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의 액세서리 시장 도전! 아이리버 블랭크
스마트기기들이 넘쳐나는 시대에 발 맞춰 액세서리 시장 또한 엄청나게 커지고 있습니다. MP3 플레이어로 유명한 아이리버에서는 PMP와 전자사전, e-book뷰어, 블랙박스, PC, 스마트폰 등 다양한 시장에 문을 두드리더니 작년부터 고급 액세서리 브랜드 블랭크(Blank) 시장을 열었습니다.
"Blank란, 아이리버의 디자인을 통해 탄생된 고급 액세서리 브랜드입니다."
소비자와의 교감을 통해 기존 제품의 Blank를 채워감으로써, 일방향적인 제품을 쌍방향적인 소통의 제품으로 완성시키고자 하는 것이 Blank가 추구하는 Mission이라고 합니다. 즉, Blank와 제품의 결합을 통해 소비자가 진정으로 원하는 가치를 재창출 하고자 함인데요.
소비자의 선택이나 취향에 맞춰진 제품들이 다양하게 만들어질 수 있고, 아이리버, 애플, 삼성과 같은 특정 브랜드를 비롯하여 아이폰, 아이패드 등 특정 제품에 국한되지 않고자 하는 자유롭고 유동적인 액세서리 브랜드의 성격을 표현하기 위해 블랭크 제품들이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습니다.
Blank라는 것은 어떤 것으로든 채워질 수 있으므로 아이리버블랭크의 브랜드마크 또한 다양한 스마트기기에 맞춰진 자유로운 성격의 여러 제품들을 출시하겠다는 아이리버의 생각이 담겨 있는 것 같습니다.
한가지씩 아이디어 제품들이 늘어나더니 지금은 꽤 많은 수의 아이리버블랭크 액세서리 제품들이 출시되었는데요. 그 영역이 경쟁 브랜드처럼 스마트폰케이스나 보호필름, 블루투스 제품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이어마이크, 배터리, 이어폰, 케이블, 충전기, 터치펜, 3D 팬시 스킨 등 액세서리로 활용할 수 있는 모든 분야의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 중, 개인적으로 사용해보고 싶은 제품들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볼까요? ^^
첫 번째는 아이리버블랭크 무선 충전 패드입니다. 일반적으로 휴대용 외장배터리의 경우, 케이블 사용이 필수인데, 이 제품은 케이블 없이 충전이 가능한 획기적인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폰이나 삼성스마트폰 등 특정 브랜드 제품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것이 아니라 무선충전기능이 탑재된 어떤 제품과도 호환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충전 중 발생할 수 있는 전자파를 폴리머시트를 통해 차단시키고 유럽 친환경 RoHS 기준에 충족하는 사용자의 안전성을 확보한 제품이라서 더 마음에 들더군요!
무선충전이라 충전 시간이 어느정도가 될지 궁금했었는데, 이는 유도코일의 성능, 휴대폰 배터리 용량에 따라 충전 시간이 좌우되는터라 조금씩 다를 것 같더군요. 예를 들어 넥서스4 기준으로는 4시간이면 완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두 번째는 블랭크 래더 백 케이스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죽으로 제작된 플립형 케이스를 좋아하는데, 그 이유는 흠집이 잘 나지 않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는 액세서리가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두께가 두꺼워지고, 그립감이 안좋아지는 경우가 많은데 블랭크 래더 백 케이스의 경우, 뒷 면만 가죽으로 덮는 형태로 제작이 되어 멋스러운 디자인과 그립감을 모두 잡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죽 케이스들은 대부분 검정색이나 갈색 정도만 있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 제품은 6가지 컬러가 제공되어 사용자의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그 폭을 넓혀준 제품입니다.
세 번째는 블랭크 BTS-SD1, 일명 사운드 도넛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이 제품은 보자마자 "와~ 디자인 정말 예쁘다!"를 외쳤던 녀석인데요. 블루투스 2.1 지원인 것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통화와 음악재생을 모두 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블루투스 스피커이고, 무엇보다 도넛형태의 예쁜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다.
무게 또한 130g으로 가벼운 편이라 휴대해서 갖고 다니기도 편할 것 같구요!
네 번째는 블랭크 BH-10 올인원 헤드폰입니다. 이 제품은 일반적인 헤드폰과 다르게 사용자 환경을 고려한 올인원 타입의 헤드폰입니다. 고음질을 원하는 음악 매니아나 회화공부를 하는 학생, 생동감 있는 게임을 즐기고자 하는 게이머, 헤드폰을 패션 아이템으로 사용하는 분들까지 모든 사용자 층을 고려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마이크 기능이 있는 헤드폰의 경우, 마이크가 툭 튀어 나와 위 쪽으로 들어올려도 헤드폰 디자인이 그리 예쁘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BH-10은 케이블의 마이크를 통해 마이크 기능도 하면서 디자인 요소까지 잡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마지막은 스마트 액세서리 제품만 출시할 것 같았던 아이리버 블랭크에서 나온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원적외선 칫솔살균기 TM-3700 인데요. 심플한 디자인에 간편한 세척까지 가능하며, 내부 조명인 원적외선으로 건조까지 가능해 욕실 정돈 및 칫솔 살균까지 도맡아서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스마트기기 액세서리 뿐만 아니라 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액세서리 제품들이 아이리버 블랭크 브랜드 이름을 달고 앞으로도 많이 출시될 것 같네요.
디자인만 예쁘고 성능은 좋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혹 계실까 하여 아이리버 블랭크에서 출시한 블루투스 이어폰 리뷰를 하나 준비하고 있으니 기대해주세요 :)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