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Website

다양한 분야의 잡지 콘텐츠를 한 곳에서! K매거진

다양한 분야의 잡지 콘텐츠를 한 곳에서! K매거진


컴퓨터월드, Topgolf, 전원주택라이프, 밥 매거진, 사진 예술 등의 잡지를 즐겨 보셨나요? 종이책으로 받아보던 잡지를 PC나 모바일에서 손쉽게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신 분들에게 K매거진을 소개해드립니다.



디지털 콘텐츠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K매거진

(사)잡지협회에서 주관해 운영중인 K매거진은 국내 다양한 분야의 잡지, 잡지기사, 이미지 등을 판매하고, 유통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입니다.


오프라인에서 발간되던 잡지 콘텐츠를 온라인에서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잡지사가 좀 더 다양한 방식으로 콘텐츠를 판매하고, 소비자는 신간호 콘텐츠 및 고화질 이미지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히 소개해볼까요?



K매거진은 크게 매거진, 기사, 포토뱅크 세 가지로 분류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통 잡지는 특정 주제로 만들어지기 마련이라, 관심 분야가 여러 개인 경우, 구독해야 하는 잡지가 늘어나는 마련이라 비용 부담이 상당한데, K매거진의 기사 카테고리에서는 경제, 시사, 사진, 문학, 여행, 낚시, 기술, 컴퓨터 등 다양한 분류의 잡지 기사들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서 사용자 입장에서 굉장히 유용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사 읽으려면, 각 콘텐츠 세부 화면에서 '바로구매' 버튼을 눌러 결제를 먼저 진행해야 합니다.


현재 K매거진 기업용과 납품용으로 나눠 가격정책을 산정해뒀지만, 개인용으론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기사가 대부분이라 다양한 콘텐츠를 읽기 좋아하는 저 같은 사람들에겐 안성 맞춤인 것 같습니다.


▲ K매거진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잡지 기사가 많다.




기사는 K매거진 뷰어에서 읽어볼 수 있는데, 미리보기와 목차보기를 지원하고, 검색 기능, 페이지 넘기기 기능, 확대/축소 기능 등을 제공하고, 마우스 휠과 키보드 방향키를 이용해 페이지 넘기기가 가능합니다. 큰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잘 구현해뒀네요.



컴퓨터월드, Topgolf, 전원주택라이프, 문학바탕, 밥 매거진, 사진 예술 등의 잡지를 통권으로 읽어볼 수도 있는데, 현재 무료로 제공되는 잡지가 많다는 점!





기사 콘텐츠를 이용한 것과 동일하게 잡지 통권도 K매거진 뷰어에서 쉽게 읽어볼 수 있습니다. 단행본 구매 형태로 시스템을 만들어둔 것으로 보아, 이후에는 정기권을 할인하거나 다양한 방식의 구매를 제공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잡지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고화질의 사진이 실려 있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K매거진을 통해 잡지에 포함된 고화질 사진을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의 사진을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작가에게는 또다른 이익 창출 수단이 될 수 있고, 구매자는 전문가의 사진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생길 것 같습니다. 다만, 1개 이미지 당, 5만원의 비용이 책정되어있어서 일반 사용자에게는 조금 부담스러운 가격대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다고 사진을 헐값에 팔아야 한다곤 생각하지 않습니다. 저만해도 블로그에 사용한 사진을 여기저기 이용하는데 몇 천원에 달라고 하면 안 줄 것 같거든요.)



K매거진을 이용하면서 구독하거나 구매한 잡지, 콘텐츠들은 '내서재' 메뉴를 통해서 재확인할 수 있습니다. 좋은 콘텐츠는 나중에 다시 읽거나 다른 사람에게 소개해주고 싶어지는데, 사용자에게 필요한 메뉴를 센스있게 제공하고 있더군요.


구매, 구독한 콘텐츠는 SNS를 통해서도 공유할 수 있으니, 지인과도 함께할 수 있구요!


개인적으로 최근 IT쪽보다는 경제, 재테크, 사회, 문화, 정치 분야에 관심이 많은데, K매거진을 통해 다양한 전문 잡지들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니, 자주 방문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벤트도 참여해보세요!

K매거진은 현재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소문내기 프로젝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간은 2016년 12월 12일부터 24일까지 단 2주간만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12월 30일에 진행됩니다.


이벤트 상품은 자그마치 아이패드 에어2, 플레이스테이션4, CGV 주말 예매권 2매가 걸려 있으니, 지금 바로 달려가보세요!



두 번째로 '월간 사진예술' 11월호 표지에 실린 <Anya>는 누구의 작품일까요?라는 주제로 퀴즈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는데, K매거진에서 11월호를 읽어볼 수 있으므로 손쉽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12월 24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이벤트 상품은 플레이스테이션4, 크레마 카르타 8GB, 스타벅스 기프티콘이 제공됩니다. 너무 좋죠? ^^


평소 잡지를 즐겨보는 분들에게는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기사들을 접는 환경이라는 장점이 있고, 잡지사와 작가분들에게는 기업과 납품용 형태로 가격을 책정에 또다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될 것 같아 K매거진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지금 바로 살펴보세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