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업비전, 스크린 골프를 즐긴다면!

세상 바라보기/생활필수정보


              [공지]연극 [스캔들] 초대이벤트! 진행中! (~5/29 까지)
              [공지]연극 [시간을 파는 상점] 초대이벤트! 진행中! (~6/4 까지)

티업비전, 스크린 골프를 즐긴다면!


골프는 돈 많고 나이든 사장님이나, 영업을 위해 어쩔 수 없이 즐긴다는 이미지가 강했던 스포츠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실내 골프장, 스크린 골프장의 보급이 늘어나면서 일반인들도 많이 즐기는 스포츠 종목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실내 골프장이나 스크린 골프장은 실제 필드에 나가기 전, 연습을 하기 위해 찾는 분들이 늘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과거에는 스크린 골프장을 그저 자세 연습을 하기 위한 장소로만 인식했는데, 요즘은 지면의 느낌과 지형, 스크린을 통한 다양한 맵 등을 실제 필드에서 치는 느낌을 최대한 구현할 수 있도록 신경을 쓰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스크린 골프장을 애용하는 분들에게 요즘 인기를 얻고 있는 티업비전

한창 스크린 골프장이 인기를 얻을 때는 '골프존'으로 불리는 곳들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차별화된 시스템과 업그레이드 비용이 경쟁사에 비해 반값, 시스템 설치 비용도 저렴한 '티업비전'이 스크린 골프장 점주들에게 먼저 알려져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저는 골프를 치진 않지만, 예전에 방문해본 적은 있어서 골프를 치는 분들에게 스크린 골프장에 바라는 점이나 어떤 것들을 중요시 여기는지에 대한 정보는 갖고 있어서 티업비전의 홈페이지와 검색을 통한 정보들을 간단히 정리해서 구독자분들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티업비전의 고성능 카메라와 전용 마킹볼





실제 필드의 느낌을 그대로 전달해주기 위해서는 매트의 질감, 볼 레디를 자유롭고 속도감 있게 할 수 있는지, 스윙 플레이트로 경사를 어떻게 표현했는지 등을 신경써야 합니다. 또한, 고속카메라와 센서가 공의 움직임을 얼마나 잘 캐치하는지도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데요.


티업비전은 2,300 프레임의 초고속 카메라 2대로 클럽과 공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측정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곳에 볼을 자유롭게 놓을 수 있어서 속도감 있는 라운딩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키패드는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제작되어서 초보자들도 쉽게 환경 설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것 같네요.





스크린 골프장은 아무래도 하드웨어가 어느 정도 성능을 보여주는지에 따라 라운딩의 재미가 더해질 수도, 반감될 수도 있는데, 티업비전에서는 고화질 빔 프로젝트를 사용해 명암비가 높고 고해상도의 게임 환경을 구현해준다고 합니다. 소프트웨어로 다양한 맵을 구현해낼 수 있다고 해도 눈에 보이는 것들이 몰입감이 없다면, 아무래도 재밈미는 반감되겠죠?


티업 비전 홈페이지를 통해 요즘 많은 분들이 찾는 이유가 뭘까 찾아봤는데, 고객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뒀더군요. 그 중 하나가 자신의 스윙 동영상을 업로드 해서 서로 의견을 주고 받을 수 있다는 것이었는데, 이는 타석과 천장 면과 정면에서 동시 촬영되는 스윙모션 카메라 덕분이라고 합니다.


하드웨어로는 이 정도면 충분히 만족스러운 환경을 만들어줄 것 같네요.




▲ 티업비전에서 제공하는 앱





또한, 최적의 퍼팅 방향을 제시해주는 스크린 캐디, 라운드 화면을 통해 코스와 참가자, 홀컵, 바람 정보 등을 알 수 있어서 좀 더 최적화된 스크린 골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티업비전은 가평베네스트, 하이원, 상떼힐, 안성베네스트 등의 다양한 지역의 유명한 코스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와 해외에서 인기 있는 코스를 맵으로 제공해, 다양한 환경에서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하는 것 또한 특징 중 하나더군요. 더군다나 각 맵 별로 가장 점수가 높은 회원의 닉네임과 점수까지 알려줘서 티업비전을 이용하는 분들끼리 묘한 경쟁 심리까지 자극해서 더욱 인기가 있는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것처럼 티업비전을 이용하면서 촬영한 스윙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고, 라운드기록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관리할 수 있어서 스크린골프장을 가지 않고도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여럿 있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 한 번 가봤을 때도 느꼈지만, 골프는 좋은 자세 뿐만 아니라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게임이고, 실제 필드에서 라운딩을 즐기려면 체력도 충분히 필요한 스포츠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비용이 만만치 않으므로 티업비전과 같이 시스템이 잘 갖춰진 스크린골프장을 이용해 충분히 연습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티업 비전 홈페이지를 통해 주변에 설치된 곳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즐겨보세요!



티업비전 상세 정보 ▶ [바로가기]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