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바라보기/생활필수정보

서서일하는책상 이용한 스탠딩워크 + 이벤트소식

하늘다래 2015. 12. 22. 17:50

최근 스탠딩 워크가 주목 받으면서 서서일하는책상을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해외 IT 기업에서 확산된 스탠딩 워크 문화는 최근 공공기관, 일반 기업에서도 사무 환경을 조성하면서 많은 직원들에게 호응을 받고 있는 중입니다.



앉아서 일하면 어떤 문제가 발생할까?

사무직에 종사하는 상당수의 직장인들이 장시간 앉아 있는 생활로 척추 건강이 나빠지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 앉아 있는 경우, 척추가 감당해야 하는 하중은 1.5배~2배에 달하기 때문에 허리나 목디스크의 발병률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에 다리를 꼬고 앉거나 의자에 걸터앉는 나쁜 습관의 자세가 더해지면 골반이 틀어지는 등 척추 및 관절 질환에 노출될 위험성이 더 높습니다.



서서일하는책상을 이용한 스탠딩 워크의 장점과 올바른 자세는?

사무직 직장인들은 업무에 집중 하다 보면 점심시간이나 퇴근시간이 돼서 일어나는 경우가 많고, 자세가 흐트러지면서 근육 및 관절 질환의 발병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서있는 자세는 골반과 척추 기립근을 똑바로 잡아줘 앉아 있는 자세보다 척추에 무리가 덜 가게 됩니다.


대신 너무 오랜 시간 서있거나, 서있을 때 바른 자세를 유지하지 않으면 오히려 척추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잘못된 자세로 서서 일하게 되면 몸이 경직되거나 허리, 목, 어깨가 뻣뻣해지는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서서일하는책상을 이용하더라도 어깨와 골반을 일직선이 되게 한 후 배에 힘을 주고 발끝이 약간 바깥쪽으로 향하도록 벌리고 서 있는 올바른 자세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측면에서 봤을 때 몸을 90도 수직으로 세워서 발목부터 무릎, 엉덩이, 목까지 신체 부위들이 일직선이 되도록 하고, 발뒤꿈치에 체중을 실은 채 턱을 안으로 당기고 엉덩이도 당겨 올리는 듯한 느낌으로 자세를 유지해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서일하는책상은 어떤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

요즘 스탠딩워크를 도와주는 여러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무엇보다 아래 항목은 꼭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 간편하게 조립이 가능한가?

- 기존에 사용하던 책상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가?

- 전원을 연결해서 높낮이를 조절하는 방식이라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가?

- 높낮이 조절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가?

- 지지하중이 10kg 이상 되어야 하고, 책상이 흔들리지 않고 고정이 잘 되는가?

- 가성비는 좋은가?


여러 서서일하는책상 제품 중,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코어데스크'는 위 체크 항목을 모두 만족하는 꽤 괜찮은 아이디어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 공간 활용이 용이하고 안정성이 좋은 제품이라는 점과 업무 환경에 맞춰진 다양한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는 점, 그리고 가성비까지 만족스럽다는 점이 이 제품의 장점입니다.



무엇보다 이런 제품은 프로모션 진행 중일 때, 구매하면 이득이죠? 현재 최저가 보상제, 구매 고객 전원 사은품 제공, 7일간 무료 체험을 해볼 수 있는 기본 프로모션에 매 고객 대상으로 제주도 2인 왕복 항공권과 렌터카 48시간을 대여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더군요. 


관심 있으셨던 분들은 지금 바로 알아보시고, 7일 무료 체험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


서서일하는책상 '코어데스크' 프로모션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