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폰세이프II, 최신폰을 구매했다면 꼭 가입해야 할 서비스

폰세이프II, 최신폰을 구매했다면 꼭 가입해야 할 서비스


1년 혹은 2년 주기로 스마트폰을 교체하던 분들이 요즘은 선뜻 지갑을 열지 못하고 있습니다. 단통법이 시행된 이후로 소비자 뿐만 아니라 판매하는 대리점까지 함께 움츠려 들고 있는데요.


요즘 같은 시기에는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분실하거나 파손되지 않도록 더욱 신중히 사용하게 되고, 교체할 시기가 되었음에도 약간의 불편함을 감소하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시기가 올 때까지 기다리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물론 갤럭시 노트4, 아이폰6, 아이폰6+와 같은 최신 기종 출시를 기다리고 있던 일명 얼리어답터 분들은 이런 상황에서도 망설임 없이 교체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예전에는 6개월~1년 단위로 짧게 교체하던 분들이 좀 더 오랜 기간 사용하기 위해 스마트폰을 보호해주는 케이스와 액정 보호필름을 구입하는 비용을 아끼지 않게 되고, 도난, 분실, 파손에 대한 보상을 해주는 폰세이트II와 같은 휴대폰 보험에 가입해,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비용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갤럭시 노트4, 아이폰6, 아이폰6+와 같은 최신 스마트폰을 구입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분실하거나 액정 파손, 침수 등으로 수십만원의 수리비가 나오는 아찔한 상황에서 비용 부담을 덜어낼 수 있는 휴대폰 보험에 대해서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뜬금없이 찾아오는 부품 교체, 그리고 비싼 비용

갤오광이라고 불리는 갤럭시 S5 광대역 LTE-A 제품을 사용하고 있던 올해 중순 즈음, 갑자기 기기에 문제가 생겨서 서비스센터에 갔습니다. 이유는 확실치 않으나, 액정 내부에 문제가 생겨서 교체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떨어뜨리거나 외부 충격을 가한 적도 없는데, 어느 날 갑자기 터치에 문제가 생겼던 저로썬 굉장히 억울했습니다.


하지만 교체하지 않으면, 당장 불편한 것은 나였기에 울며 겨자먹기로 비싼 돈을 주고 교체하게 됩니다. 다행스러운 것은 개통을 하면서 휴대폰 분실/파손 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보험에 가입해두었다는 것이었는데, 가입했던 보험 종류에 맞춰서 자기부담금 일부를 제하고 부품 교체 비용을 돌려 받았습니다.


수십 만원을 아깝게 버릴 뻔한 상황에서 보상을 받게 되어 몇 만원의 손해(자기부담금)만 발생했던 그 날은 휴대폰 보험에 가입한 지, 한 달이 조금 넘은 시기였습니다. 한 달에 4천원 가량만 내면 되는 휴대폰 보험 덕분에 10만원 이상의 이득을 보게 되어 스마트폰 교체하는 분들에게 꼭 가입하시라고 추천하는 사람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SKT 고객이라면 폰세이프II로 휴대폰 보상과 추가 혜택까지!

현재 SKT고객이 가입할 수 있는 휴대폰 보험은 '폰세이프II' 다섯 가지 시리즈 상품이 있습니다. 이는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일반폰까지 도난, 분실, 파손 사고가 발생한 고객(파손형은 파손에 한함)에게 단말기 보상 지원금 혜택을 제공하는 보험 연계 상품입니다. 특히, 제휴형 상품의 경우, OK캐쉬백과 제휴를 통해 다양한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 '폰세이프II'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좀 더 다양해졌습니다.


먼저, SKT 휴대폰 보험인 폰세이프II는 어떤 서비스이며, 어떤 종류가 있는지 간단히 표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분

 폰세이프II 제휴형

폰세이프II 고급형 

폰세이프II 보급형

폰세이프II 일반형

폰세이프II 파손형 

 부가 서비스

이용료(월)

5,700원 

4,600원 

3,600원 

1,600원 

2,600원 

보상범위 

도난/분실/파손(침수/화재 포함)으로 인한 손해

파손(침수/화재 포함)으로 인한 손해 

 가입가능기기

 스마트폰

스마트폰 제외한 

일반 휴대폰 

스마트폰 

 플랜별 보상금액

 80만원

55만원 

40만원 

35만원 

 자기부담금

(고객필수부담)

도난/분실/파손 시

손해액의 20%

(최소 3만원) 

 도난/분실/파손 시 손해액의 25%

(최소 3만원)

파손 시 

손해액의 25% 

(최소 3만원)

※ 보험가입금액 : 상품플랜 별 보상 금액과 서비스 가입 시점의 단말기 출고가 중 낮은 금액

※ 보험가액 : 사고시점과 보상시점의 단말기 출고가 중 낮은 금액

※ 손해액 : (도난/분실)보험가입금액과 보험가액 중 낮은 금액, (파손)수리금액 

 총 고객부담금

(기변차액 발생 시) 

 고객부담금 = 기변차액금 + 자기부담금

※ 기변차액금 : 보상단말기의 출고가에서 손해액을 뺀 금액

제휴 서비스 

OK캐쉬백 

 

 

 

 

▲ SKT 휴대폰 보험, 폰세이프 II 종류


폰세이프II 가입은 신규/번호이동/기기변경 후, 30일 이내에 가능하며, 신규/번호이동/기기변경 당일 가입하는 것이 아니라면 단말기가 고장/파손상태가 아님을 확인한 이후에 가입 가능합니다. 당연히 분실/파손 사고 후에는 가입이 불가능하구요.


