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 데이터로밍 무제한, 중국 여행을 즐겁게!

세상 바라보기/맛집 & 여행


              [공지]연극 [스캔들] 초대이벤트! 진행中! (~5/29 까지)
              [공지]연극 [시간을 파는 상점] 초대이벤트! 진행中! (~6/4 까지)

올레 데이터 로밍 무제한, 중국 여행을 즐겁게!


지난 달, 회사에서 포상 휴가 겸, 중국 북경으로 해외 워크숍을 보내줬습니다. 근 1년간 고생한 분들과 함께여서 더욱 즐거운 여행이었는데요. 해외에 나간다고 걱정하실 부모님께 실시간으로 연락을 드리기 위해 올레 데이터 로밍 무제한 서비스를 신청해서 갔습니다. 물론 미국 금리 인상 관련 이슈 때문에 실시간으로 계속 정보를 모니터링 해야 하는 중요한 일도 있어서 데이터 로밍 무제한 서비스는 저에게 필수였습니다.


중국 북경에서의 간단 여행기와 함께 올레 데이터 로밍 무제한 서비스 사용하는 방법, 그리고 얼마 남지 않은 이벤트 소식까지 함께 전달해드립니다.



사실 전 비행기를 잘 못탑니다. 군대를 제대한 뒤로 고소공포증과 폐소공포증이 갑작스레 생겼는데, 심장 수술을 한 뒤론 비행기 안에서 공포를 느끼는 강도가 더욱 심해졌습니다. 그래서 몇 년 전 해외 워크숍은 여러 핑계를 대고 빠졌지만, 심리적인 문제 때문에 못하는 일이 생기는 것이 너무 싫어서 이번 여행은 그것을 깨는 시발점이 되는 여행이기도 했습니다.



비행기 사진, 하늘 사진, 사실 창 밖을 볼 용기가 나지 않아 계속 옆 사람과 이야기하면서 중국까지 간다고 못 찍었습니다. 중국은 역시나 어마무시하게 큰 나라라는 것을 공항에 도착하면서 바로 느꼈습니다. 입국장까지 짧은 거리지만, 지하철처럼 생긴 열차를 이용해야 하더군요.



중국 북경에 도착하자마자 모두 스마트폰을 켜고 데이터 로밍을 시작했습니다. 저는 올레 데이터로밍 무제한 서비스를 신청했으므로 바로 설정을 했는데요. 인터넷으로 검색했을 땐, 복잡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매우 쉽고 간단했습니다.


▲ 해외에서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콜센터 번호 기억해두세요!


제가 사용하는 기기는 갤럭시노트5 인데, 안드로이드 기기 기준으로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해드리면, 환경설정으로 이동해서 '해외 로밍' 메뉴를 선택하면 위 화면과 같은 설정 화면이 나오고 여기서 로밍 이동통신사를 설정하고 데이터 로밍 사용을 활성화 시켜주면 바로 데이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음성 로밍 서비스까지 신청한 분이라면 'LTE 로밍 사용' 을 활성화 시켜주면 간단히 완료!



올레 데이터 로밍 무제한 서비스 종류는?

여기서 잠깐! 이왕 설명드린 것 정보를 추가로 좀 더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올레 데이터 로밍 무제한 서비스는 기간형 / 자동형 / 기간형 톡 세 가지로 나뉩니다. 


1. 기간형

 - 선택한 기간동안 3G 데이터 무제한 적용

 - 1일 10,000원 (부가세 포함 11,000원)

 - 전 세계 162 개 국가 지원


2. 자동형

 - 한번 신청 후, 나갈 때마다 데이터 무제한 적용

 - 1일 10,000원 (부가세 포함 11,000원)

 - 제휴사업자 망에서 3G 데이터 로밍 이용 시, 24시간 단위로 무제한 / 비제휴사업자 망 이용 시, 3.5원/0.5kb 기본요율 부과

 - 전 세계 162 개 국가 지원


3. 기간형 톡

 - 기간형 요금제와 동일하나 속도가 200Kbps 이하로 제한됨


올레 데이터 로밍 무제한 상세 정보 ▶ [바로가기]



▲ 중국에 도착하자마자 가족들에게 안부 전달!



