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바라보기/맛집 & 여행

명동맛집 누나홀닭에서 치맥파티!

명동맛집 누나홀닭에서 치맥파티!


올해 들어 가장 추웠던 지난 일요일, 친한 동생과 명동에서 만나기로 약속했습니다. 평소 잘 가지 않는 동네다보니 명동에 갈 만한 곳이나 맛집을 미리 검색해봤는데, 정보가 참 많더군요. 예전에 명동에서 프로젝트 하던 때가 기억나서 직장인들도 갈만한 맛집이 어디있을지 찾아보다 이번에 방문한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사진을 열심히 찍어왔습니다.


오늘 명동 맛집으로 소개해드릴 누나홀닭은 을지로입구역 6번출구로 나와서 국민은행이 나올 때까지 쭉~ 가다보면 위 이미지처럼 간판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 국민은행 옆 골목을 따라 들어가보면 우측에 누나홀닭을 찾을 수 있다.





누나홀닭은 '누구나 홀딱 반한 닭'을 줄여서 부르는 이름으로 오븐 치킨 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이미 체인점이 여러군데 있는데, 이번에 명동쪽에 지점이 생겼습니다.


오후 3시에 오픈을 하는데, 오픈 시간에 맞춰서 방문했더니 사람들의 거의 없었습니다. (오후에 치맥 먹으러 가는 분들이 적긴 하죠? ^^;)

매장을 둘러보니 매장 인테리어를 고급스럽게 잘해둬서 치킨집 느낌보다는 모임 장소로도 괜찮을 듯 하고, 넓은 편이라 밤 시간엔 회식하는 장소로 방문해도 좋을 것 같더군요.






사실 양념 치킨이 먹고 싶긴 했는데, 메뉴판을 보니 선택 폭이 굉장히 다양하더군요. 그래서 매장에서 잘 나가는 메뉴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추천을 받아서 주문을 했습니다.

▲ 명동맛집, 누나 홀닭 메뉴 구성





매장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바사칸 닭 + 샐러드 가든, 후레쉬 쌈닭, 국물 떡볶이와 아사히 맥주 2잔을 시켰습니다. 오픈 이벤트로 아사히 생맥주를 7천원에 판매하고 있긴 했는데, 저흰 그냥 생맥주를 시켰습니다.


피클과 무, 양념장과 함께 아사히 맥주가 나왔습니다. 목구멍을 탁~ 쏘는 맥주를 기대하긴 했는데, 그 부분이 좀 아쉽긴했습니다. 하지만 맥주 맛은 좋았습니다. 


처음 나온 메뉴는 국물 떡볶이였는데, 맑은 국물 스타일이었습니다. 약간 매콤한 뒷맛은 있지만, 그리 맵진 않아서 매운 떡볶이를 못 먹는 분들도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더군요.

▲ 명동맛집, 누나 홀닭의 맛있는 메뉴 첫 번째! 국물 떡볶이



다음은 바사칸 닭 + 샐러드 가든 세트 메뉴에 있는 샐러드 가든이 나왔습니다. 다양한 야채와 토마토, 메추리알 등이 맛있는 소스와 함께 나와서 상큼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였습니다. 샐러드 좋아하시는 여성분들이라면 만족하실 메뉴!!

▲ 명동맛집, 누나 홀닭의 맛있는 메뉴 두 번째! 샐러드 가든




▲ 명동맛집, 누나 홀닭의 맛있는 메뉴 세 번째! 바사칸 닭

바사칸 닭은 제가 다음에 명동을 방문했을 때, 누나 홀닭에 다시 한 번 가보고 싶게 만든 메뉴였습니다. 무엇보다 닭과 함께 나온 감자 튀김의 맛이 일품이었어요. 햄버거 먹을 때 먹는 눅눅하고 오래된 기름을 쓴 것 같은 맛이 아니라 바싹 튀겨져서 씹는 맛도 있고, 고소한 맛이 정말 최고였습니다. (계속 감자 튀김 맛있다고 혼자 중얼 거렸어요 ^^;)




바사칸 닭 메뉴는 겉은 일반 후라이드보다 바삭한 편이었는데, 좋은 기름을 쓰는지 특유의 기름 비린내같은 것은 전혀나지 않아서 맛있었습니다. 겉은 바삭한데 속은 육즙 많고 부드러운 편이라 후라이드 스타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매우 인기가 많을 것 같았습니다.



▲ 명동맛집, 누나 홀닭의 맛있는 메뉴 세 번째! 바사칸 닭은 양념에 찍어 먹으면 더 맛있다!



마지막 메뉴는 후레쉬 쌈닭 입니다. 누나홀닭을 명동 맛집으로 소개해도 괜찮겠다고 생각하게 만들어준 메뉴였는데요. 파프리카와 피망, 무쌈, 오이, 무순 등에 오븐에 구워서 기름기를 쫙 빼고 나오는 오븐 순살을 쌈으로 싸서 먹을 수 있는 메뉴입니다.

후레쉬 쌈닭은 누나홀닭에서만 판매하는 대표 메뉴라고 할 수 있는데, 실제로 가장 많이 판매되는 메뉴라고도 하시더군요. 태국 음식점에서 월남쌈을 먹는 기분으로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신선한 야채을 곁들여 무쌈에 오븐 순살을 싸서 먹는 형태다 보니 느끼함도 없고, 맛있더군요! 

▲ 명동맛집, 누나 홀닭의 맛있는 메뉴 네 번째! 후레쉬 쌈닭




▲ 후레쉬 쌈닭은 무쌈에 신선한 야채를 곁들여 오븐 순살과 함께 먹는 정말 괜찮은 메뉴였다.




▲ 누나홀닭의 맛있는 메뉴들과 함께 치맥 파티 시작!



예전에 명동 주변 사무실에서 일할 때는 북적거리는 명동 분위기가 싫어서 회식도 다른 곳으로 이동해서 했었는데, 을지로입구역 주변에 있는 누나홀닭은 명동에서 가장 붐비는 곳에서 약간 떨어진 곳이라 조용한 분위기로 모임이나 회식을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도 만족감을 줄 수 있는 맛집이었습니다.

누나홀닭 명동점에서는 현재 아사히 생맥주를 7,0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가 열리고 있는데, 치맥을 좋아하시는 분들께서도 충분히 만족하실만한 맛있는 메뉴들이 많은 곳이라 명동 주변 맛집 정보 찾는 분들께 꼭 추천해드리고 싶어서 사진 몇 장과 함께 간단히 소개해드렸습니다.


치킨만 나왔다면 비싸게 느껴졌겠지만, 메뉴 구성을 보면 그리 비싼 가격도 아니었습니다. 명동 주변에서 갑자기 치맥이 땡겨서 맛집을 찾는데, 깔끔한 매장 분위기도 중요시 여기시는 분들께 누나홀닭 명동점 추천합니다!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지도를 클릭하시면 위치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하늘다래 추천 명동 맛집, 누나홀닭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