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 (CLiP), 쿠폰과 멤버십 혜택을 하나로!

IT 바라보기/Phone & Tablet


              [공지]연극 [스캔들] 초대이벤트! 진행中! (~5/29 까지)
              [공지]연극 [시간을 파는 상점] 초대이벤트! 진행中! (~6/4 까지)

클립 (CLiP), 쿠폰과 멤버십 혜택을 하나로!


스마트폰 내장 메모리 용량이 예전에 비해 많이 늘어났다곤 하지만, 비슷한 류의 앱을 여러 개 설치하는 것은 배터리 소모만 늘어날 뿐 크게 도움되는 것은 없습니다. 어차피 자주 사용하는 것만 사용하게 되니..


특히 카드, 맴버십, 쿠폰, 마일리지 등을 관리하기 위해 각각 회사에서 만든 앱을 여러 개 설치하게 되니, 이를 하나로 통합해서 관리하고 싶다는 욕구가 계~속 생겨나게 됩니다. 이런 다양한 카드나 혜택 등을 하나로 모아 관리할 수 있는 앱인 클립(CLiP)은 이런 욕구를 충분히 충족시켜줄 만한 꽤 똑똑하고 편리한 앱입니다.


하나로 모아서 모든 것을 관리하고 싶었던 분들, 지금 바로 따라오시죠!



■ 모든 혜택을 모아모아! 전자지갑 앱 클립 (CLiP)

사실 이런 류의 비슷한 앱들은 기존에 출시된 것들이 있습니다. 특정 지역에 있는 가게 주변에 가면 블루투스 기반으로 통신을 해서 해당 가게 관련된 쿠폰을 자동으로 알려주고, 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 혜택도 있음을 알려줍니다. 이런 앱들은 대부분 쿠폰이나 포인트 할인, 적립 등에 최적화된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기프티콘이나 카드 등을 관리할 수 있는 전자지갑 형태의 앱도 있지만, 오늘 소개해드리는 클립(CLiP)은 나름의 특색이 있는 꽤 훌륭한 녀석입니다.



먼저 클립은 기프티샵, 사진카드, NFC 태그 등의 서비스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고 등록한 멤버십 카드나 사진 카드, USIM 신용/교통카드 등을 백업/불러오기 할 수 있는 관리 기능도 포함되어있습니다.


이 중 멤버십 카드와 신용 카드를 사전에 등록해두고, 해당 지역에 혜택이 있는 경우 클립(CLiP) 을 통해 알려주는 기능과 신용카드, 출입증 등의 카드를 사진으로 촬영해 지갑 없이 스마트폰만 갖고 다녀도 카드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까지 크게 두 가지가 가장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CLiP을 실행하면 '주변클립' 메뉴가 메인으로 나오는데, 현재 위치 주변에 등록한 신용/체크 카드나 멤버십 카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매장이 자동으로 필터링 되어 리스트로 보여주는 기능을 합니다.


각각의 카드사나 멤버십 카드 앱을 실행해서 일일이 찾을 필요도 없고, 자동으로 검색해서 찾아주는 앱을 여러 개 설치할 필요도 없습니다.


이 기능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카드를 우선 등록해야 하는데, 하단 메뉴 좌측에 있는 기능을 선택하면 카드 등록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개인적으로 해피포인트와 CJ ONE 카드를 제외하고 가장 많이 활용하는 것은 올레멤버십과 BC카드사의 비씨콕 앱이었습니다. 각각 혜택을 받기 위해 앱을 따로따로 설치했었는데, 클립 (CLiP) 앱 하나만 설치하면 통합으로 관리 가능하니, 다른 앱은 모두 삭제해버렸습니다.


암튼 카드 등록 화면에서는 올레멤버십, 비씨콕, 해피포인트, L.POINT, 메바가스, CU 등 다양한 멤버십 카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가입되어있지 않다면, 터치 몇 번으로 아주 간단히 가입하고 카드 발급까지 가능하므로 굉장히 편리하더군요. 하지만 다른 번호로 가입했던 카드를 따로 등록할 수 있는 기능을 아직 제공하고 있지 않아, 개인적으로 아쉬웠습니다.


멤버십 카드 등록을 마쳤다면 신용카드 탭으로 이동해서 현재 사용 중인 신용/체크 카드를 검색해서 등록해줍니다. 사용 중인 핸드폰 번호가 연동된 카드가 있다면 자동으로 검색해서 등록할 수도 있고, 따로 카드사/카드명 등을 검색해서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특정 카드에 혜택이 있는 곳을 찾아주는 역할만 하므로 카드 번호를 따로 등록한다거나 하는 수고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내가 등록한 멤버십 카드나 신용 카드등에서 어떤 혜택이 있는지 보고 싶다면, 리스트에서 카드를 터치해주면 상세 화면으로 이동하고 발급 가능한 쿠폰과 사용할 수 있는 곳, 내용 등을 상세히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사용 내역도 바로 확인 가능하구요.



