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샷N 만나러 캐논 팝업스토어 방문 Go!

IT 바라보기/Camera


              [공지]연극 [스캔들] 초대이벤트! 진행中! (~5/29 까지)
              [공지]연극 [시간을 파는 상점] 초대이벤트! 진행中! (~6/4 까지)

파워샷N 만나러 캐논 팝업스토어 방문 Go!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캐논 카메라를 무척 좋아하는 유저입니다. 현재 EOS 7D와 EOS M 두 대의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최근 캐논에서 출시한 제품군 중 눈에 띄는 두 가지 제품이 있어서 요즘 자꾸 지갑에 손이 가고 있습니다. 하나는 EOS 100D이고, 하나는 파워샷N 입니다. EOS 100D는 캐논의 새로운 DSLR 제품군으로 한 손에 잡히는 크기와 엄청나게 가벼운 무게로 DSLR인지 미러리스인지 구분이 안가는 카메라죠. 반면 파워샷N의 경우, 캐논 카메라가 맞는지 의심이 들 정도로 작은 크기와 예쁜 디자인을 가진 디카인데, 너무 독특하게 생겨서 꼭 한 번 만져보고 싶은 제품 중 하나였습니다.

마침 가로수길에 캐논 EOS 100D와 파워샷N을 직접 만나볼 수 있도록 팝업 스토어가 열렸다고 해서 월요일 저녁에 퇴근 후, 급히 방문해봤습니다.


캐논 팝업스토어는 신사동 가로수길 커피스미스 1층과 2층 매장에 자리를 잡고 있었습니다. 1층에서 EOS 100D 관련 이벤트를 한다는 소식을 이미 듣고 갔던터라 어떤 이벤트인지 확인하러 들어가봤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캐논 EOS 100D는 DSLR임에도 바디무게가 370g으로 굉장히 가벼운 카메라입니다. 제가 사용 중인 미러리스카메라 EOS M이 298g이고, DSLR인 EOS 7D가 820g임을 감안하면 정말 가벼운 무게라고 할 수 있는데요. 현재 캐논 팝업스토어에서는 소지품을 저울에 올려 EOS 100D의 무게에 근사치 (370~400g)로 맞추면 당첨되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이벤트 상품은 커피스미스의 공짜 커피라는 점!
저는 커피를 마시지 않으므로 참여할 이유가 없어서 EOS 100D와 파워샷N 제품을 직접 만져볼 수 있는 2층 체험존으로 올라갔습니다.


2층에 올라가자마자 눈에 띄는 EOS 100D!
얼마 전, P&I에서 직접 손으로 만져봤었는데, 시간이 별로 없어서 사진도 못 찍어보고 자세히 둘러볼 시간이 없었는데, 이 날은 조금 여유롭게 둘러볼 수 있었습니다.


EOS 100D는 작고 가벼운 DSLR이다보니 유저로 하여금 촬영시 휴대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고 장시간 촬영시의 피로도도 줄여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작지만 DSLR이므로 캐논의 무수히 많은 렌즈군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구요.


크롭바디에 1800만화소, 셔터스피드 1/4000초, 연사 4매, ISO 감도 ISO 6400, 무게 370g, HD동영상 등 보급형 DSLR로써 갖춰야 할 기본 기능들은 충분히 수행해내는 제품이 바로 EOS 100D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특히 DSLR이 크고 무거워 여성분들이 휴대하기도 부담되고 무게 때문에 생기는 피로도로 인해 옷과 함께 장롱 속에 보관되는 경우가 허다한데요. EOS 100D는 캐논 카메라를 좋아하지만, 크기와 무게 때문에 DSLR을 선뜻 선택하지 못했던 분들께 최적의 카메라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더 성능 좋은 DSLR도 많고, 미러리스 카메라도 많지만, 개인적으로 캐논을 좋아하다보니 EOS 100D를 만져볼 수록 하나 갖고 싶다는 생각이 자꾸 드는군요^^; 


제가 EOS 100D를 열심히 살펴보는 동안 옆에서 먼저 와있던 여성분들이 무언가 열심히 설명을 듣고 계셨습니다. 음? 저것이 일명 '파워샷 네모'로 불리는 캐논 파워샷N 인가보다...라며 궁금증을 안고 다가가봤습니다.


오옷! 크기가 넘 작다! 남자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의 카메라라니!!
인터넷을 통해 사진은 이미 보고 갔었지만, 직접 보니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작은 카메라였습니다. 무언가 열심히 설명해주고 계셨는데, 저는 직접 만져보고 싶어서 살짝 빠져서 사진 찍기 시작.

▲ 캐논 파워샷N (파워샷 네모)



솔직히 DSLR과 미러리스 카메라는 이것 저것 많이 만져봤지만, 디카 제품군은 거의 만져본 일이 없었습니다. (관심도 없었구요^^;)
근데 캐논의 디카들은 원래 이렇게 아담하고 예쁜 디자인인가? 라는 생각이 들어 캐논 스토어에서 검색해봤지만, 이 녀석 같은 컨셉은 없는 것 같더군요. 여성분들은 파워샷N을 보면서 대부분 '예쁘다~'를 연발하시며 발길을 멈추시는 현상이 발생!


캐논 파워샷N은 일명 '파워샷 네모'라고 불리는 카메라로 정사각형에 가까운 사각형 모양이었습니다. 크기는 위 이미지에서 보시듯 갤럭시노트2에 한참 못 미치는 정말 작은 크기입니다.

