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5 매력포인트 + 이벤트 소식

IT 바라보기/Phone & Tablet


              [공지]연극 [스캔들] 초대이벤트! 진행中! (~5/29 까지)
              [공지]연극 [시간을 파는 상점] 초대이벤트! 진행中! (~6/4 까지)

갤럭시노트5 매력포인트 + 이벤트 소식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갤럭시노트5 가 출시되었습니다. 저는 64GB 모델을 사용하려고 하는데, 아직 시장에 많이 풀리지 않아 제품을 아직 못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올레토커 활동을 통해 먼저 체험해볼 수 있었는데요. 갤럭시노트4 사용자 입장에서 갤럭시노트5 디자인과 기능, 사용성 측면에서 어떤 점이 마음에 들었는지 매력포인트를 간단히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함께 보시죠! (이벤트 소식도 있어요!)



■ 갤럭시노트5 디자인

관심 있는 분들은 이미 많은 매체를 통해 제품에 대한 소식을 접하셨을 것 같습니다. 어떤 곳에 포인트를 두느냐에 따라 장점과 단점이 극명하게 나뉘는터라 '무조건 최고예요!' 라고 말씀드리긴 힘들겠지만, 갤럭시노트4 사용자임에도 갤럭시노트5를 구매할 수 밖에 없는 매력 포인트는 분명 있었습니다.





먼저 메탈과 양면 강화유리를 채택해 (지문은 엄청 묻지만) 세련되고 견고해 보이는 디자인을 채택해, 아이폰 사용자분들도 이번 디자인은 잘 나왔네! 라고 하시더군요. 개인적으로도 마음에 들었구요.


무엇보다 양면 강화유리를 채택해 빛에 따라 다양한 색상을 뿜어내는 갤럭시노트5의 매력!







무엇보다 뒷면의 양옆을 부드러운 곡면으로 처리하여(Curved Back Design) 갤럭시노트5 의 디자인을 한층 돋보이게 만들어줬는데요. 갤럭시 S6 엣지도 전면 양옆이 곡면 처리되어있는데, 어떤 형태가 사용자들에게 더 어필하게 될지, 둘 다 출시해서 테스트해보는 느낌도 없지않아 있습니다.


디자인상으론 뒷면 곡면 처리가 확실히 예쁘긴 한데, 강화유리의 미끄러움 + 곡면의 조합은 처음 쥐었을 때, 그립감 좋아졌네!를 외쳤다가 손에서 흘러내릴 것 같은 약간의 불안감을 심어주는 반전 매력(?)이 있었습니다. 이는 저를 포함해 그립감을 느껴본 지인 분들의 공통 의견이라 이에 대해 다음 번엔 좀 더 신경써서 처리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갤럭시노트4의 디자인 중, 개인적으로 아쉬웠던 점은 스피커가 후면에 있다는 것이었는데, 갤럭시노트5에서는 하단면에 위치하는 형태로 변경되어 바닥에 내려뒀다고 소리가 작아지는 단점은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S펜을 뽑는 방식 또한 전작들과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그 전엔 후면에 홈이 있어서 손가락을 넣어 S펜을 빼는 액션을 취했었는데, 갤럭시노트5는 하단면을 꾹 누르면 스프링이 튀어오르는 느낌으로 S펜이 분리됩니다. 이로인해 후면 디자인이 좀 더 깔끔해졌다고 할 수 있구요. (S펜에 대한 이야기는 잠시 후에 좀 더 하도록 하겠습니다.)


▲ 갤럭시노트5(좌) vs 갤럭시노트4(우)




전작인 갤럭시노트4에 비해 가로폭이 줄어들었는데, 베젤은 2.4mm로 오히려 더 줄어들어서 큰 화면은 그대로 유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크기 153.2 x 76.1 x 7.6 mm, 무게 171g)


디자인의 포인트는 이정도만 말씀드려도 될 것 같고, 이제 매력을 느꼈던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갤럭시노트5 매력적인 기능의 변화

먼저 S펜을 빼놓고 말할 수 없겠죠? 출시 발표에서도 큰 이슈가 되었던 '꺼진 화면 메모' 기능은 '화면 잠금 해제 > S펜 분리 > S노트 실행' 과정을 거쳐야 메모가 가능했던 이전 방식을 탈피하여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S펜을 빼는 것만으로도 바로 메모를 작성할 수 있는 형태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빠르게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S노트 기능 실행될 때까지 기다려야만 했던 과거는 이제 안녕이네요!


