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 NO6는 보기위한 폰? 기대되는 기능
2013년이 되면서 가장 빠르게 다음 버전 스마트폰을 내놓은 것은 베가입니다. 차기작 이름은 베가 NO6.
전작의 이름이 베가 R3였기 때문에 관련된 이름으로 나오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전혀 예상치 못한 네이밍이었습니다. 하지만 왜 그런 이름이 지어졌는지 알게된 순간 아! 탄성을 내질렀다죠. ^^
곧 출시 될 (2월 초) 베가 NO6의 특징과 지난 주 쇼케이스에서 직접 만져보면서 느낀 기대되는 기능에 대해서 다시 한 번 간단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가 NO6는 우선 국내 최초 6인치급 FULL HD 화면을 채택한 것이 특징입니다. 2012년에는 HD급 화면을 채택한 스마트폰이 주류를 이루었는데, 올해는 FULL HD급이네요! 6인치급(5.9인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하면서 베가 NO6로 네이밍 되었습니다.
그럼, 여기서 간단히 아이폰5와의 스펙 비교를 보고 다시 진행해볼까요?
그럼, 여기서 간단히 아이폰5와의 스펙 비교를 보고 다시 진행해볼까요?
베가 NO6는 네츄럴 IPS Pro로 작은 것까지 또렷하고 선명하게 표현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가 가장 큰 장점입니다. 5.9인치 디스플레이지만 디테일까지 또렷하고 선명하게 표현이 가능한 이유는 HDTV보다 픽셀 수가 115만 개나 더 많은 207만 픽셀이 담겨져 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이전 스마트폰들은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PC에서 보는 것과 같은 또렷함을 주지 못해서 아쉬운 점이 많았는데 베가 NO6는 또렷하게 잘 표현해주어 가독성을 한층 더 살려주고 동영상 화질 또한 좋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현장에서 다른 기능들 촬영하다보니 아쉽게도 동영상 화질 부분은 꼼꼼하게 확인 못해봤지만, 잠깐 살펴본 결과 확실히 선명하더군요!)
화면만 커지고 해상도는 그대로라면 큰 장점이 되지 못했겠지만, 1920x1080 해상도를 지원하여 큰 화면에서 더욱 또렷하고 넓고 긴 화면에서 웹서핑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베가 NO6는 5.9인치의 대형 화면을 채택했지만 뒷면이 타원 곡면으로 그립감이 좋은 편이다.
베가 NO6는 대화면 폰임에도 그립감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모던하고 심플함을 강조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인 Unibody Shape를 채택했습니다. 뒷면이 타원 곡면으로 되어있고, 측면과 후면 모두 라운드 처리가 되어있어서 디자인 측면에서도 좋은 점수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가로로 사용할 수 있는 양손 키패드와 화면 이동 없이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는 Tablet UX를 채택하여 태블릿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해두었다는 점 또한 베가 NO6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전화부, 알람, 메시지, 이메일, 설정, 메모 등 12개의 어플을 원스텝뷰로 한 화면에서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가로로 사용할 수 있는 양손 키패드와 화면 이동 없이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는 Tablet UX를 채택하여 태블릿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해두었다는 점 또한 베가 NO6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전화부, 알람, 메시지, 이메일, 설정, 메모 등 12개의 어플을 원스텝뷰로 한 화면에서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 베가 NO6는 멀티 미니 윈도우 기능을 제공하여 멀티태스킹을 강화했다.
베가 NO6의 눈엔 띄는 기능은 멀티 미니 윈도우 입니다. 일반적으로 다른 스마트폰들도 멀티태스킹은 가능하지만 화면을 분할하거나 홈 버튼을 눌러 메모리에 상주하고 있는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형태로 기능을 제공했었습니다. 하지만 베가 NO6는 위 이미지처럼 멀티 미니 윈도우 형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팝업 형태로 띄워두고 작업이 가능한데요.
문서 작성, 동영상, 카메라, 계산기 등 총 10가지 미니 윈도우를 지원해서 최대 9개 까지 기능을 동시에 실행이 가능합니다. 진정한 멀티태스킹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베가 NO6 출시 관련 영상을 보고 가장 기대하고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이었던 V터치는 쇼케이스에서 직접 만져 볼 때도 가장 눈여겨 봤던 기능입니다. 이전 베가R3 사용자 분들이라면 공감하실텐데, 화면이 커지면서 한 손으로 웹 페이지를 스크롤 하거나 특정 앱을 실행할 때 불편함을 겪게 됩니다.(물론 한 손 모드를 지원하지만)
베가 NO6 출시 소식을 듣고 6인치급 대화면을 채택했다고 하길래 그립감은 어떻게 해결하려고 그렇게 큰 화면으로 출시하는 건가라는 의문이 들었었는데, 그 부분을 해결하기 위한 특별한 기능으로 V터치를 제공하더군요.