▲ 캐논 파워샷N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아담한 크기이다.

크기가 작을 뿐 아니라 위 이미지처럼 액정이 상하로 틸트가 가능해 높은 곳과 낮은 곳 촬영시 발생했던 여러 불편한 점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해주는 제품입니다.


캐논 파워샷N의 또다른 독특한 점은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줌링과 셔터링 부분인데요. 렌즈를 감싸고 있는 부분에 링이 두 개가 있고, 안쪽은 줌링 역할, 바깥쪽은 셔터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줌링의 좌우 방향에 따라 줌 인/아웃이 가능하게 됩니다. 파워샷N은 셔터 버튼이 따로 없다는 것이 가장 독특한 점인데요. 바깥쪽에 있는 링을 상하좌우 어디서든 안쪽 방향으로 눌러주면 초점을 잡고 촬영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 부분은 사진만으론 설명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으니 직접 가서 확인해보세요 :)


캐논 파워샷N을 직접 보고 만져본 결과, 예쁜 디자인과 독특한 구동방식으로 많은 여성분들에게 제대로 어필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더군요. 작고 아담한 사이즈의 디카지만, 1210만 화소에 광학 8배줌, ISO 감도 6400, 셔터스피드 1/2000초, 연속촬영 2.3매, 다양한 촬영 모드 등 매일 가방에 넣고 다니며 스냅 촬영 및 인물 사진, 셀카 등을 쉽고 빠르게 찍기에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파워샷N 기능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Wi-Fi 연결로 바로 SNS나 스마트폰, 외부 기기로 전송하는 기능인데요. 사진을 찍고 매번 SD카드를 리더기에 넣고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 집에 가야만 SNS 등에 업로드 할 수 있었던 불편함을 제대로 해소해줄 수 있을 것 같은 디카였습니다!


■ 캐논 팝업스토어에서는 EOS 100D와 파워샷N 제품 이벤트 중!
현재 캐논 팝업스토어에서 EOS 100D나 파워샷N 제품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하여 캐논 팝업스토어 페이스북 페이지에 업로드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체험존에서 행사 진행하시는 분께서 스마트폰으로 촬영해서 페이스북에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주셨는데요. 이벤트 참여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캐논 팝업스토어 페이스북 이벤트 참여방법>
1. 캐논 팝업스토어에 전시되어있는 EOS 100D 또는 파워샷N이 담긴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한다.
2. 촬영된 이미지를 페이스북 캐논 팝업스토어 페이지에 포스팅한다. [바로가기]
3. 포스팅이 되는 동안 기프티콘을 받을 연락처와 이름을 작성한다.


이벤트 페이지에 포스팅이 완료되어 확인이 되면 상품으로 죠스떡볶이 기프티콘을 다음 날 받을 수 있는데요. 이것 뿐만 아니라 내가 포스팅한 글이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게 되면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호텔 숙박권, CGV 골드클래스 영화관람권 다양한 선물을 준다고 합니다.

이 이벤트는 5월 12일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가로수길에 데이트 하러 가시는 분들은 캐논 팝업 스토어 꼭 방문하셔서 EOS 100D와 파워샷N도 체험해보시고 이벤트에도 참여해보세요!


■ 캐논 팝업스토어에 직접 가보지 못하시는 분들은?
'깜찍한 비율, 자유로운 앵글, 기발한 셔터까지~ 완전히 새로운 컨셉으로 태어난 캐논의 네모를 만나다' 라는 컨셉으로 운영되고 있는 파워샷N 마이크로 사이트[바로가기]에 가셔서 카메라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얻고 곧 열리게 되는 이벤트도 참여해보세요. 이벤트 내용은 아직 정확히 나오진 않고 있지만, 미션 형태로 이벤트가 진행 될 것 같더군요. ^^


개인적으로는 이번 주부터 캐논 파워샷N에 대한 상세한 리뷰를 구독자분들께 소개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캐논 파워샷N의디자인, 사진 품질, 카메라 기능 등에 대해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세요! 글에 포함시켜서 소개해드릴 수 있도록 준비해보겠습니다.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윤뽀 2013.05.08 08:43 신고 URL EDIT REPLY
오오 완전 귀요미카메라 ㅋㅋㅋㅋㅋ 갖구싶어요 갖구싶어!
소심한우주인 2013.05.08 10:21 신고 URL EDIT REPLY
정말 작고 귀여운 카메라네요.
카라 2013.05.08 10:39 URL EDIT REPLY
좋은 포스팅 잘보고갑니다~
오늘도 힘내서 아자아자~ 파이팅~
린미 2013.05.08 11:14 URL EDIT REPLY
아~여기 갔다왔구나~ㅋㅋ
파워샷N 너무 귀엽당..ㅠㅠ 갖고싶어라~~ㅋㅋㅋㅋ
카메라 산지 얼마 안됐는데 말이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용작가 2013.05.08 12:56 신고 URL EDIT REPLY
체험단 선정 축하드려요. ^^ ㅎㅎㅎ
라운그니 2013.05.08 14:47 URL EDIT REPLY
저는 니콘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엄청 오래된 거라 요즘 캐논쪽도 살펴보고 있습니다. 말씀해주신 EOS 100D 정도면 제가 활용하기 딱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네모는 정말 독특한 곳에 셔터버튼이 있나봅니다. 실제로 보면, 그 이쁨에 막 지름신이 다가올 것 같은데요~ ^^
신기한별 2013.05.09 00:05 신고 URL EDIT REPLY
완전 귀요미 카메라네용..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