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바라보기/생활필수정보

소변튐방지 가능한 에코스크린, 들어보셨어요?

하늘다래 2014. 12. 23. 00:10

소변튐방지 가능한 에코스크린, 들어보셨어요?


휴게소, 학교, 호텔, 리조트, 기차역, 공항 등에서 공용으로 사용하는 화장실을 가보면 소변기 주위로 소변이 튀어 미관상 좋지 않을 뿐 아니라 세균 번식에 대한 우려를 하게 하는 곳이 있습니다. 특히 휴게소나 지하철이 굉장히 심한데, 소변튐방지가 가능한 소변기를 설치하거나, 그림을 그려두어 소변이 덜 튀도록 아이디어를 낸 곳도 있습니다.


소변튐방지를 하기 위해 나프탈렌, 세정제, 방향제 등을 설치해두고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곳도 많고, 매일 일정 시간마다 청소해 깨끗히 관리하는 곳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곳을 보면 들어가서 소변을 보고 싶지 않을 때도 많습니다.


물론 이런 관리를 지속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비용 문제가 발생하므로 불필요하다고 여기거나 예산이 부족해 최소한의 관리만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건물주 혹은 관리하는 분들에게 비용에 대한 고민도 덜고 청결한 화장실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꽤 신선한 아이디어 제품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소변튐방지 가능한 에코스크린은 어떤 회사 제품일까?

미국, 맥시코, 콜롬비아, 캐나다, 일본, 중국 등 20여개의 나라에서 이미 보급되어 활용되고 있는 에코스크린은 미국 현지에 본사를 두고 있는 에코스 이노베이션(ekcos innovations)에서 생상되는 제품입니다. 


기존에 사용되던 나프탈렌, 세정제, 방향제 등이 소변튐방지나 세균으로부터 완전히 자유롭지 못했다면, 에코스크린은 특허 출원 기술인 밀폐 강모 기술을 토대로 쾌적한 화장실 환경과 향균 기능, 그리고 비용 절감까지 이뤄낼 수 있는 제품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에코스크린 홈페이지를 살펴보니 국내에 들어온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한국 총판이 생겼고, 한국 화장실협회증도 이미 받아둔 상태로 제품에 대한 신뢰도는 보증된 상태였습니다.







에코스크린은 소변튐방지 뿐만 아니라 어떤 장점을 갖고 있을까?

나프탈렌이나 세정제, 방향제 등은 청소할 때 활용하거나 향균 기능외에는 특별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교체 기간이 짧은 편이라 비용 부담도 되고, 소변이 튀면서 발생하는 2차 세균 번식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변기의 경우, 서서 소변을 보는 경우 바닥 반경 40cm, 30cm 높이 벽까지 튀며, 하루 평균 약 2,300방울이 화장실에서 튀고 그로 인해 엄청난 세균이 번식한다는 조사 결과가 있습니다.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소변기가 이 정도니, 공중 화장실에서는 ... 말 다 했죠 =_=


물론 공공 화장실에서 사용되는 소변기는 일반 가정용과는 달라 물이 튀지는 않겠지만, 오히려 주변에 튀는 소변의 양은 더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소변튐방지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일테구요.





에코스크린은 먼저 특허 출원 기술인 밀폐 강모 기술을 토대로, 소변기의 벽이나 고인 물에 소변이 닿으면서 튀는 현상을 막아주는 기능을 합니다. 그로 인해 발생하는 병원균이 전파되는 것을 차단하고 소변의 비산을 막아주면서 동시에 향균 기능을 해 1석 3조 역할을 하는 만능 소변튐방지 제품입니다.





이전에 비슷한 컨셉의 제품이 있었으나 위 이미지에 보시는 것처럼 완벽하게 방지를 하지 못해 사용할 의미가 없는 제품이었습니다. 하지만 에코스크린을 설치해서 동일한 환경에서 테스트해보면 100% 소변튐방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실험한 영상이 있으니 함께 보시죠!



▲ 비슷한 컨셉의 타사제품과 에코스크린의 소변튐방지 기능 비교 영상



영상을 보면서 어느 정도 튀는 것까지는 이해해주려고 했는데, 100% 방지가 가능한 것처럼 보여서 정말 놀랐습니다. 직접 제품을 만져봤었는데, 이정도 성능을 보여줄 것이라곤 전혀 예상하지 못했었거든요. ^^;







에코스크린은 소변튐방지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향균 기능을 제공해 방향제 설치가 추가로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굉장히 저렴한 제품 비용과 약 60일간의 긴 수명으로 화장실을 관리할 때 나프탈렌, 세정제, 방향제 등을 동시에 사용하면서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관리 비용을 확실하게 절감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보라, 연두, 파랑, 오렌지, 노랑, 회색, 검정 등 7가지 색상을 제공해 화장실 인테리어 디자인에 맞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고, 체리, 사과, 민트, 오렌지, 무향, 과일, 아이스민트 등 다양한 향기로 방향제 역할하게 됩니다.


제품을 직접 만져보고 굉장히 좋은 아이디어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어 소개해보려고 설치 사례를 찾아보니, 소변튐방지 기능 뿐만 아니라 나프탈렌이나 얼음을 둔 화장실보다는 미관상으로 훨씬 좋아 보였습니다. 몇 장 소개해볼까요?



▲ 에코스크린 설치 사례, 호주 스타 호텔



▲ 에코스크린 설치 사례, 괴산 휴게소



▲ 에코스크린 설치 사례, 도시철도공사


화장실 사진을 블로그에 올려본 것은 8년 운영하면서 처음 있는 일이라 좀 어색하긴 하지만(^^;) 일반 사무실, 건물, 병원,호텔, 빌딩, 리조트, 호텔, 골프장, 학교, 교회, 지하철, 기차역, 공항 등 공중 화장실이 있는 어느 곳에서든 도입만 한다면 비용 대비 최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은 제품이라 꼭 소개해드리고 싶었습니다.


세정제나 방향제 뿐만 아니라 소변튐방지 소변기까지 따로 알아보고 있던 건물주, 건물 관리하는 분들은 이 제품 꼭 한 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이미 설치된 곳들이 꽤 되니 직접 가서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


소변튐방지 가능한 에코스크린 상세 정보 ▶ http://www.ekco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