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제품 바라보기/Smart Accessory

베가아이언 충격방지 케이스, 아이페이스

베가아이언 충격방지 케이스, 아이페이스 퍼스트클래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누구나 한 번쯤 바닥에 폰을 떨어뜨려 액정이 깨지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구입하지 얼마 안된 스마트폰의 액정이 깨지는 것만큼 속상한 일이 없는데요. 오늘은 이런 경험을 해보신 분들 중 베가아이언 사용자분들을 위해 충격방지 케이스인 아이페이스 퍼스트클래스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베가아이언 충격방지케이스 아이페이스 퍼스트클래스(iFace First Class)
아이페이스는 하드케이스, 다이어리케이스, 플립커버, 충격방지케이스 등 다양한 스마트폰 관련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브랜드입니다. 독특한 디자인과 색감을 가진 케이스나 기능성을 살린 케이스 등 다양한 종류를 공급하고 있는데, 최근 베가아이언에 딱 맞는 충격방지용 케이스가 출시되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베가아이언 충격방지케이스 아이페이스 퍼스트클래스, 박스 디자인



아이페이스 케이스 제품군의 특징은 디자인이 전체적으로 깔끔하다는 것입니다. 심플하면서도 예쁜 색감을 가진 제품들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이페이스 케이스를 추천해드리고 있는데요. 베가아이언의 충격방지케이스로 출시한 아이페이스 퍼스트클래스는 핑크, 핫핑크, 레드, 오렌지, 옐로우, 그린, 민트, 에메랄드, 퍼플, 화이트, 블랙 등 다양한 색상을 지원하고 있어서 사용자의 입맛에 맞춰서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은 편입니다.

▲ 베가아이언 충격방지케이스, 아이페이스 퍼스트클래스 - 안쪽 디자인

Anti Shock!
이 케이스의 특징은 무엇보다 충격방지케이스라는 점인데요. 스마트폰을 떨어뜨려서 액정이 깨지거나 가장자리 베젤들이 찌그러지고 흠집이 생기는 부분을 방지할 수 있도록 충격방지 기능에 충실한 우레탄 재질의 케이스입니다. 안쪽이 벌집형으로 디자인 되어있어서 충격 흡수에 좀 더 좋진 않을까 생각해봤는데, 이 부분은 정확한 정보가 없어서 확실히는 모르겠네요^^;

▲ 베가아이언 충격방지케이스, 아이페이스 퍼스트클래스 - 전자파 차단 스티커

또다른 특징은 케이스 안쪽 면에 ACE GROUP 로고가 새겨진 순금 99.9%의 전자파 차단 스티커가 부착되어있다는 점인데요. 전자파가 많은 스마트기기로부터 인체에 좋지 않은 전자파를 차단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초전도성 금박(99.9%)와 EMI(전자파 차단 섬유 + 14가지 세라믹물질)로 구성된 전자파 차단 스티커인데, 전자파 차메효과를 높이기 위해 1차 니켈, 2차 24K 골드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 베가아이언 충격방지케이스, 아이페이스 퍼스트클래스, 베가 아이언과 합체!



충격방지케이스들을 보면 두께가 너무 두껍거나 그립감이 나빠지는 단점, 디자인적인 매력은 전혀 없다는 점이 기존 제품들을 보며 느낀 것이었는데요. 아이페이스 퍼스트클래스는 베가아이언의 기존 충격방지케이스들과 비슷하면서도 다름 점이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 베가아이언 충격방지케이스, 아이페이스 퍼스트클래스 - 그립감

먼저 그립감을 살펴봤습니다. 베가아이언 자체가 그립감이 좋은 스마트폰인데, 충격방지케이스를 써서 그립감이 나빠진다면 사용성이 낮아져 굳이 쓸 이유가 없어집니다. 하지만 아이페이스 퍼스트클래스는 너무 얇지도 두껍지도 않게 제작되어있어서 두께감은 조금 느껴지지만 그립감이 나빠지거나 하진 않았습니다.

그래도 어느정도 두꺼워지는지는 알아두셔야 하니 정확하게 알 수 있는 비교 사진 준비했습니다.

