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News & Issues

KB국민카드 꿈꾸는 광고인 2기, 광고에 관심 많은 사람 모여!

KB국민카드 꿈꾸는 광고인 2기, 광고에 관심 많은 사람 모여!


연예인이나 유명 인사들이 참여한 광고 기법들은 여전히 많이 사용되고 있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방식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스토리텔링이 가미된 광고 기법들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TV나 신문 광고 뿐만 아니라 각종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영상 광고, 인포그래픽 등을 활용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덕분에 제품이나 서비스의 장점만 부각 시키던 과거 광고들과는 다르게 일반인이 참여하기도 하고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주제와 아이템을 가지고 흥미 있는 아이디어로 홍보효과를 누리는 광고들도 많이 보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많은 일반인, 대학생들이 광고에 관심을 많이 갖게 되고, 기업 브랜드 마케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찾아 다니는 분들이 더욱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광고에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해 KB국민카드에서 진행하고 있는 '꿈꾸는 광고인 2기' 모집 소식에 대해서 전해드릴까 합니다.


■ 대한민국 최대의 두뇌 서바이벌에 도전하라! KB국민카드 꿈꾸는 광고인 2기
꿈꾸는 광고인은 대학생, 일반인 등 광고에 관심 있는 사람들로 이루어진 'KB국민카드의 아이디어 뱅크'입니다. 매년 공모전을 통해 새롭게 선발하게 되는 '꿈꾸는 광고인'은 1년 동안 KB국민카드의 광고 제작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기업 마케팅을 하는 선배들의 노하우를 배울 수도 있고, 내 아이디어를 TV나 신문 광고를 통해 기업 광고로 만나 볼 수 있는 기회라 광고에 관심 있는 분들은 참여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


KB국민카드 꿈꾸는 광고인은 KB국민카드에서 광고제작을 요청하면 아이디어 회의를 거쳐 스토리보드 형태로 광고안을 제출하고 채택 된 안은 광고대행사 등 전문가와의 협의를 거쳐 실제 광고로 만들어져 On-Air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기존 꿈꾸는 광고인 1기분들은 스토리보드 부분, 인쇄광고 부분, 영상광고 부분 등에서 다양한 활동을 했는데요. 꿈꾸는 광고인 1기 분들의 응모작들을 잠깐 감상해보실까요? ^^


1. 스토리보드 부분
 - 카드를 쓰다, 마음을 쓰다(아내 편)이라는 주제로 광고 스토리보드를 만들어보는 활동을 하셨네요.
2. 인쇄광고 부분
 - 청춘을 쓰다 라는 주제로 여행에서 만들어가는 추억을 담아 인쇄 광고를 만들어내셨습니다.



3. 영상광고 부분
 - 피로회복 자유이용권, 730일간의 팬레터, AM 6:30 팬레터 등 생활 속에서 KB국민카드를 활용할 수 있는 스토리를 담아 짧고 굵은 영상 광고를 만드는 활동을 하셨는데, 개인적으로 영상광고의 아이디어에 굉장히 놀랐습니다.


꿈꾸는 광고인 1기분들의 응모작들을 살펴보면서 아마추어가 아닌 마케팅 고수들의 광고가 아닌가라는 착각이 들 정도로 아이디어가 정말 좋았는데요. 꿈꾸는 광고인 1기로 참가했던 한 팀의 활동 후기에는 아래와 같은 내용이 있었습니다.

