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바라보기/음악 바라보기

ROD - 사랑이 그리워한다 앨범 소개 및 듣기

ROD - 사랑이 그리워한다 앨범 소개 및 듣기
대학시절부터 제 취미중 하나는 매일 발매되는 앨범을 들어보거나 다운로드 받는 것입니다. 음악 방송을 5년간 하면서 새로운 음악을 누구보다 빨리 들어보고 청취자들과 지인들에게 소개해주다보니 생긴 버릇입니다. 최근 가을이 다가오면서 분위기 있는 노래를 많이 듣게 되는데, 어제 발매된 ROD의 <사랑이 그리워한다>라는 곡을 간단히 소개해드려볼까 합니다. 


■ ROD - 사랑이 그리워한다 앨범 소개
우선 ROD 라는 그룹에 대해 생소했는데, 앨범 소개부터 간단히 하고 그룹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아티스트 : ROD
2. 앨범명 : [LOVE : Part 1]
3. 장르 : Ballad
4. 타이틀곡 : 01.사랑이 그리워 한다(김지수)
5. 발매일 : 2012.10.05
6. 음반사 : ROD CREATIVE


가수 김지수(ROD)의 디지털 싱글 "사랑이 그리워 한다" [LOVE : Part 1]가 10월 5일 발매되었습니다. 슬프고 깊은 감성의 발라드 곡으로 드라마나 영화의 OST 곡들과 비슷한 느낌을 받게하는 앨범입니다. ROD 그룹의 보컬이 김지수씨라고 하길래 처음에는 슈퍼스타K에 출연했던 김지수씨인줄 알았는데 아니더군요^^;
그룸 ROD의 김지수씨는 2PM 우영, 2AM 창민, 슈퍼스타K 출신의 강승윤, 에이핑크 은지,가비엔제이 제니 등을 배출한 부산뮤직에서 활동하고 있던 보컬트레이너입니다. YOUTUBE 'babyface - there she goes(feat. 가수오션 김찬민) cover 곡' 을 통해 실력을 검증 받은 그는 보컬트레이너다보니 음악 이해도가 높은 실력파 신인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우선 이번에 발매된 ROD의 디지털 싱글 "사랑이 그리워 한다" [LOVE : Part 1]을 한 번 들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 ROD <사랑이 그리워 한다> 듣기 - 음반사 자료 제공


노래 어떠신가요? 보컬트레이너라 그런지 노래 전체적으로 안정감이 느껴지는 것 같고, 가을 분위기에 맞춰서 노래 제작을 했는지 왠지 모를 쓸쓸함이 가득하게 느껴지네요. ROD는 김지수가 속한 팀명이며 한정훈(드럼)과 장우일(기타), 조용호(보컬), 구본암 (베이스, 작곡)이 주축이 되어 결성한 그룹입니다. 이 구성에 김지수의 감미로운 보이스가 가미되어 좋은 음악이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이번 싱글 "사랑이 그리워 한다"는 김지수의 감성과 섬세함이 더해져 슬픔에 대해 굉장히 잘 표현하는 음악입니다. 이루어지지 못하는 사랑에 대한 아픔과 애틋함을 화려하진 않지만 진실한 감동을 줄 수 있는 멜로디와 가사가 괜찮은 곡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사를 소개해볼께요. 

사랑이 그리워한다 - ROD(김지수)

힘들다 모질게도 떠나간 그사랑이 너무 힘들다
아프다 내심장이 이렇게도 내가슴속에 눈물로 번져가네
다 모두다 놓을순없다고  내가널 어떻게 잊을까
가슴이 아파 널 보고싶은데 널 안고싶은데
가질수없는 못난 사랑이 아파
미칠만큼 사랑한다 그리워한다
내사랑이 그리워 한다

다 모두다 사랑이아니라고 니가날 어떻게 떠나가

가슴이 아파 널 잡고싶은데 널 갖고싶은데
가질수없는 못난 사랑이 아파
미칠만큼 사랑한다 그리워한다
내사랑이 그리워 한다

가슴속에 번진 사랑이 늘 눈물만 흘러 넌 아는지

가슴이 아파 널 보고싶은데 널 안고싶은데
가질수없는 못난 사랑이 아파
미칠만큼 사랑한다 그리워한다
내사랑이 그리워 한다


ROD <사랑이 그리워한다>는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영화나 드라마 OST에서 흘러나올 것 같은 앨범으로 '그리움', '아픔', '사랑' 등을 자신만의 노래로서 담으려고 한 김지수씨의 노력의 흔적이 보이기도 하는 앨범입니다.

가을에 들을만한, 내 가슴을 어루만져줄만한 그런 앨범, 노래를 찾으시는 분들께 ROD의 <사랑이 그리워한다> 앨범을 추천해드립니다. 아래 음원 사이트 링크와 음반사인 ROD CREATIVE 페이스북 주소를 남겨드릴테니 들아가셔서 좋아요 한 번씩 누르시고 한 달에 한 번씩 발매되는 음원 소식을 발빠르게 받아보세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ROD <사랑이 그리워한다> 음원 사이트 ▶ [멜론 바로가기]
 ROD CREATIVE 페이스북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