▲ 베가아이언 충격방지케이스, 아이페이스 퍼스트클래스 착용 전, 키보드를 전체적으로 사용 가능


▲ 베가아이언 충격방지케이스, 아이페이스 퍼스트클래스 착용 후, 키보드 사용에는 무리가 없으나 두께감은 확실히 느낄 수 있음

떨어뜨렸을 경우, 충격을 방지해 액정과 모서리 베젤의 파손을 방지하기 위해 충격방지용케이스를 사용하는 것이다보니 두께감이 어느정도 생기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그립감이 나빠지지 않으므로 사용하기에는 적절한 케이스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더군다나 기존에 사용했던 충격방지용케이스는 두껍고 무게까지 무거워 사용하다가 떼어버리기도 했었는데, 이전 제품들에 비헤 무게는 확실히 가벼웠습니다.

▲ 베가아이언 충격방지케이스, 아이페이스 퍼스트클래스 - 카메라와 스피커 부분 디자인


▲ 베가아이언 충격방지케이스, 아이페이스 퍼스트클래스 - 후면 하단 디자인

스마트폰 케이스를 선택할 때, 카메라나 버튼, 스피커 등을 가리지 않아 케이스 착용 상태에서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없는 제품을 선택하게 되는데 이 케이스 또한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잘 되어있는 편이었습니다.

▲ 베가아이언 충격방지케이스, 아이페이스 퍼스트클래스 - 이어폰 부분 디자인


▲ 베가아이언 충격방지케이스, 아이페이스 퍼스트클래스 - 하단 케이블, 마이크 부분 디자인

상하단 이어폰과 케이블 단자가 있는 부분은 두께 때문에 케이블을 제대로 꽂지 못하진 않을까 걱정했는데, 케이스를 착용하고 있는 상태에서도 아무런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 베가아이언 충격방지케이스, 아이페이스 퍼스트클래스 - 버튼 디자인


▲ 베가아이언 충격방지케이스, 아이페이스 퍼스트클래스 - 전원 버튼 디자인

다른 케이스들의 경우, 버튼이 있는 부분에 구멍을 뚫어 사용할 수 있도록 해둔 제품이 대부분인데, 아이페이스 퍼스트클래스는 우레탄 재질로 막혀 있었습니다. 하지만 버튼을 누를 수 있도록 안쪽에 처리를 해두어 버튼 사용에는 아무런 지장이 없더군요. 만족!

제가 이 제품을 살펴보면서 또 하나 체크했던 포인트는 바로 '유격' 인데요. 우레탄 재질의 충격방지케이스들을 살펴보면 유격 문제로 사용하면서 사이에 먼지가 많이 들어가거나 흠집이 생기기도 하고 쉽사리 벗겨지는 문제가 있는 제품들이 있었는데, 아이페이스 퍼스트클래스는 어떤지 살펴봤습니다.

▲ 베가아이언 충격방지케이스, 아이페이스 퍼스트클래스 - 하단 유격 확인




▲ 베가아이언 충격방지케이스, 아이페이스 퍼스트클래스 - 하단 유격 확인



위 이미지들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것처럼 전체적으로 유격 없이 베가아이언의 크기에 딱 맞게 디자인되어 착용감이 우수한 편이었습니다. 베가아이언의 가장자리 은색 베젤 부분을 정화하게 감싼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쉽게 되실 것 같네요.

얼마 전,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바지에서 꺼내면서 떨어뜨렸는데, 충격에 가장 약한 모서리 부분으로 떨어지면서 액정이 깨졌습니다. 그러다보니 충격방지케이스를 사용했음 좋았을텐데.. 라는 뒤늦은 후회가 생기더군요. 어제 수리를 하면서 14만원을 내고나니 더더욱 속상했는데, 베가아이언 충격방지케이스, 아이페이스 퍼스트클래스를 착용해서 사용해보고나니 진작 쓸껄..이란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충격방지케이스를 사용하지 않았던 가장 큰 이유는 두께가 너무 두꺼워지고 디자인이 예쁘지 않다는 것이었는데, 이 제품은 좌우측 그립을 하는 부분이 곡선 형태로 들어가 있어서 그립감을 크게 해치지 않고 디자인 또한 괜찮아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베가아이언 충격방지케이스를 알아보고 계셨던 분들께 아이페이스 퍼스트클래스 추천해드립니다.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