꿈광 1기로 활동하기 전 우리는 광고를 꿈꾸는 예비 광고인이었고 여러모로 부족한 예비 광고인 이었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아이디어가 실제 광고로 만들어져 TV에 온 에어 된다면, 과연 소비자들과 얼마만큼 소통할 수 있을까? 과연 그게 가능할까?" 이 꿈 같은 상상만으로도 가슴 벅찬 도전이었습니다.
예선부터 결승까지 약 4개월, 매주 새로운 미션을 받고 꿈꾸는 광고인 친구들과 치열하게 경쟁하고, 울고, 웃으며 하루하루 성장해가는 나를 발견할 수 있었던 시간. 그 시간은 이제 다시 돌아갈 수 없는 추억이 되어버렸지만 그날의 경험은 오늘의 나를 만들어 준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길 수 있는 기간 동안 꿈꾸는 광고인 활동을 하면서 마냥 자신들만의 꿈만 꾸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와 소통하고자 하는 마음가짐을 가진 참가자가 있었다는 사실이 놀라웠습니다. 광고인 이라면 누구나 소비자와 소통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을 하게 되고 소비자의 기대반응을 우선으로 생각하게 되는데, 꿈꾸는 광고인 활동을 통해 참가자들이 이 마음가짐을 배우는 것이 가장 큰 결실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 KB국민카드 꿈꾸는 광고인 2기는 어떻게 지원할까요?
현재 KB국민카드 꿈꾸는 광고인 페이스북을 통해 2기 모집을 하고 있습니다. 응모 자격 및 응모 방법, 응모 부문에 대한 소개는 아래와 같습니다.


응모자격은 광고에 관심이 많은 사람 누구나 1인 이상 4인 이하 1팀으로 응모가 가능합니다. 물론 현재 광고업계 종사자는 제외되며, 팀원이 없는 경우에는 '팀원 찾기' 게시판을 통해 찾을 수도 있습니다. 응모는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서만 접수를 하며, 지원서를 작성해서 담당자 이메일로 보내면 됩니다.


응모 부문은 작품부문과 기획서 부문으로 나뉘는데, 작품 부문 주제는 KB국민카드 기업 PR광고, KB국민카드의 상품 광고, 사회공헌 프로그램 광고 중 하나를 택해 영상/스토리보드/인쇄광고/옥외광고/온라인배너 등의 형태로 제작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기획서 부문은 KB국민카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제고를 위해 신규 캠페인을 제안하는 형태로 기획하면 되구요. ^^


꿈꾸는 광고인 2기는 1차로 15팀을 선발하고 2차 11팀 선발 및 순위 결정, 상위 6팀을 선정해 꿈꾸는 2기를 확정하고 1년간 꿈꾸는 광고인 활동을 하게 됩니다. 이 때 나오는 결과물로 실제 KB국민카드 광고가 제작되고 이 광고가 방송을 타게 되죠.

꿈꾸는 광고인 혜택으로는 대상 3천만원, 금상 2천만원, 은상 1천만원, 동상 3백만원 등 다양한 시상을 거치게 되며, 실제 꿈꾸는 광고인 2기가 되는 분들은 1년 동안 현업에 종사하는 분들께 광고 트레이닝(?)을 받게 되는 특별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꿈꾸는 광고인 2기 혜택>
"KB국민카드의 광고제작 파트너"
"총 상금 7천 8백만원"
"최우수 1명, 광고대행사 입사"


꿈꾸는 광고인 2기 접수는 2013년 4월 12일(금)부터 5월 20일(월) 낮 12시까지 이어진다고 하니 평소 광고에 관심 많은 일반인, 대학생들은 지금 바로 페이스북 페이지로 달려가세요!!


■ 꿈꾸는 광고인 소문내기 이벤트
현재 KB국민카드 꿈꾸는 광고인 페이스북에서는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소식을 담벼락에 공유하고 친구들에게 소문내면 간단히 응모가 가능한데요. 이벤트 참여방법 및 경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이벤트 참여방법
 ① KB국민카드 꿈꾸는 광고인 페이스북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른다.
 ② 아래 꿈꾸는 광고인 포스터를 공유한다.
 ③ 댓글에 공유하고픈 친구를 소환하고 이벤트 참여 메시지를 남기면 응모 완료!
2. 이벤트 경품 : 베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200명)
3. 이벤트 기간 : 4월 8일(월)~5월 7일(화)
4. 당첨자 발표 : 5월 10일(금)

둑흔둑흔한 활동을 하게 될 꿈꾸는 광고인 2기에도 응모하시고 페이스북에서 진행되는 소문내기 이벤트도 함께 참여해보세요 :) 저도 팀 꾸려서 한 번 지원해볼까 고민 중입니다 ㅎㅎ (광고 관련 업계 종사자만 아니면 직장인도 참여 가능하다고 하니 말이죠!)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KB국민카드 꿈꾸는 광고인 2기 모집 소식 ▶ [상세 페이지]


이 포스팅은 KB국민카드와 함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