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제품 바라보기/Phone & Tablet

갤럭시S6 디자인 및 스펙, 프리미엄 유니바디?

갤럭시S6 디자인 및 스펙, 풀 메탈 유니바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3월 2일부터 5일까지 펼쳐지는 MWC(Mobile World Congress) 행사에 대한 기대감이 예년보다 못한 가운데, 갤럭시S6 의 디자인이 아닐까라는 의심을 하게 만드는 삼성전자 스마트폰 디자인 특허 도안이 유출되었습니다. 그러면서 기존에 돌아다녔던 풀 메탈 유니바디 뿐만 아니라 새로운 디자인을 채택한 것이 아니냐는 루머가 돌아다니고 있다보니, MWC에서 발표 예정인 갤럭시S6에 대한 기대감이 한껏 증폭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3G.co.uk)


3G.co.uk 를 통해 공개되었던 갤럭시S6 컨셉디자인은 기본적으로 풀 메탈 유니바디 디자인임을 일 것이라는 가정하에 출발했습니다. 갤럭시S6은 '프로젝트 제로'라는 또다른 코드네임을 가지고 있다보니, 전작과는 확연이 구분될 디자인과 스펙을 갖추고 있지 않을까 라는 추측에 정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분명한 것은 올해 출시될 스마트폰 플래그쉽 모델에는 모두 4세대 메모리(LPDDR4)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어 향상된 속도와 저전력 등 하드웨어 성능이 획기적으로 높아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디자인은 갤럭시 노트4와 갤럭시 알파를 통해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주력 모델은 풀 메달 유니바디를 계속 채택할 것이라 충분히 예상할 수 있어 갤럭시S6의 컨셉 디자인 및 여러 유출 관련 루머가 그쪽을 향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갤럭시S6의 스펙은 갤럭시노트4에 적용된 QHD(2560 x 1440) 해상도와 564PPI를 제공해, 현재 시점에서 5.2인치의 디스플레이로 느낄 수 있는 가장 선명한 화질과 넓은 작업 환경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디스플레이의 향상에 대해선 개인적으로도 여기저기서 보고 듣다보니, 갤럭시S6의 스펙 중 가장 기대감이 큰 항목 중 하나입니다.



그 외에 퀄컴의 새로운 64비트 스냅드래곤 810 옥타코어 프로세서와 Adreno 430GPU를 제공해, 고사양을 요구하는 풀 3D 게임도 더욱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64비트 프로세서는 포함될지 확실친 않지만, 안드로이드 롤리팝(5.0) 탑재를 통해 멀티 태스킹 성능의 향상, 빠른 애플리케이션 로딩 등 전체 성능이 좋아지고 새로운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되어 소프트웨어에 대한 기대감도 높은 편입니다.


20MP 카메라를 탑재하고, 4K 비디오 녹화를 지원해 고해상도의 사진과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 뿐만 아니라, 스피커의 성능도 향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S6에 풀 메탈 유니바디가 적용될 것이라는 예상만큼 면 커브드 엣지 디자인에 힘을 싣는 분들도 많지만, 어떤 것으로 나오든 새로운 코드네임에 걸맞는 멋진 디자인이었음 하는 바램이 큽니다.




게다가 페이턴틀리모바일을 통해 삼성전자의 새로운 스마트폰 디자인에 대한 특허 도안이 유출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 이 도면을을 보면 양면 커브드 엣지 디자인의 스마트폰이 그려져 있고, 윗부분이 움푹 들어가 위로 빼낼 수 있는 형태인 것이 눈에 띄는 특징입니다.


튀어나오는 부분에 화면 크기를 늘려주는 역할을 할지, 카메라나 안테나 등을 넣어 디자인을 더욱 깔끔하게 만들려는 의도인지, 갤럭시S6나 갤럭시 노트5 등 어떤 후속작에 적용할 디자인인지에 대한 것은 알려진 바 없으나, 여태까지 없던 독특한 스타일의 스마트폰인 것만은 확실합니다. 물론 대부분의 디자인 시안들은 특허만 제출하고 적용되지 않는 것이 대부분이므로 이번 갤럭시S6에 적용되었을 확률은 굉장히 희박하지만, 기대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물론 아직까진 갤럭시S6에 대한 소식은 대부분 루머와 유출된 내용뿐이지만, 새로운 스마트폰이 나오기 전 여기저기서 만들어내는 다양한 컨셉 디자인 중 일부가 그대로 구현되어 나온다면, 여기저기서 지갑을 여는 소리가 들릴 것은 확실합니다.


이번 MWC에서는 LG전자와 화웨이, 마이크로소프트 등 삼성전자의 경쟁사라고 할 수 있는 회사들의 참여가 불투명해져서 소니 Z4 정도만 갤럭시S6의 경쟁 제품이 될 것 같아 소비자들에게는 아쉬움을 전하고 있지만, 갤럭시S6 출시 소식 하나만으로도 MWC 현장의 열기는 충분히 뜨거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S6은 어떤 디자인과 스펙을 갖추고 시장에 모습을 드러낼까요?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