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토커 1년, kt 와이브로, 데이터로밍 등

IT 바라보기/News & Issues


              [공지]연극 [스캔들] 초대이벤트! 진행中! (~5/29 까지)
              [공지]연극 [시간을 파는 상점] 초대이벤트! 진행中! (~6/4 까지)

올레토커 1기, 기억에 남는 순간들


1년이 금방 지나갔습니다. 얼마 전 올레토커 1기 해단식이 있었는데, 벌써 1년이 지나갔어? 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정신 없이 한 해를 보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론 힘든 일이 많았지만, 외부 활동으론 재밌는 순간들이 많다보니, 더더욱 잊을 수 없는 한 해가 된 것 같은데요.


오늘은 올레토커 활동을 마무리 하면서 1년 간 체험해본 올레 kt 서비스 중, 기억에 남는 서비스들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제주도 여행, 그리고 갤럭시 S6와 올레 와이브로 서비스 체험

해단식에서 많은 사람들이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 1위로 선정했던 '제주도 여행'은 잊지 못할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블로거 생활하면서 1박 2일 여행 가는 일정은 일부러 다 피했었는데,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처음으로 참석했던터라 개인적으로도 꽤 큰 모험이었습니다.


정말 다행스럽게도 블로거와 운영진 등 올레토커 관련 모든 인원이 열정적이고 착하고 멋진 분들이 많아서 계속 웃고 떠들면서 굉장히 즐거운 여행을 했었습니다.


▲ 에코랜드에서 올레토커 인증샷을 찍는 미션을 하면서 조원들간 급속도로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 게임에 이기고 싶은 마음은 남녀노소 가리지 않는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낀 순간이었죠.






▲ 올레(olleh) 글자 만들기 미션도 생각보다 즐거웠구요~!




에코랜드에 이어 성산일출봉으로 이동하여 섭지코지까지 약 2시간 30분간 올레길을 걸으면서 경험했던 미션은 지금도 생생히 기억납니다. 


이 날 갤럭시 S6와 S6 엣지를 처음으로 만나봤었는데, kt 와이브로 서비스를 이용해 조별 미션 영상을 빠른 속도로 공유하는 것이 목적이었습니다.



사실 바닷가라서 데이터 속도에 큰 기대를 하지 않았었는데, 도심 지역에서 사용하는 기가 LTE급의 빠른 속도를 보여주진 않았지만, 인턴세을 하거나 SNS 서비스를 이용하는 등 일반적인 활용을 하기엔 큰 부담이 없었던 서비스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kt 와이브로 서비스에 대해 정보를 조금 더 드리자면, 월 15,000원~22,000원으로 광대역 LTE 커버리지까지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요금제와 월 10,000원~25,000원으로 3G보다 빠른 4G 와이브로망을 지원하는 4G 와이브로 요금제가 있습니다. 요금별로 제공되는 데이터양은 다른데, 무제한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지만, 여행지를 가거나 평소 데이터만 많이 사용해야 하는 분들은 kt 와이브로 요금제를 살펴보고 사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더군요.



암튼 이 날 섭지코지까지 걸어가면서 B급 영화를 찍듯 수 많은 아이디어를 쏟아내고 재밌는 영상을 제작해서 다들 엄청 뿌듯하게 미션을 마무리 했었습니다. 정말 고생했지만, 덕분에 오래도록 잊지 못할 추억이 되었습니다.




중국 여행, 올레 데이터로밍 무제한 체험!

두 번째로 기억에 나는 서비스 역시 여행을 하면서 체험한 올레 데이터로밍 무제한 서비스였습니다. 회사에서 포상 휴가 형태로 중국 여행을 가게 됐는데, 메신저 서비스로 끊임 없이 일 얘기를 해야 할 상황이었고, SNS를 통해 여행 중임을 자랑하고 싶기도 해서 올레 데이터로밍 무제한 서비스를 신청해서 갔습니다.



사실 비행기를 잘 못타서 해외 여행은 웬만하면 가지 않다보니, 데이터로밍 서비스를 사용해볼 기회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기본 설정하는데 어려움은 없을지, 요금은 너무 비싸진 않을지 여러 걱정을 했었는데, 신청부터 사용 방법까지 굉장히 쉬웠습니다.