▲ 중국에서 데이터로밍 무제한 서비스를 사용하면 제휴 사업자 망을 사용하게 되고 3G 속도로 제공됩니다.



▲ 중국 베이징 공항 내에서 속도 측정을 해봤습니다. 사람들이 많기도 했는데, 3G 속도로 제공되다보니, 이 정도 속도 안팎으로 나온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국내에선 기가LTE 속도를 얘기하는 상황인데, 진짜 오랜만에 3G 속도를 즐기려니, 좀 답답하긴 하더군요. 




중국에 도착해 어떤 일이 있었는지, 어떤 곳을 방문했는지에 대해서는 다음 여행기로 얘기하도록 하고 2박 3일동안 돌아다닌 곳 중에서 인상 깊었던 곳.. 또는 저를 엄청 힘들게 했던 곳 사진 몇 장과 코멘트 몇 자만 하도록 하겠습니다. (글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요 ^^;)


▲ 중국 음식은 대부분 입에 맞았습니다. 물론 좋은 호텔, 음식점 코스로만 이동해서 향이 강하지 않았다곤 하지만.. 역시나 한국인은 김치와 고추장인지 이튿날부터는 고추장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 갖고 간 미러리스 카메라로 주로 촬영했지만, 특정 장소 정보(GPS)와 함께 사진을 남기고 싶을 땐, 폰카를 이용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인스타그램에 폭풍 업로드! 해외에서도 데이터 요금 걱정 없이 마음껏 사용하려고 데이터 로밍 무제한 신청한 것 아니겠습니까? ^^










TV로만 봤던 천안문, 자금성은 정말정말정말 너무너무너무 엄청엄청엄청 크고 넓고 길었습니다. 첫 번째로 '다 왔나?'라는 생각이 들었을 때가 입구였고, 어느 순간 부턴 각 관문을 지나가는게 빨리 이곳을 나가기 위한 미션처럼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광화문의 몇 배 크기라고 해야 할지.. 체감으론 광화문 3~4배 정도 크기가 열댓개는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너무 지치고 힘들어서 나중엔 셔터질도 멈췄다죠. 과거 사신이 왔다가 이 어마무시한 규모를 느끼고 돌아가면 중국에 대해 자연스럽게 무서움을 느낄 수 밖에 없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아마 다신 안갈 것 같.........)


▲ 만리장성에 오르려면 케이블카를 타야합니다. 고소공포증..................하아.............






▲ 만리장성은 딱 TV나 책에서 본 것만큼만 볼 수 있었고 지구 밖에서 보인다는 그 큰~ 규모를 육안으로 느낄 수는 없었습니다. 단지 엄청 높은 경사를 땀 뻘뻘 흘리며 올라갔다가 내려온 기억만 있군요. (하체가 부실한 분은 꼭대기까지 걸어올라가는 것조차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 저 게임덕후 아닙니다. 그냥 여기저기 이동하다가 너무 지치고 힘들어서 버스에서 졸다가 올레 데이터로밍 무제한 서비스 신청한 김에 현지 3G 속도로 국내 게임을 즐길 수 있는지 테스트해보고 싶었을 뿐입니다. 접속 속도가 좀 느리긴 했지만, 그래도 플레이하는데 큰 지장은 없더군요! (덕후 아니라고 했는데, 2년 째 하고 있는 게임....)



















자유 여행이 아니라 가이드 인솔하에 따라다니는 패키지 여행이다보니, 이튿날까진 너무 정신 없이 돌아다녔고, 그나마 마지막 날엔 여유롭게 진짜 여행처럼 즐길 수 있어서 여기저기 사진을 찍으러 다녔습니다. 여러 아이템을 전시해두고 판매도 하는 거리에선 꽤 흥미로운 것들을 많이 볼 수 있었구요.


이번 중국 여행에서 촬영한 여러 사진과 여행기는 조만간 다른 포스팅을 통해 다시 한 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국 북경에 2박 3일간 짧은 여행을 다녀온 소감을 간단히 말씀드리면 중국은 정말 크고 넓고 길고 거대한 곳이라는 점. 태국 여행에선 한 끼도 못먹었지만, 중국에선 모든 끼니를 제대로 먹었다는 점.


