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제품 바라보기/Sound Device

안드로이드용 도킹스피커 스톤(STON)

안드로이드용 도킹스피커 스톤(STON)


요즘 베가NO6나 옵티머스G프로와 같은 FULL HD 6인치급 스마트폰들이 계속 출시되고 있습니다. 대화면 스마트폰이다보니 무엇보다 영화나 드라마와 같은 영상을 볼 때 시원시원한 화면이 그 가치를 더 돋보이게 하는데요. 아무래도 크기가 커지다보니 침대에 누워서 영화를 볼 때, 한 손으로 잡기 불편한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도킹스피커나 거치대에 올려둔 상태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시구요.

오늘은 갤럭시노트나 베가NO6, 옵티머스G프로와 같은 대화면 스마트폰과 조합이 잘~ 맞는 도킹스피커 스톤(STON)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대화면 안드로이드폰용 도킹스피커 스톤(STON)
요즘 출시하는 도킹스피커들은 충전이 가능한 것은 기본이고 디자인이 예쁘면서 스피커 성능도 좋은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도킹스피커 스톤은 갤럭시노트2, 옵티머스G프로, 베가NO6 등과 같은 고사양 스마트폰으로 음악이나 영화 감상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즐기는 사람들이 도크로 스마트폰을 연결해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제작된 제품입니다.


안드로이드기기 전용 도킹스피커인 스톤은 도킹충전 및 음악 감상, 가로거치가 가능한 것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무엇보다 스톤 양쪽에 내장된 스테레오 앰프를 통해 같은 가격대의 이어폰과 비슷하거나 조금 더 괜찮은 사운드를 제공하는데요. 세로 또는 가로로 거치할 수 있어서 영화 감상이나 DMB 시청시에도 유리합니다.

그럼, 대화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잘 어울리는 도킹스피커 스톤에 대해서 좀 더 살펴볼까요? ^^
 

도킹스피커 스톤은 본체와 설명서 두개로 매우 간단한 구성입니다. 색상이 블랙과 화이트가 있어서 함께 촬영해봤는데요. 오디오 출력단자와 마이크로 5핀이 연결되는 스피커 전원부가 있는데 각각의 케이블을 제공해주지 않는 점은 조금 아쉽더군요.

▲ 도킹스피커 스톤 디자인 (화이트)



제품 사양을 간단히 설명해드리자면, 색상은 밀키 화이트와 시크 블랙 두 가지를 제공합니다. 크기는 77 x 84 x 32mm(가로 x 세로 x 높이)이며, 재질은 ABS입니다. 공급전원은 5V/1A이상이고, 스피커 출력은 2W(1W+1W)입니다. 오디오 연결단자는 3.5파이 오디오로 일반 스마트폰이나 mp3플레이어에 연결하는 케이블을 활용하면 됩니다.

도킹스피커 스톤의 앞쪽 스피커는 2웨이 스테레오 앰프를 내장하여 보다 선명하고 깨끗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되었는데요. 음질을 테스트해보니 베가NO6의 스피커와 비슷하지만 베이스 음이 약하게 잡히는 부분은 아쉬운 점이었습니다.


뒷면에는 3.5 파이 오디오 단자가 있고, 안드로이드 전용 마이크로 5핀 USB케이블을 꽂는 단자가 있습니다. 자체 배터리가 있는 제품이 아니다보니 전원을 연결하지 않으면 스피커로 활용할 수 없습니다. 

 
아래쪽은 고무 재질의 패드가 있어서 미끄럼 방지가 가능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대화면 안드로이드폰들을 세로로 거치해도 무게 중심을 잘 잡아주더군요. 또한 가운데에는 무빙 도킹 단자 스위치가 있어서 가로 거치 시 도킹 단자를 안으로 밀어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 대화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잘 어울리는 도킹스피커 스톤 디자인 (블랙)



도킹스피커 스톤은 다이아컷이 들어가 블링블링한 스타일인데, 시크 블랙 색상이 조금 더 돋보이는 편입니다. 하지만 현재 보유하고 있는 갤럭시노트2나 베가NO6가 화이트 색상이라 블랙보다는 화이트 계열의 도킹스피커가 조금 더 잘 어울리는 듯 하더군요. 전체적으로 크지 않은 사이즈라 휴대하기도 편한 디자인입니다.