이제 메인 화면(주변 클립)으로 다시 돌아가서 주변에 혜택이 있는 매장에 들어가서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집으로 가는 길에 GS25에서 구입할 것이 있었고, 현재 등록해둔 카드와 멤버십 카드의 혜택이 있길래 상세 리스트로 이동해서 확인해봤습니다.


0.4%의 카드 적립과 올레멤버십을 통해 15% 추가 할인이 가능하더군요. Olleh!


할인 멤버십 카드 외에 적립 기능이 있는 멤버십 카드, 쿠폰 할인이 가능한 경우 쿠폰 등록, 기프티쇼를 선물 받았다면, 기프티쇼 리스트까지 한 화면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기프티콘을 선물 받는 경우가 많은데, 받자마자 지인들에게 다시 선물해주는 경우가 아니면, 기간이 지날 때쯤에 문자가 와서 알아차리는 경우가 허다했습니다.


하지만 클립 (CLiP)을 활용하면서 주변 매장에서 혜택이 있는 경우, 바로 알아차릴 수 있어서 요즘엔 놓치지 않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



클립의 또 다른 편의 기능! 주변 지역 혹은 핫 플레이스를 등록해두고, 해당 지역에 있는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곳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제가 가장 많이 출몰(?)하는 분당 지역을 등록해뒀더니 다양한 음식점, 카페 등의 쿠폰이 쏟아지더군요.



이 중, 자주 가는 매장이 있다면 선택해서 쿠폰을 발급 받으면 됩니다. 물론 공짜는 많이 받아두면 좋다고, 갈지 안갈지도 모르면서 몇 개 임의로 발급 받아봤습니다.


현재 신라 인터넷 면세점 적립금 5,000원 쿠폰도 있고, 스시모도 10% 할인, 라비에서 에이드 1잔, 망고탱고에서 아메리카노 1잔을 조건부로 제공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받아뒀습니다. 발급 받은 쿠폰은 클립의 좌측 메뉴 중 'My 쿠폰'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지갑을 점점 두껍게 만드는 신용/체크 카드, 멤버십 카드, 출입증, 사원증 등을 실제 사진으로 촬영하고 카드 번호를 등록한 다음 한 화면에서 관리할 수 있는 카드 관리 기능도 굉장히 유용합니다. 보안에 대해 걱정하실 분들도 있겠지만, 비밀번호 지정이 가능해, 비밀번호를 모르면 볼 수도 없으므로 기본적인 보안 문제는 해결된다고 판단됩니다.


마지막으로 클립 (CLiP)을 소개해드리는 또다른 이유! 현재 굉장히 파워풀(?)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간단히 소개해드릴게요!



■ 알아서 챙겨주는 클립 (CLiP) 런칭 기념, 파워풀한 혜택이 담긴 이벤트

현재 두 가지 이벤트(페스티벌)가 진행되고 있는데, 할인 혜택 뿐만 아니라 두 눈 휘둥그레질 혜택이 담긴 이벤트도 있습니다.


1. 불금혜택! 금요일엔 할인 받는 날!

2015년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매주 금요일에 클립(CLiP)에 올레 멤버십을 등록하고 쿠폰 혜택이 있는 제휴사에서 결제하면 다양한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 CGV : 불금 더블 할인 4,000원, 콤보세트 2,000원 할인 혜택

 - 뚜레쥬르 : 불금 더블 할인 30%, 식빵(2,200원) 무료 쿠폰 혜택

 - VIPS : 불금 더블 할인 VIP 40% / 일반 20%, 애플망고에이드 2잔 무료 쿠폰 혜택


2. CLiP 설치하고 황금클립 잡자!

2015년 8월 18일부터 27일까지 딱 10일간 클립을 설치하고 내 SNS에 CLiP 탄생 출하메시지를 공유하면 매일 추첨을 통해 황금클립(순금10돈), 무선충전기 패드, 스타벅스 아이스커피, 메로나 아이스크림 등의 상품을 제공해줍니다. 아쉽게도 iOS용은 아직 출시하지 않아 Android용을 사용하시는 분들만 응모 가능하십니다.


기존 전자지갑 앱들 보다 좀 더 간편하고, 한 화면에서 다양한 혜택을 모아서 볼 수 있는 기능이 장착되어 굉장히 유용한 앱인 클립 (CLiP)!

지금 바로 설치하셔서 불필요한 앱도 삭제 하시고, 순금 10돈의 혜택도 받아보세요!


이벤트 응모 ▶ [바로가기]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