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널형이어폰추천, 스컹크주스이어폰
최근 쿼드비트부터 스컬캔디까지 다양한 커널형이어폰을 사용해보고 있습니다. 커널형이어폰을 사용하는 이유는 밀착감과 외부 소리를 차단해주는 차음성 때문인데요. 시끄러운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음악을 듣거나 동영상을 볼 때, 또는 마우스소리와 키보드소리가 크게 들릴 정도로 조용한 사무실에서 일에 집중하기 위해 커널형 이어폰을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그 중 요며칠 사용하고 있는 스컹크주스 이어폰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 음질좋고 예쁜 커널형이어폰, 스컹크주스
스컹크주스 이어폰은 커널형태라는 것외에도 매우 독특한 특징을 가진 이어폰입니다. 위 박스 이미지를 보고 고개를 갸웃하시는 분들이 분명 계실 것 같은데, 다른 이어폰과 다른 스컹크주스만의 장점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제품은 혼자서 영화를 보거나 음악을 듣는 것이 아니라 친구 또는 연인과 함께 영화를 보고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컨셉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어릴 적 학교에서 친구와 락음악을 즐겨 들을 때는 이어폰을 두 개 꽂아 연장하여 들을 수 있는 어댑터를 따로 구매를 했었는데, 이 경우 음악은 같이 들을 수 있을지 몰라도 추가 연결된 이어폰의 음질이 나빠지거나 소리가 작아지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스컹크주스 커널형이어폰 또한 두 개의 이어폰 또는 헤드폰을 연결해서 들을 수 있는 형태라고 해서 품질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닐까..라고 걱정하긴 했으나 테스트해보니 전혀 문제가 되지 않더군요.
스컹크주스 커널형이어폰은 위 이미지에 보시는 것처럼 TV드라마 '학교 2013'에 협찬했던 제품으로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학교에서 친구와 함께 음악을 듣는 컨셉은 스컹크주스만의 장점을 잘 어필하고 있는 듯 하네요.
▲ 커널형이어폰, 스컹크주스
제품 구성을 살펴보기 전에 스펙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스컹크주스 커널이어폰, 제품 스펙>
- 스피커 직경 : 10mm
- 주파수 범위 : 20~20,000 Hz
- 임피던스 : 160 hms
- 케이블 길이 : 1.32m
- 플러그 타입 : 3.5mm 골드 플레이트
- 감도 : 101 ± 4db
스컹크주스 커널형이어폰은 메인이어폰과 기본번들이어폰, 마그네틱연결부, 추가 이어팁 4개, 설명서, 스컹스주스 스티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번들이어폰이 하나 더 제공된다 점, 마그네틱연결부라는 구성품이 있다는 점이 독특합니다.
이어팁은 메인 이어폰, 번들 이어폰에 하나씩 기본적으로 장착되어있고, 추가로 2pcs(4개)가 제공됩니다. 스피커직경이 10mm 이므로 기본 장착된 이어팁이 10mm일테고 추가 이어팁은 각각 12mm, 8mm인 것 같네요.
사용자의 외이도 크기에 따라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크기의 이어팁을 제공해주니 밀착감과 차음성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도록 신경썼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스컹크주스 커널형이어폰 하우징에는 브랜드 마크가 멋드러지게 새겨져 있다.
▲ 일명 칼국수 케이블은 아니지만, 케이블 디바이더로 고정이 가능해 줄꼬임 방지에 신경썼다.
최근 몇 개의 커널형 이어폰을 사용해본 결과, 차음성은 대부분 좋았으나 움직이며 착용한 경우, 이어폰이 흘러내리는 현상이 발생하는 녀석들이 종종 있었는데, 스컹스주스 이어폰은 그런 문제점은 없었습니다. 하우징 또한 이어팁만 귀속에 잘 안착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이어폰을 선택할 때, 고려하게 되는 사항 중 하나는 플러그가 골드 플레이트(금도금) 재질이냐는 것인데요. 금도금 플러그 방식을 채택하게 되면 소리의 왜곡신호 차단 및 방해신호를 차단하는 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도금의 성질에 따라 음질이 바뀌기도 하고 불필요한 잡음이 들리기도 하는데, 스컹크 주스 커널형이어폰은 금도금을 채택해서 그 부분에는 합격점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문제의(?) 마그네틱 연결부입니다. 스컹크주스 커널형이어폰은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메인이어폰과 번들이어폰을 서로 연결해서 최대 4인까지 함께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볼 수 있는 형태로 기획된 제품인데요. 이 마그네틱 연결부가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기본 메인 이어폰을 사용할 때도 이 마그네틱 연결부에 기본적으로 장착한 상태에서 사용하게 되는데요.