출발하기 전, 예전에 일을 하러 중국에 다녀오거나 여행 갔다온 분들의 말에 따르면 중국은 정말 여행할 이유가 없는 곳이었는데, 북경만 돌아다녀보니, 어느새 많은 발전을 한 괜찮은 도시라는 느낌을 받고 왔습니다. 물론 그곳을 떠나 다른 도시에 가면 완전 다르다곤 하지만, 북경에 있는 호텔, 관광지에선 너무 더러워서 화장실을 못쓰겠다던지, 음식이 최악이라던지.. 그런 불편함은 없었고 다만 뭐든 가격은 흥정해야 한다는 것은 배운 것 같습니다. ㅋㅋ



올레 안심로밍 신규 서비스 3종 출시

해외여행 다녀온 김에 올레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분들에게 새롭게 출시된 서비스와 이벤트 내용까지 함께 공유해드리고 글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의 음성, 데이터 로밍 서비스가 사용자가 원하는 선택의 폭이 좁은 편이었는데, 이번에 출시된 세 가지 안심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면 좀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량의 데이터나 음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음성로밍 5천원권

 - 하루 10분 음성로밍을 이용할 수 있고 중국/일본/미국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3개국에 방문하는데, 급한 일 있을 때만 잠깐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안성 맞춤 요금제!


2. 데이터로밍 5천원권

 - 하루 30MB 데이터로밍을 이용할 수 있고, 데이터로밍 무제한 서비스와 동일하게 전세계 162개국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급하게 인터넷 검색을 해야 하거나 SNS, 메신저 서비스를 급하게 이용하는 정도로만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필요한 요금제!


3. 데이터로밍 무제한 톡

 - 하루 7천원으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기존 데이터로밍 무제한 서비스와 다른 점은 속도가 200Kbps로 제한된다는 점인데, SNS와 메신저 서비스만 주로 이용할 분들은 이 정도 속도로도 충분하므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올레 안심로밍 상품 3종 신규 출시 기념 이벤트

새로운 서비스가 나오면 항상 따라오는게 있죠? 바로 이벤트! 눈에 확 띄는 경품가 제공되는 이벤트라 함께 공유해드립니다. 



첫 번째는 올레 로밍 신규 상품 3종 중 나에게 맞는 상품을 확인하고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행운의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입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상품별로 '응모하기' 선택 > 상품 내용 확인 후, 이벤트에 응모하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방법이니, 꼭 참여해보세요!


상품으로 애플워치와 신라면세점 선불카드, 올레TV포인트 충전권이 제공됩니다.



두 번째는 올레 로밍 심리테스트를 통해 나만의 해외 여행지를 찾을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각 문항에 따라 A/B를 선택하고 결과 확인 후, 이벤트에 응모하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방법!


상품으로 고프로 액션 캠코더, 지니 1년 무료이용권, 샤오미 보조배터리, LTE데이터 쿠폰 5GB, 블루투스 스피커가 제공됩니다.



세 번째는 인천공항으로 출국하는 올레 고객분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데요. 인천공항 3층 출국장에 위치한 올레 로밍센터에 방문해서 추석맞이 '윷놀이 게임'에 참여하면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내나 여행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내 여행 KIT, 슬리퍼, 캐리어 안전벨트, 멀티 어댑터, 물티슈 등을 상품으로 제공합니다.


중국 북경에서 올레 데이터로밍 무제한 서비스를 이용해보니, 해외에서도 큰 불편함 없이 인터넷, SNS, 메신저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어서 큰 불편함이 없는 여행이었습니다. 물론 현지 제휴 사업자망을 이용해 3G속도로 제공되다보니, LTE서비스를 이용하던 입장에선 많이 느리긴 했지만, 웃기게도.. 호텔에서 제공되는 와이파이보다 연결도 잘 되고 속도도 좀 더 안정적이라 와이파이 자체를 찾지 않게 되더군요. =_= 


가입도 연결도 쉬워서 다음 번 해외 여행 때도 아마 데이터 로밍 무제한 서비스는 신청하게 될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올레 로밍 신규 서비스와 관련 이벤트 상세 정보는 다음 링크 [바로가기] 에서  참고하세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