 
도킹스피커 스톤을 구매하기 전에 체크해봐야 하는 사항이 있습니다. 먼저 보유하고 있는 스마트폰이 안드로이드폰인지, 도킹 오디오 출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인지를 먼저 파악해야 합니다. 도킹 오디오 기능을 따로 지원하지 않더라도 별도의 오디오 케이블을 이용해서 연결하면 되니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이제 안드로이드폰과 도킹하여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충전을 하기 위해 스톤에 충전기를 연결해야 합니다.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들어있는 충전기 케이블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그 후, 위 이미지처럼 슬라이드 커버를 열고, 스마트폰을 도킹 단자에 잘 맞춰서 꽂으면 됩니다.
 
▲ 베가NO6와 도킹스피커 스톤
 

 
스마트폰을 도킹 단자에 잘 맞춰서 꽂게 되면 위 이미지처럼 스피커 부분에 붉은 색 LED등이 들어오게 되는데요. 사진이 좀 밝게 찍혀서 잘 안보이지만, 붉은색 LED가 들어오면 정상적으로 연결된 것이고 충전을 시작합니다.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도킹스피커를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의 경우, 환경설정에서 음성출력모드를 켜두는 것만으로도 스피커로 활용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위 이미지처럼 오디오 케이블을 연결해줘야 합니다. 갤럭시 시리즈의 경우, 환경설정에서 도킹 스피커 출력을 설정할 수 있지만, 그 기능이 없는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위 이미지처럼 오디오 케이블로 직접 연결을 해줘야 스피커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베가NO6를 도킹스피커 스톤에 세로 모드로 세워서 거치한 모습입니다. 보통 도킹스피커의 경우, 스마트폰에 씌워둔 보호케이스를 꼈다고 뺐다가를 반복해야해서 오히려 불편하여 몇 번 사용하다가 안하게 되는데요. 이 제품의 경우, 커버 슬라이드가 탄력이 있는 형태로 제작되어 스마트폰을 거치하는 순간 앞쪽으로 압박을 하여 움직이지 않도록 거치를 해줍니다. 또한 안쪽에 서포트 패드가 있어서 안전한 거치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물론 다양한 종류의 케이스가 있다보니 이 서포트 패드 때문에 거치가 잘 안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 경우에는 서포트 패드를 제거한 다음 꽂으면 이상 없이 거치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의 종류에 따라 패드를 무조건 제거해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대화면 안드로이드폰으로 영화나 드라마, DMB등을 시청하는 분들이 가로모드를 선호하게 되는데, 도킹스피커 스톤은 이 경우도 완벽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특별한 장치를 해두었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제품 하단에 있는 스위치로 도킹 단자를 보이게 해서 세로 모드로 사용할 수도 있고, 보이지 않도록 해서 가로 모드로 사용할 수도 있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가로 거치시에는 하단에 있는 스위치를 이용하여 위 이미지처럼 도킹 단자를 안으로 밀어넣어주면 됩니다. 그럼 베가NO6를 가로로 눕혀도 따로 걸리는 부분이 사라지겠죠? ^^

▲ 베가NO6를 가로모드로도 활용할 수 있는 도킹스피커 스톤 


 



▲ 컴팩트한 디자인이라 책상이나 책꽂이 등 장소 제한이 크게 없는 편



안드로이드폰을 충전하면서 동시에 스피커로도 활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인 도킹스피커 스톤(STON)은 세로모드와 가로모드 모두 안전하고 편리하게 도킹할 수 있는 기능을 하는 제품입니다. 또한 2웨이(두개의) 스테레오 앰프를 내장하여 제품 크기에 비해 음질도 나쁘지 않은 편인 도킹스피커입니다. 물론 출력이 매우 좋은 편은 아니라 고음질이나 고출력을 바랄 수는 없지만, 책상 위, 침대 옆 등의 다양한 장소에 두고 멀티미디어를 보고 듣는 용도로는 딱 좋은 제품입니다. 무엇보다 공간 활용도도 뛰어나다는 점이 장점이구요.

크기가 작은 편이라 휴대해서 갖고 다니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내장 배터리가 있는 제품이 아니라 항상 전원을 연결해야 하므로 외장 배터리가 있다면 함께 갖고 다녀볼만한 제품입니다. 

대화면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손이 작은 편이라 한 손으로 가로모드 시청이 쉽지 않으셨던 분들은 도킹스피커 스톤(STON)과 같은 제품 함께 활용해보시는건 어떨까요? ^^

침대 옆에 두고 안드로이드폰을 충전하면서 노래 듣고, 알람 시계 역할도 동시에 할 수 있어서 좋네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안드로이드폰에 활용가능한 도킹스피커 스톤(STON) 최저가 정보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