▲ S펜의 반응속도는 더욱 빨라졌고, 터치감이 부드러워졌으며, 이전보다 적은 압력으로도 입력이 가능해졌다.




S펜을 뽑는 순간 팝업되엉 에어커맨드 기능도 개선되었습니다. 먼저 에어커맨더 아이콘은 S펜을 다시 꽂기 전까지 화면에 계속 떠있어서 언제든 액션 메모, 스마트 셀렉트, 캡쳐 후 쓰기, S노트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바로가기에 S노트를 포함한 다른 앱을 추가할 수 있게 되어 자주 사용하는 앱을 좀 더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졌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캡쳐할 때마다 늘 아쉬웠던 것은 보이는 화면만 캡쳐가 가능하다는 점이었는데, 갤럭시노트5 에서는 오토 스크롤 캡쳐 기능을 통해 대화나 콘텐츠를 여러 번 나눠 캡쳐한 뒤, 자동으로 하나의 이미지로 합치거나 S펜으로 추가로 메모를 입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 번에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은 정말 매력적이었습니다.



하아.. 직업 특성상 안드로이드 폰 뿐만 아니라 아이폰 계열의 스마트폰, 태블릿도 모두 사용해보게 되는데, 아이폰의 기능 중, 가장 부러웠던 것은 지문 인식 기능의 동작 방식이었습니다.


갤럭시노트4는 홈버튼을 위에서 아래로 문지르는 형태로 지문인식을 하는데, 케이스 종류에 따라 인식 시키기 어려운 경우가 발생했었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레 홈버튼을 여러 번 위아래로 문지르게 됐는데, 갤럭시노트5는 아이폰과 동일하게 꾹~ 누르면 지문 인식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기다리고 기다리던 꾹 눌러 지문 인식 시키는 기능






기본 테마인 터치 위즈의 UI도 변화되었는데요. 좀 더 둥글둥글하고 아기자기한 형태로 아이콘을 디자인해, 아이콘 모양이 예쁘지 않아 테마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앱의 수가 정말정말 많이 줄어들어서 이에 대해서도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기본 설치된 앱이 2페이지를 넘어가지 않다니!



지문 인식 방식의 개선과 함께 개인적으로 올레!를 외쳤던 카메라 기능입니다. 홈 버튼을 연속 두 번 눌러 빠르게 카메라를 실행할 수 있는 편의성이 생겼지만, 무엇보다 더 밝고 선명하게 찍을 수 있도록 F1.9의 밝은 조리개를 채택했다는 점, Aruto Real Time HDR 기능이 전면, 후면 모두 지원되어 역광이나 명암 차이가 심한 곳에서도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4의 카메라 기능과 성능도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었는데, 갤럭시노트5의 카메라 성능은... 와... 진짜 감탄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갤럭시노트5의 디스플레이(Quad HD Super AMOLED)가 더욱 선명하고 생생한 색감 표현이 가능해졌다고 얘길 들었는데, 촬영한 이미지를 보는 순간 다들 깜짝 놀랬습니다. 칭찬을 하기 위해서 오버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 갤럭시 유저든 아이폰 유저든 공통적으로 사진 좋다는 의견을 내놨기 때문에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물론 지인 위주)


▲ 카메라 기능 배치도 변경되었는데, 자주 사용하고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기능을 잘 묶어뒀다.



▲ 이번에 추가된 라이브 방송 기능은 유투브 계정과 연동하여 실시간 방송이 가능하도록 해주는데, 개인적으로 아프리카TV랑 연계해서 할 수 있었다면 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프리카TV BJ 분들이 거리 방송할 때, 갤럭시노트5를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마케팅 포인트로 사용할 수 있었을텐데..란 생각에 개인적으로 아쉬웠습니다.



▲ 시간/장소에 맞춰 촬영된 사진/동영상을 하나로 묶어 음악과 함께 하이라이트 동영상을 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프리젠테이션 화면으로 띄워서 보면 좋을 것 같더군요.