제휴형, 고급형, 보급형, 일반형, 파손형 다섯 가지 상품이 있는데, 중복 가입은 불가능하며, 개인인증 단말기(해외구입단말 포함), 오픈 마켓 단말기, 타사출시단말기의 경우에는 가입할 수 없습니다.


그럼, 폰세이프II 다섯 가지 상품에 대해 좀 더 상세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폰세이프II 제휴형

스마트폰 도난/분실/파손 시, 발생하는 손해를 보상해주는 상품으로 월 5,700원에 이용 가능합니다. 보상금액은 80만원이고, 가입 고객은 자기부담금 20%(최소 3만원)만 부담하고 나머지 금액에 대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이용 고객만 가입 가능하다는 점!


폰세이프II 제휴형은 OK캐쉬백 제휴사 이용 시, 최대 2배까지 적립되는 추가 혜택이 있으며, 제휴형 상품 재가입하는 경우에는 OK캐쉬백 5만 포인트를 추가로 지급해줍니다. 게다가 OK캐쉬백 제휴사에 방문하여 OK캐쉬백 모바일 앱에 발급된 'SKT 폰세이프II' 제휴 카드를 제시하면 OK캐쉬백 포인트를 최대 100%까지 추가로 적립할 수 있어서 포인트 혜택을 두 배로 받을 수 있습니다.



폰세이프II 고급형

스마트폰 도난/분실/파손 시, 발생하는 손해를 보상해주는 상품으로 월 4,600원에 이용 가능합니다. 보상금액은 80만원이고, 자기부담금 25%(최소 3만원)만 부담하고 나머지 금액에 대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휴형과 비교했을 때, 월 이용요금이 좀 더 저렴한 대신, 자기부담금이 조금 더 많고 OK캐쉬백 추가 적립이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월 4천원대 금액으로 보상 받을 수 있는 금액이 큰 상품을 찾는 분들은 폰세이프II 고급형에 가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폰세이프II 보급형

스마트폰 도난/분실/파손 시, 발생하는 손해를 보상해주는 상품으로 월 3,600원에 이용 가능합니다. 보상금액은 55만원이고, 자기부담금 25%(최소 3만원)만 부담하고 나머지 금액에 대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휴형과 고급형에 비해 월 이용요금이 저렴한 만큼 보상금액이 적은 편이고, 기타 혜택도 없습니다.


대신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일반 휴대폰 이용 고객도 가입 가능합니다.



폰세이프II 일반형

일반 휴대폰 도난/분실/파손 시, 발생하는 손해를 보상해주는 상품으로 월 1,600원에 이용 가능합니다. 보상금액은 40만원이고, 자기부담금 25%(최소 3만원)만 부담하고 나머지 금액에 대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월 이용료가 1,600원으로 굉장히 저렴하므로 일반 휴대폰을 사용하는 어르신 혹은 어린이에게 적합한 상품입니다. 스마트폰이 아닌 일반 휴대폰 이용 고객만 가입 가능하다는 점을 참고하세요.




폰세이프II 파손형

스마트폰 파손 시, 발생하는 손해를 보상해주는 상품으로 월 2,600원에 이용 가능합니다. 보상금액은 35만원이고, 자기부담금 25%(최소 3만원)만 부담하고 나머지 금액에 대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상품들은 돈단/분실/파손 시, 모두 보상을 받을 수 있었는데, 나는 분실하거나 도난 당해본 적 없어서 파손에 대해서만 혜택을 받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폰세이프II 파손형 상품에 가입하시면 됩니다.


참고해야 할 사항으로는 가입 당일만 고객센터에서 가입 가능하고, 이동전화 가입 익일부터는 지점, 대리점에 방문하여, 단말기가 정상 상태임이 확인되어야 가입 가능합니다.



SKT 폰세이프II 휴대폰 보험에 대해 최대한 간단하게 소개해드렸는데요. 손에 쥐고 다니는 물품이 많아 스마트폰을 일주일에 4~5차례는 떨어뜨리다보니 파손에 대한 우려가 큰 편이라 개인적으로는 상품 가입에 대해 크게 망설이지 않았습니다.


최신 스마트폰의 경우, 액정이 파손된 경우에는 적으면 10만원, 많으면 30만원까지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데, 폰세이프II 파손형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월 2,600원만으로 35만원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으므로 자기부담금을 제외하더라도 수리 비용을 전액 지원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폰세이프II 상품 중, 가장 비싼 제휴형에 가입하더라도 월 이용료가 5,700원이므로 커피 한 잔, 혹은 식사 한 끼 정도의 가격이라 큰 부담은 없습니다. OK캐쉬백 관련 혜택이 굳이 필요 없다고 판단하는 분들이라면 고급형으로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갤럭시 노트4, 아이폰6, 아이폰6+와 같은 최신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최대한 안전하게 사용할 있는 장치(?)를 원하시는 SKT 고객분들은 폰세이프II 분실/파손 보험에 대해 꼭 확인해보시고 가입해보세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


SKT 폰세이프II 서비스 상세 소개 ▶ http://www.tsmartsaf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