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 갤럭시노트2 S펜 분실 방지 및 추가 구매 후기
갤럭시노트나 갤럭시노트2가 다른 스마트폰과 가장 크게 비교되는 점은 S펜을 활용한 기능들인데요. 따로 휴대하고 다녀야 하는 것이 아니라 폰에 내장되는 형태로 구성되어있어서 필요할 때는 빼서 쓰고, 안 쓸 때는 하단에 쏙~ 넣어둘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합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에 어울리는 모양으로 만들어져서 꽂아두면 어디에 S펜이 있는지 처음 보면 한참 찾게 되죠^^;하지만 분리되는 형태이다보니 실수로 어디 고리 같은 곳에 걸리거나 완전히 꽂힌 상태가 아닌데 손에 들고 다니다보면 S펜을 분실하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저도 지난 달에 여친님이 공부하고 있는 대전에 놀러갔다가 S펜을 분실했는데요. 갤럭시노트2를 처음보는 여친님이 이것저것 만져본다길래 줬더니 식당에서 잃어버렸는지 걸어다니며 잃어버렸는지 저녁 때쯤 집에 가려고 보니 S펜이 사라져버렸더군요-_-
아무 생각 없이 폰을 만지작 거리다가 상단 상태바에 펜을 빼면 나오는 마크가 떠 있길래 제대로 안꽂혔나보다.. 하고 아래를 봤는데..
으악! 언제 사라졌는지 알 수도 없고, 심증은 있지만 물증은 없고, 이미 너무 멀리 와버려서 다시 갈 수도 없는 상황이 생겨버렸죠. 그렇다고 여친님한테 짜증을 내거나 화를 낼 일도 아니라 그냥 황당함을 느끼며 혼자 자책을 했습니다 =_=
그래도 S펜이 없는 갤럭시노트2는 상상만 해도 어울리지 않고, 이가 빠진 듯한 디자인에 계속 눈에 거슬릴 듯하여 폭풍 검색하여 S펜을 추가 구매했습니다.
S펜을 잃어버린 속도만큼이나 엄청난 속도로 배송되어오더군요. 주문하고 한 시간도 안되서 배송되었다는 문자를 받았으니 ^^; 암튼 갤럭시노트2 S펜 정품이 도착했습니다. 조그마한 박스에 올꺼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박스가 커서 놀랐습니다.
구성품은 S펜 하나 덜렁 있지만, 제품 보증서도 있고 뒷면에는 S펜을 활용하는 방법도 간략하게 나와있어서 필요한건 다 있다고 생각이 되네요. 2만원 조금 안되는 쌩돈이 나가서 매우 아깝긴 했지만, 그래도 어쩌겠습니까.. S펜 없는 갤럭시노트2는 생각도 하기 싫은걸-_-
혹여 디자인이 다르거나 크기가 안맞으면 어쩌나 하고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디자인도 동일하고 크기도 딱 맞고 에어뷰와 같은 갤럭시노트2 S펜만의 기능 또한 이상 없이 잘 동작했습니다.
그럼, 똑똑하기로 소문한 갤럭시노트2가 S펜이 분리된 경우, 상태바에서 아이콘으로만 알려주는 것만 가능할까요? 저처럼 어벙벙한 사람을 위해서 추가된 기능은 없을까요?
사실 오늘 제가 글을 쓴 이유는 S펜을 따로 구매할 수 있다는 사실을 전달하려는 목적과 S펜 분실 방지를 할 수 있는 기능이 갤럭시노트2에 내장되어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기 위해서입니다.
■ 갤럭시노트2에서 S펜 분실 방지 기능 설정하기
갤럭시노트2의 환경설정에는 S펜 분실 방지를 위한 기능이 내장되어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고 천천히 따라 해보세요~ 설정하는 방법 정말 간단합니다.
1. 환경설정 - S펜 기능을 실행
2. S펜 관리 메뉴를 ON 상태로 변경
3. S펜 관리 기능이 체크 되어있다면, 기능 설정 끝!
어떤가요? 정말 간단하죠? ^^
갤럭시노트2의 환경설정에서 지원하는 S펜 관리 기능은 기기에 펜을 삽입하지 않고 걷는 경우 알림음과 함께 팝업을 표시해주는 기능입니다. 위 이미지 중 우측을 보시면 "S펜이 분리되었습니다. 이동하기 전에 S펜을 삽입하세요" 라는 메시지와 함께 알림 팝업창이 화면에 나오고 경고음으로 사용자에게 경고를 합니다.
갤럭시노트2 사용자 분들은 이 기능을 켜두는 것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당장 환경설정해보시고 S펜을 분리한 상태에서 주머니에 넣고 몇 걸음 걸어가 보세요. 바로 알림음과 함께 주의 메시지가 팝업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