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바라보기/뷰티 & 패션

메디마인 닥터 오일 클렌징 사용기

하늘다래 2016. 2. 5. 17:53

메디마인 닥터 오일 클렌징 사용기


화장을 잘 하지 않는 남성분들도 알고 있는 멘트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하다'

중요한 만큼 클렌징 제품의 종류도 굉장히 다양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오늘은 메디마인에서 출시한 닥터 오일 클렌징 제품을 상요해보고 실제 어땠는지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 아래 체험기는 매달 뷰티 제품 리뷰를 도와주는 회사 동생이 직접 제품을 체험한 뒤, 경험한 사실 그대로 알려준 체험기입니다. 참고하세요!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하다는 것, 누구나 알고 계시죠? 제대로 클렌징을 하려면 포인트 메이크업 클렌징, 오일 클렌징, 폼 클렌징까지 여러 단계를 거치며 꼼꼼히 화장을 지워줘야 하는데.. 메이크업이라는 게 할 때는 괜찮아도 지울 땐 너무너무 귀찮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클렌징 오일과 폼 클렌징의 장점을 하나로 합친 제품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메디마인에서 출시한 ‘닥터 오일 클렌징’ 이에요! 메디마인은 다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출시한 화장품 및 의약외품, 의약품 브랜드라고 해요. 특히 효과적이고 직접적인 핵심 원료 개발로 피부의 건강을 지켜주고, 피부 친화적인 메커니즘을 적용해서 불필요한 자극을 줄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고 하네요!


 



처음에는 ‘오일 클렌징’ 이라는 이름을 듣고 이게 무슨 제품인가 싶었어요. 클렌징 오일 같은 건가, 하고 자세히 살펴봤더니 폼클렌징과 클렌징 오일 그 사이 어디쯤에 있는 것 같더라구요! 호기심이 돋아서 자세히 살펴봤더니, 계면활성제만으로 세정을 하는 타 제품들과는 달리 요 제품은 코코넛에서 유래한 성분과 아보카도 오일, 카카오씨 추출물 등 피부를 깨끗하고 부드럽게 세정해주는 성분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해요.


 



뒷면의 제품 설명과 전성분, 사용방법이에요. 하단의 사용방법을 보면 좀 더 느낌이 오죠? 피부에 롤링한 뒤 물로 유화시켜주는 클렌징 오일과, 처음부터 거품을 내서 씻어내는 폼 클렌징의 중간 정도 되는 사용법이에요. 적당량 덜어서 얼굴에 마사지해주는 것 까지는 클렌징 오일과 동일한데, 손에 물을 묻혀서 거품을 낸 뒤 헹궈주는 방식! 클렌징 폼이 아니고서야 오일에서 거품이 그렇게 잘 날까, 하고 궁금해지더라구요.



 


요 제품은 지성, 중성, 건성용으로 각각 따로 출시되어 있는데, 제가 받은 제품은 중성용! 차분한 올리브빛 컬러예요. 지성용은 그레이, 건성용은 오렌지색으로 타입에 따라 컬러가 다르더라구요^_^ 용량은 120ml로, 일반적인 클렌징 제품과 비슷한 양이에요.


 



뚜껑을 열면 이렇게 펌핑할 수 있는 형태의 입구가 보여요. 펌핑하는 부분이 넓어서 손가락으로 누를 때 편리하더라구요!


 



적당량을 손바닥에 짜내어 보았어요. 투명한 젤 타입의 클렌져에 뭔가 들어있길래 자세히 보았더니, 작은 알갱이가 쏙쏙 박혀있었어요! 요 알갱이는 비타민을 담은 캡슐로, 얼굴 위에서 마사지하며 터트려 칙칙한 피부에 즉각적인 화사함을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클렌징 제품에서 가장 중요한 건 역시 세정력이겠죠? 손등에 립스틱과 아이라인을 여러 번 그려 준 뒤, 닥터 오일 클렌징을 펌핑해 주었어요. 저는 손등에만 사용해볼거라 한 번만 펌핑했는데, 얼굴에 직접 쓰실 때는 2-3회 가량 펌핑하시면 딱 좋을 것 같은 양이에요~


 



설명서에서 본 대로 손등 전체에 골고루 펴발라 준 뒤 부드럽게 롤링해가며 마사지해주었어요. 사용감은 클렌징 오일처럼 미끌미끌하기보다는 살짝 뻑뻑한 느낌이었지만, 문지르기에 어려울 정도는 아니었어요.


 



어느 정도 마사지가 되었다 싶은 타이밍에, 물을 조금씩 적셔가며 더 문질러주면 거품이 뽀골뽀골 솟아나기 시작해요. 손등은 워낙 좁고 평평한 면적이라 거품이 쉽게 나지 않아 손을 전체적으로 비비며 문질렀더니 거품이 막 나더라구요!


 



미온수로 거품을 깨끗이 씻어낸 모습이에요. 립스틱은 완벽하게 지워졌지만, 아이라인은 살짝 잔여물이 남아있네요. 아무래도 완벽한 오일 타입이 아니다보니 워터프루프 메이크업까지 한 번에 지워내기는 좀 무리인 듯 했어요~ 그렇지만 일반적인 폼 클렌징 제품을 사용했을 때 보다는 훨씬 더 촉촉하게 마무리가 되더라구요.


피부가 당기는 느낌이 싫어서 클렌징 오일만으로 끝내는 분들도 있던데, 저는 뭔가 화장이 깨끗하게 닦이지 않는 느낌이 들어서 좀 꺼려졌었거든요. 이렇게 건조한 계절에는 포인트 메이크업만 전용 리무버로 지워준 뒤 요 닥터 오일 클렌징으로 마무리 해주면 화장도 꼼꼼히 지울 수 있으면서 유수분 밸런스도 지킬 수 있을 듯 해요! 촉촉한 클렌저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릴게요^_^*


메디마인 닥터 오일 클렌징 정보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