만약 올레 데이터로밍 무제한 서비스를 신청하지 못했다면 해외에서 +82-2-2190-0901(올레 핸드폰에서 무료)로 전화해서 신청을 하면 되고, 미리 신청을 했다면 스마트폰 환경설정으로 이동해 '해외 로밍' 메뉴를 선택해 로밍 이동통신사를 설정하고 데이터 로밍 사용을 활성화해주면 바로 데이터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올레 데이터 로밍 무제한 서비스 종류는?

여기서 잠깐! 이왕 설명드린 것 정보를 추가로 좀 더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올레 데이터 로밍 무제한 서비스는 기간형 / 자동형 / 기간형 톡 세 가지로 나뉩니다. 


1. 기간형

 - 선택한 기간동안 3G 데이터 무제한 적용

 - 1일 10,000원 (부가세 포함 11,000원)

 - 전 세계 162 개 국가 지원


2. 자동형

 - 한번 신청 후, 나갈 때마다 데이터 무제한 적용

 - 1일 10,000원 (부가세 포함 11,000원)

 - 제휴사업자 망에서 3G 데이터 로밍 이용 시, 24시간 단위로 무제한 / 비제휴사업자 망 이용 시, 3.5원/0.5kb 기본요율 부과

 - 전 세계 162 개 국가 지원


3. 기간형 톡

 - 기간형 요금제와 동일하나 속도가 200Kbps 이하로 제한됨


올레 데이터 로밍 무제한 상세 정보 ▶ [바로가기]




중국에서 데이터로밍 무제한 서비스를 이용하면 제휴 사업자 망을 사용하게 되고, 3G 속도로 제공됩니다. 따라서 빠른 기가 LTE를 사용했던 국내 사용자 분들이라면 예전 속도로 돌아가서 답답함을 느끼실 수 있지만, SNS와 인터넷, 메신저 서비스를 사용하는 용도 정도로는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 아무래도 요즘엔 인스타그램을 많이 이용하다보니, GPS를 켜두고 장소 정보까지 함께 남겨 폭풍 업로드를 했던 기억이 납니다. 해외에서도 데이터 요금 걱정 없이 마음껏 사용할 수 있어서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천안문, 만리장성 등 중국 여행, 특히 북경 여행을 한다고 하면 누구나 한 번쯤 가봤을 만한 거대 명소들을 들리면서 쉬지 않고 사진을 찍고 업로드 하고 공유하고 장소 이동 중 조원들과 소통하고... 끊임 없이 데이터를 사용했던 것 같습니다. 덕분에 타지에서 길 잃어서 사람들 못찾으면 어쩌나.. 라는 고민도 하지 않고 돌아다녔던 것 같네요.


사실 올레토커 활동을 하면서 외부 활동을 꽤 했었는데, 1년 중, 올레 kt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 언제였어? 라고 물어본다면 위 두 순간을 바로 떠올리게 됩니다. 아무래도 야회 활동이었고, 힘든 순간도 많았으니, 더더욱 기억에 남는 것이겠죠. 


무엇보다 빠른 kt 기가 LTE, 기가 와이파이 홈 서비스를 측정하면서 매번 놀라서 이 서비스에 대해서도 소개해드릴 말이 많지만, 글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이정도로 마무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년간 올레토커 활동하면서 정말 즐겁고 재밌었고,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나게 된 것 같아 '정말 활동하길 잘했다' 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1기'라는 것은 어떤 모임이든 뜻깊은 법인 것 같네요. 내년에도 올레토커 활동이 생긴다면, 꼭 다시 함께하고 싶습니다. ^^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드래곤포토 2015.12.31 00:25 신고 URL EDIT REPLY
잘보고갑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리브Oh 2016.01.01 00:41 신고 URL EDIT REPLY
좋은 분들과 함께 했기에 더 즐거운 시간이엇겠네요.
사진 보기만 해도 유쾌한거 있죠?ㅎㅎ

새해에도 좋은 인연들과 함께 하시길...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요^^
송재섭 2016.07.07 18:34 신고 URL EDIT REPLY
KT와이브로 고객을 완전 호구로 아네요.절대 쓰지마세요
KT와이브로 고객을 완전 호구로 아네요.절대 쓰지마세요
KT와이브로 고객을 완전 호구로 아네요.절대 쓰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