데이트코스 추천 어플로 소개해드릴 <서울데이트팝>은 실제 커플인 모모와 나래 캐틱터가 서울 곳곳의 데이트코스를 직접 찾아 사진도 찍고 체험한 글들로 한 편의 글로 만들어 소개해드리는 콘텐츠 중심의 어플입니다.


데이트코스 어플 서울데이트팝의 메인은 서울의 각 지역을 맵 형태로 제공하고 해당 지역을 선택하면 다양한 데이트코스를 소개하는 서울데이트맵 화면으로 시작합니다. 오늘 여자친구와 방문하기로 한 지역을 선택하면 실제 커플인 모모와 나래 캐릭터가 소개하는 다양한 데이트코스를 볼 수 있는 구조로 만들어져 있어서 독특한 느낌을 전달해주더군요!

▲ 서울데이트팝에서 데이트코스 추천해주는 방법!

예를들어 '종로구'를 선택하면 대학로, 삼청동, 인사동 등 연인들이 자주, 많이 가는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데이트코스를 카테고리로 분류해 소개해줍니다. 서울데이트팝의 장점은 단순 사진과 텍스트 나열만으로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동선을 기반으로 한 데이트코스에 지도를 통한 가게의 위치, 코스별 소요 시간, 맛집에 가는 경우 가격, 좋고/나쁜 팁 등에 대한 솔직한 리뷰를 블로그 포스팅 보듯이 볼 수 있도록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서울데이트팝 어플에서 추천하는 데이트코스는 '뻔뻔한 대학로 데이트', '꽃처녀의 북촌', '엄마아빠 연애할 적엔' 과 같은 심상치 않은 제목으로 소개하고 있더군요. (눌러보고 가보고 싶게 만드는 콘텐츠들이 한가득!)

이 동네에 가면 여기 가보고 저 맛집을 가봐야 한다는 식의 텍스트 위주의 설명이 아니라 맵을 보며 '개성만두 궁에 12시에 도착해 1시엔 경인미술관을 가고 2시엔 신옛찻집, 3시엔 데이트 끝' 과 같이 상세한 데이트코스를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각 코스에 직접 방문하여 사진과 코스를 추천하는 이유, 맛집 방문기 등을 웹툰 캐릭터로 재밌게 소개하고 있어서 콘텐츠를 보는 재미도 있고 무엇보다 직접 가보고 싶게 만드는 콘텐츠의 힘!

▲ 서울데이트팝에서 추천해주는 데이트코스는 두 눈으로 확인하고 먹어보고 만져보며 꼼꼼하게 선별한 신뢰성 있는 정보라는 느낌이 팍팍! 들더군요.



매번 영화, 밥 먹기, 차 마시기만 반복하는 커플들이라면 서울데이트팝에서 추천해주는 데이트코스와 방법을 따라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의 건축학개론이라는 주제로 만들어진 콘텐츠를 보니 경희대학교에서 시작해 정릉에서 끝나는 데이트코스를 소개하면서 실제 영화에 있었던 장면을 그대로 재현해보는 재밌는 방법을 소개하는데, 웹툰 캐릭터가 소개해서 그런지 데이트가 더 재밌어질 것 같은 느낌을 전해주더군요.

여친님과 경희대에서 가장 많은 데이트를 했는데, 생각해본 적도 없는 데이트 방법이라서 다음에 꼭 한 번 해보려구요!


지도를 기반으로 한 '서울데이트맵' 에서 특정 지역을 선택해 데이트코스를 확인해볼 수도 있지만, 서울데이트팝 어플의 또다른 재미인 '미션 데이트'를 통해 특정 컨셉의 데이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꼼지락 꼼지락', '으슥으슥 데이트코스', '내 통장은 지금 텅~장' 과 같은 특정 상황에 맞는 미션을 만들어 어울리는 데이트코스를 추천하고 실제 어떤 모습으로 데이트하면 재밌는지, 돈을 아낄 수 있는지 등을 소개해주고 있어서 그대로 따라하기만 해도 재밌을 것 같더군요.

특히 이제 시작한지 얼마 안된 커플들은 '으슥으슥 데이트코스' 콘텐츠를 꼭 살펴보시고 실천해보세요 ㅋㅋ


서울데이트팝 어플은 데이트코스와 미션데이트를 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것만으로도 연인들이 꼭 설치해둬야 하는 어플로 소개해드릴만한데, 거기다 '나 같은 여자, 너 같은 남자' 연애 웹툰을 에피소드 형태로 연재하고 있어서 또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연재되고 있는 다양한 연애 웹툰을 보다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빠져들게 되더군요. ^^


서울데이트팝 어플에서는 데이트코스 뿐만 아니라 연인에게 센스 있는 선물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템도 추천해줍니다. 처음 설치하고 본인의 성별을 선택하면, 각 성별에 맞는 센스 있는 아이템을 알려준다는 점!


우리가 만드는 추억이라는 컨셉의 선물은 조립식SLR카메라라는 독특한 아이템을 소개하면서 해당 아이템을 좋아할만한 사람들을 먼저 소개하고 어떤 형태로 사용하며 선물 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지 웹툰으로 아주 재밌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보다보니 구매 욕구가 마구 상승하더군요!


페이스북 메뉴에서는 서울데이트팝에서 운영하고 있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설정 메뉴를 통해 새로운 데이트코스가 업데이트되면 바로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해둘 수 있습니다. 


지난 주말에 서울데이트팝에서 소개한 데이트코스 중 남산도서관에 사진 전시회가 있어서 가보게 됐는데, 평소 같으면 전시회만 둘러보고 왔을텐데 어플에서 소개한 데이트코스가 어떤 곳이 있는지 주변을 둘러보게 되더라구요. 여친님과 함께 갔으면 참 좋았을텐데라는 아쉬움이 ㅠ_ㅠ

서울데이트팝 어플은 '내일 어디가지?', '독특한 이색 데이트하고 싶은데 어디가 좋지?' '돈 없어서 데이트하기 부담되는데 저렴한 데이트하는 방법 없나?', '첫 데이트를 가장 근사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와 같은 연인들이라면 누구나 하게 되는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데이트코스 추천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서울데이트팝에서 소개해주는 데이트코스만 다~ 둘러봐도 저 같은 사람은 몇 년은 충분히 버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 달에 한 번 만나기도 힘든 장거리 연애를 하고 있어서요 ㅠ_ㅠ) 

모모군과 나래양이 소개하는 다양한 데이트코스! 서울데이트팝에서 만나보세요! 강추합니다!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