후면에 있는 V터치 영억을 통해 손가락 동작에 따라 인터넷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움직이거나 미리 설정해둔 특정 어플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화가 오는 경우, 두 번 터치하여 받을 수도 있습니다. 비디오를 보는 경우에도 좌우 컨트롤이 가능하고, 키패드와 다이얼러에서도 가능합니다. V노트 기능은 사진으로 설명드리기 애매한 부분이 있으므로 이 글 마지막에 있는 동영상 참고하세요. ^^
▲ 베가 NO6는 Wi-Fi 다이렉트 연결을 통해 리모트샷 기능을 제공한다.
베가R3에서 가장 돋보였던 기능은 단연 카메라 기능이었는데요. 좋은 화질과 성능을 가진 카메라가 장착되어있다보니 베가R3로 촬영한 사진 중 선별하여 사진작가 김중만 전시회도 열렸었죠.
이번 베가 NO6에서도 카메라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국내 최초로 13M 카메라를 탑재했고, 더욱 특이한 것은 전면 카메라 또한 FULL HD라는 점입니다. 보통 후면만 좋은 카메라를 쓰는 법인데, 베가 시리즈의 카메라에 대한 사랑은 남다른 것 같네요.
베가 NO6에 추가된 카메라 기능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리모트샷' 입니다. 이 기능은 기기 뒷면을 마주 대어 연결하는 NFC 태깅 기술을 활용한 기능으로 카메라의 편리함을 한층 강화했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NFC 태깅이 가능한 스마트폰끼리 뒷면을 마주댄 상태로 폰 화면을 연결하여 한 개의 폰은 거치하여 두고, 한 개의 폰은 리모컨 형태로 활용하여 멀리 떨어진 곳에서도 화면을 보면서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셀카나 먼 거리에 있는 풍경 사진, 단체 사진을 찍을 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셀카나 먼 거리에 있는 풍경 사진, 단체 사진을 찍을 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베가 NO6의 카메라 기능은 베스트페이스, 인스턴트 필름 기능 등 베가 R3에서 제공했던 모든 기능을 그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한 번에 여러번 얼굴을 촬영하여 그 중에 베스트샷을 사진에 적용할 수 있는 베스트페이스는 베가R3에서도 정말 유용하게 사용했었는데 이번 베가 NO6 에서도 기능을 지원하는군요.
또한, 사진에서 얼굴을 터치하면 페이스북에서 흔히 사용하던 태깅 기능을 베가 NO6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의 얼굴 부분을 터치하여 새 연락처를 추가하거나 기존 연락처에 사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잃어버린 경우, 돈 내고 보험 가입해서 새 폰을 받아도 되지만, 잃어버린 폰에 유출되면 안되는 중요한 자료나 사진 등이 있다면 정말 앞이 깜깜합니다. 베가 NO6에는 V Protection 이라는 기능을 활용하여 이런 걱정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분실한 경우, 원격제어를 통해 화면 잠금 및 개인정보 삭제가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개통 후, 원격제어 비밀번호를 미리 등록해두면, 고객센터 웹사이트를 통해 내외장 메모리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으며 화면을 잠그거나 잠긴 화면을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잠금 상태에서도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통해 입력한 연락 가능한 번호로 연결 기능을 제공합니다.
갤럭시노트2의 S노트가 있다면, 베가 NO6에는 V노트가 있습니다. S펜을 활용하는 편의성에는 못미치지만, 포토샵에서 제공됐던 멀티 레이어 기능을 지원하여, 레이어 간 작업이 가능하고 병합도 할 수 있어서 그림을 잘 그리는 분들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손 글씨, 도형인식, 필기인식을 지원하여 손 쉽게 그림을 그리거나 필기를 할 수 있도록 베가 NO6의 V노트 기능은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2월초 출시 예정인 베가 NO6는 6인치급(5.9인치) FULL HD 디스플레이를 채택하고 V터치, 리모트샷 등 사용자들을 위한 편의 기능등을 대폭 추가한 매력적인 스마트폰입니다. 1.5GHz 쿼드코어 CPU와 Adreno 320 GPU를 채택하여 더 빠른 퍼포먼스를 낼 수 있으며 1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뿐만 아니라 FULL HD 전면 카메라 또한 큰 특징 중 하나입니다.
배터리 또한 3,140mAh 용량을 지원하여 큰 화면이라도 배터리가 광탈하지는 않을 듯 하고 통화시간 기준으로 1,000분, Wi-Fi를 끈 상태에서 450시간까지 대기할 수 있다고 하니 이 부분도 기대가 되는군요. 기존 베가 R3가 2,600mAh 용량 충전 시간이 약 100분이었는데, 베가 NO6는 3,140mAh 용량에 2시간 걸린다고 하니 그 빠른 충전 속도 또한 기대가 되구요. ^^
이번 2월 초 출시가 기대되는 또 다른 이유 중 하나는 6인치급 대화면을 고려한 보호 케이스를 초기 구매자들에게 사은품으로 제공해준다고 하고, 볼륨 조절이 가능한 줄꼬임 없는 일명 칼국수 이어폰이 제공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베가 NO6에 대한 재미있는 영상을 소개해드릴테니 앞서 소개해드린 기능들이 어떻게 동작하는지 한 번 살펴보세요. ^^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본 포스팅은 VEGA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