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Smart App

카메라 앱 포토크래커, 예쁜 필터와 콜라주를 한 번에!

카메라 앱 포토크래커, 예쁜 필터와 콜라주를 한 번에!


요즘 필터를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SNS 앱들도 많다보니, 따로 설치해서 사용해야 할 이유를 만들어주는 카메라 앱들만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대부분 예쁜 필터를 무료로 제공해주거나, 사진 편집을 다양하게 할 수 있는 앱들만 살아남고 있는데, 최근 제가 열심히 사용하고 있는 카메라 앱 <포토크래커>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예쁜 필터를 제공하고, 콜라주도 손쉽게 만들 수 있으면서 폴라로이드, 포토프레임, 포토카드 등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앱이니 사진 많이 찍고 SNS 열심히 하는 분들은 관심가져주세요!



■ 카메라 앱 포토크래커, 다양한 기능

개인적으로는 DSLR이나 미러리스로 사진을 찍고 원하는 색감으로 후보정을 하는 형태로 주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폰카로 사진을 찍어야만 한다면 주로 인스타그램을 이용하거나 VSCO Cam 앱을 이용해 후보정을 합니다. 


다양한 SNS 중에서 인스타그램이 사랑 받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보다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 후, 다양한 필터를 이용해 '느낌있는' 사진을 만들 수 있다는 것때문인데요. 카메라 앱을 선택할 때도 셀카 촬영 후, 후보정을 할 수 있는 기능이 많거나 다양한 색감의 필터를 제공해 느낌 있는 사진을 얼만큼 만들어낼 수 있느냐가 관건이라고 생각합니다.


'포토크래커'는 그런 관점에서 꽤 큰 강점을 가진 카메라 앱입니다.



첫 번째, 필터카메라로 느낌 있는 사진 찍기

다양한 색감으로 후보정할 수 있는 앱은 많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후보정이 되느냐'가 정말 중요한데요. 포토크래커에서 제공하는 필터는 SUGAR, ELEGANT, MUNCH, PURE 등 빈티지한 느낌을 제대로 살릴 수 있는 다양한 필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저 그런 필터만 잔뜩 있어서 찾는 시간이 오래 걸려 피곤하게 하는 그런 카메라 앱과는 달리, 하나하나가 꽤 괜찮은 색감으로 결과물을 만들어내줘서 빈티지 사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분명 만족하실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도 만족!)


▲ 필터카메라는 다양한 비율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 포토크래커의 필터 기능으로 촬영한 사진을 다양한 느낌으로 만든 결과물



▲ 포토크래커는 일반 필터 외에 아트필터와 빛필터를 추가로 제공한다.




그저 색감 보정만 가능했다면 다른 카메라 앱과 차별성이 없을 뻔했는데, 아트필터와 빛필터를 이용해 좀 더 신비롭고 느낌 있는 결과물을 만들 수 있도록 필터를 추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포토크래커의 일반 필터는 인스타그램에서 제공하는 필터와 비슷한 느낌의 결과물을 만들어준다면, 아트필터와 빛필터는 상황에 맞는 녀석을 잘 활용하면 작품 사진 같은 결과물도 만들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포토크래커의 아트필터와 빛필터를 이용해 추가로 보정한 결과물




여기까지만 있다면 고개를 갸웃~ 하실 분들이 분명 있을텐데요. 포토크래커에서는 다양한 필터를 추가로 계속 제공하여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유료로 구매해야 하는 필터도 몇 개씩 있지만, 제가 볼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필터와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필터만 있어도 웬만한 사진은 충분히 만들 수 있을 것 같더군요.