갤럭시노트5의 디스플레이는 Quad HD(2,560x1,440) 해상도를 지원하는데, 전작보다 색 재현력과 명암비가 확실히 더 좋아졌습니다. 이건 사진으로 표현하기 어려운 것도 있어서 직접 확인해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사진 품질도 좋다고 말씀드렸는데, 리뷰를 따로 하나 작성할 생각이지만, 맛보기로 몇 장 공유해드립니다. 아래 사진은 50%로 크기를 줄인 것 외에 추가 보정을 한 것이 없음을 밝힙니다. (자동 혹은 아웃포커스 모드로 촬영)









마지막으로 아직 사용해보지 못해 너무 궁금한 삼성 페이 기능! 삼성/신한/KB/현대/롯데/농협/BC카드 등을 등록해두고 실제 카드를 사용하는 것처럼 여러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휴사야 계속 늘어날테고, 기존에 사용하던 단말기에서도 인식이 가능하다고 하니 업주 분들은 환영할 만한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핀테크 기술 만세!)


그 외에 갤럭시노트5 관련 소식을 전해드릴 것이 정말 많은데, 각각 단편으로 나눠 상세하게 리뷰해드리기로 하고, 오늘은 이벤트 소식 하나만 더 공유하고 마무리 하려고 합니다.



■ 갤럭시노트5 를 올레에서 구입해야 하는 이유

신규 가입이든 번호이동이든 기기변경이든 저렴하게 스마트폰을 구매할 수 있는 방법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 맞는 서비스를 해주는 곳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갤럭시노트5를 올레를 통해 구입했을 때의 장점을 간단히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세계 최초, 가장 빠른 GiGA LTE를 사용할 수 있다.

2. 올레 투폰을 통해 스마트폰 하나로 번호 2개를 이용할 수 있다. (이중 생활......)

3.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 요금제를 선택하면 음성 무제한은 그냥 따라오는 데이터 선택 요금제

4. 갤럭시노트5 구입할 때, 멤버십포인트를 통해 최대 5만점까지 할인 받을 수 있고, 슈퍼 세이브카드를 통해 최대 36만원, 쓰던 폰을 반납하면 편리하게 고가 매입까지 진행해준다는 점. 기타 제휴 포인트를 모아 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는 점

5. 인터넷과 뭉치면 할인도 되고 GiGA WiFi 공유기를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 올레에서 진행하는 갤럭시노트5 인증샷 이벤트

단순히 서비스에 대한 혜택만 알려드리면 섭섭하죠? 그래서 올레에서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국 S ZONE 매장 및 올레스퀘어에 방문하셔서 갤럭시노트5 를 체험한 뒤, 인증샷을 찍어 '#올레갤노트5' , '#기가엘티이'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제공되는 경품은 갤럭시노트5 (1명), 아웃백 외식 상품권 (100명), 스타벅스 기프티쇼 (500명)인데요. 8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라고 하니, 서둘러서 주변 매장에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각 SNS별로 참여하는 방법이 조금씩 다르니, 아래 내용 참고하세요!


● 페이스북 이벤트 응모
1) 체험 인증샷 촬영 (예 : 올레 매장임을 알 수 있는 배경 + 갤럭시노트5 단말)
2) #올레갤노트5 #기가엘티이 해시태그와 함께 올레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 인증샷 등록하면 끝!
※ 페이스북 이벤트 참여자의 경우 별도 정보를 남기지 않아도 응모가 완료됩니다. (9/4 올레 페이스북 및 스마트블로그에서 당첨자 발표 예정)
▶ 페이스북 이벤트 참여하기


● 트위터 이벤트 응모 안내
1) 체험 인증샷 촬영 (예 : 올레 매장임을 알 수 있는 배경 + 갤럭시노트5 단말)
2) #올레갤노트5 #기가엘티이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트위터에 체험 인증샷 등록하면 끝!
※ 트위터 이벤트 참여자의 경우 별도 정보를 남기지 않아도 응모가 완료됩니다. (9/4 올레 트위터 및 스마트블로그에서 당첨자 발표 예정)


● 인스타그램 이벤트 응모 안내
1) 체험 인증샷 촬영 (예 : 올레 매장임을 알 수 있는 배경 + 갤럭시노트5 단말)
2) #올레갤노트5 #기가엘티이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체험 인증샷 등록
3)  [▶ 참여 정보 등록하러 가기] ☜ 링크로 이동하여 인스타그램 ID와 정보 남기면 끝!
※ 인스타그램 참여자의 경우 참여 정보를 남겨주셔야 응모가 완료됩니다. (9/4 올레 스마트블로그에서 당첨자 발표 예정)



곧 갤럭시노트5 관련 다양한 리뷰를 작성할 예정이니, 궁금한 사항 있는 분들은 언제든 댓글 남겨주세요. 리뷰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