마그네틱 연결부의 자석이 꽤 강한편이라 위 이미지 정도 거리까진 서로 붙지 않지만, 조금만 더 앞으로가면 바로 붙어버립니다. 처음엔 너무 잘 붙어서 깜짝 놀랐는데, 기본적으로 마그네틱 연결부에 이어폰을 연결해야 하는 컨셉이다보니 이 정도 접착력은 되어야 쉽게 빠지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런 마그네틱 연결부를 활용한 경우 가장 큰 장점은 2개의 이어폰 혹은 헤드폰을 쉽게 서로 연결할 수 있다는 점과 일반적으로 연결 어댑터를 통해 2명이 같이 이어폰을 사용하는 경우, 누군가 한 쪽으로 과도하게 움직이다가 연결 케이블이 빠지면서 이어폰이 손상되는 경우가 생기는데, 마그네틱 형태로 연결하게 되면 이어폰 손상없이 서로 분리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 스컹크주스 커널형 이어폰과 갤럭시노트2 조합
개인적으로 스컹크주스 커널형이어폰에서 아쉬운 부분은 플러그 방식인데요. 스마트폰이나 mp3플레이어에 이어폰을 꽂은 상태에서 생활을 하다보면 플러그 부분이 단선 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는 플러그가 '1'자형인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ㄱ'자 형태였다면 좋았을텐데, 이 부분은 아쉽더군요.
'1'자 형태라고 해서 단선이 잘 되는 것은 아니고, 사용하는 방식이나 환경에 따라 다른 부분이니 이 플러그 방식이 단점이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스컹크주스 커널형 이어폰은 가격대도 꽤 나가는 편이니 선택 시 음질 또한 굉장히 중요한 체크포인트 중 하나겠죠? 음질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비트 있는 댄스곡
스컹크주스 커널형 이어폰은 주파수 범위가 20~20,000Hz로 저음부터 고음까지 광대역 음역대를 지원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드럼이 많이 들어간 비트감 있는 음악부터 일렉트로닉 사운드까지 테스트 해봤을 때, BASS 부분은 놓치는 음 없이 대부분 정상적으로 재생이 되었습니다.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같이 비트가 강한 음악이나 헤비메탈과 같은 거칠면서 강한 사운드를 듣는 경우는 파워면에서는 약간 아쉬운 점이 느껴지긴 했으나, 소리 자체를 놓치지는 않으므로 크게 문제될 품질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2. 잔잔한 피아노 반주가 일품인 발라드와 소울풍 노래
피아노 반주를 좋은 이어폰으로 들으면 반주자가 건반을 누르는 느낌까지 전달 받을 수 있는데, 이 부분이 BASS음이 좋냐 나쁘냐를 판단하는 기준이 되기도 합니다. 스컹크주스 커널형이어폰은 그 점에서는 꽤나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성능이 좋지 않은 이어폰의 경우,, 저음에서 고음역대로 갈수록 소리가 답답해지거나 보컬과 악기 연주가 분리되어 악기 연주 뒤에 보컬이 서있는 듯 떠있는 것처럼 재생되는 경우가 있는데, 스컹크주스 커널이어폰은 그런 문제가 발생하진 않았습니다.
3. 클래식 표현
클래식은 피아노 반주 뿐만 아니라, 각종 악기들이 재생되고 이를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지가 이어폰의 품질을 좌우한다고도 할 수 있는데요. 스컹크주스 커널이어폰이 표현하는 클래식은 웅장한 공간감은 조금 부족했지만, 악기 하나하나를 정확하고 쨍~하게 표현하는데 더 특화된 이어폰이라고 생각됩니다.
■ 스컹크주스 헤드폰, 이어폰 구입시 이어버디즈 이어폰 무상제공 이벤트
한국시장에 스컹크주스 헤드폰 및 이어폰 제품을 런칭한 기념으로 두 가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이벤트는 퀴즈 정답을 맞춰 스컹크주스 이어폰을 받을 수 있는 내용이고, 두 번째 이벤트는 스컹크주스 헤드폰 또는 이어폰을 구매한 경우 이어버디즈 이어폰을 무상으로 하나 더 제공해주는 이벤트입니다.
관심 있는 분들에게는 좋은 혜택이 될 것 같습니다.
가성비 좋은 이어폰, 패션 아이템으로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은 이어폰을 찾으시는 분들. 그리고 학교에서나 도서관, 카페 등에서 친구, 연인끼리 하나의 스마트폰으로 이어폰을 나눠끼고 같은 음악, 같은 영화를 보는 경우, 소리가 나눠져서 아쉬웠던 분들.
이어폰 연결 케이블을 따로 구매해서 사용했으나 소리가 이상하게 표현되어 답답함을 느꼈다거나, 이어폰을 낀 상태로 서로 다른 곳으로 가다가 이어폰이 빠지면서 손상을 입어본 적이 있는 분들에게 스컹크주스 커널이어폰을 추천해드립니다.
마그네틱 방식으로 간단히 두 개의 이어폰 또는 헤드폰을 연결하고, 저음부터 고음까지 다양한 음역대를 꽤 깔끔한 음질로 재생해주는 성능 좋은 이어폰이라 판단되네요. ^^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