카메라 앱은 필터만 있음 되는게 아니라 촬영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기능들도 필요한데, 포토크래커의 필터카메라는 무음 카메라 기능, 줌인/아웃, 셀프타이머 등의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폴라로이드 카메라 기능

최근 리뷰들을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DSLR로 촬영하는 것 외에 폴라로이드 카메라로 여행 사진을 찍고 다니는 것을 즐기고 있습니다. 보통 일반 촬영한 결과물을 포토샵을 이용해 폴라로이드에서 찍은 것 같은 효과를 추가로 만들기도 하는데, 포토크래커 앱을 사용하면 폴라로이드 사진을 바로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폴라로이드 기능으로 촬영한 결과물인데, 처음엔 프레임 디자인이 촬영한 사진과 어울리지 않아 평범한 흰색 프레임을 사용할까 하다가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템플릿들을 살펴보니 사진에 딱 맞는 프레임이 꽤 많더군요. 그 중 두 장을 골라 편집해봤습니다.




세 번째, 콜라주 기능

여러 장의 사진을 찍어 콜라주로 만들어 SNS에 공유하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을 위한 바로 그 기능입니다. 포토크래커에서 제공하는 콜라주 스타일은 넣을 수 있는 사진 장수에 따라 분류되어있는데, 흔히 사용되는 프레임이 대부분 제공되고 있습니다. (사진 편집 프로그램 중, 포토스케이프가 생각 나더군요)


콜라주 기능은 '얼마나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느냐'가 사용자가 계속 사용할지 아닐지를 결정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포토크래커의 콜라주 기능은 자유로운 편집이 가능하도록 여러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템플릿이 심심하다면 배경 이미지를 추가해서 느낌 있게 만들 수 있고 각각의 프레임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테두리 색상과 두께, 테두리 완곡까지 조절할 수 있어서 굉장히 편리하더군요. 필터카메라와 마찬가지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다양한 배경 이미지와 패턴을 제공한다는 점!



네 번째, 포토카드 기능

촬영한 사진을 이용해 포토카드를 만들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프레임을 선택하고 카드로 보낼 사진을 선택한 뒤, 꾸미기 기능을 이용해 컨셉에 맞는 다양한 도장 이미지를 추가할 수도 있고, 텍스트를 입력해 제대로 된 포토카드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필터카메라에서 제공하는 필터효과 또한 삽입할 사진에 적용할 수 있어서 빈티지한 사진을 이용해 카드를 완성할 수 있다는 점 또한 포토크래커 앱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적용한 꾸미기 효과나 텍스트의 크기나 위치도 손쉽게 조절할 수 있어서 편리하더군요.


포토크래커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한 템플릿으로 포토카드를 만들어 SNS에 공유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전송해준다면, 예상치 못한 편지를 받아본 기분이 들 것 같네요!



다섯 번째, 포토프레임 기능

포토크래커는 폴라로이드나 콜라주와는 별개로 포토 앨범을 만든 것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포토프레임 기능을 이용해 예쁜 프레임을 정하고 카메라로 직접 촬영을 하거나, 기존에 촬영한 사진을 선택해 포토앨범의 한 페이지를 장식할 것 같은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당연히 추가로 꾸미거나 글자로 넣을 수 있어요)


카메라 앱 포토크래커는 촬영 후, 필터를 덧씌워 느낌있는 사진을 만들 수 있는 기본적인 컨셉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로 여러 장의 사진을 재배치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직접 촬영한 사진, 기존에 촬영한 사진 뿐만 아니라 SNS 계정과 연동해 사진을 불러올 수 있어서 예전에 찍었으나 폰에 없는 사진까지 재편집해볼 수 있어서 꽤 재밌게 사용하고 있는데, 무료로 제공되는 필터와 템플릿이 워낙 다양해서 유료로 구매해야 하는 아이템까지 한 번 써보고 싶은 욕구가 생기더군요.


포토샵으로 어렵게 후보정하던 분들, 폰카로 셀카 뿐만 아니라 풍경, 음식 등의 사진도 자주 촬영하는데, 기본 앱의 결과물에 만족하지 못했던 분들, 카메라 앱 포토크래커를 이용해 좀 더 느낌있는 사진을 편리하게 만들어보세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