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카봉도 가능한 하이브리드 스마트폰 삼각대

IT 바라보기/Camera


              [공지]연극 [스캔들] 초대이벤트! 진행中! (~5/29 까지)
              [공지]연극 [시간을 파는 상점] 초대이벤트! 진행中! (~6/4 까지)

셀카봉도 가능한 하이브리드 스마트폰 삼각대


요즘 캠핑족들 뿐만 아니라 여행을 많이 다니는 분들, 커플들 사이에 가장 HOT한 아이템은 바로 '셀카봉' 입니다. 사진이든 동영상이든 얼짱 각도로 편리하게 찍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장착이 편해 사용성이 좋기 때문인데요. 이미 '모노포드'가 사진 찍는 사람들 사이에선 익히 알려져 있었지만, 최근엔 '셀카봉'이라는 키워드가 훨씬 검색이 많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보통 이 '셀카봉'에는 DSLR이나 미러리스카메라보다는 스마트폰을 꽂아서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데, 개인적으로는 셀카도 찍을 수 있고 스마트폰 삼각대로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구매하는게 더 현명하지 않을까라고 생각하는 사람 중 한 명입니다.


그래서 최근에 제가 여행을 가거나 외부에 사진 찍으러 나갈 일이 있으면 꼭 지참하는 스마트폰 삼각대겸 셀카봉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스마트폰 삼각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집중! 해주세요!



■ 사진 찍는 사람들과의 모임에서 완전 유용했던 하이브리드 스마트폰 삼각대

예전에 블로그에 잠깐 소개해드린 적 있는데, 개깜찍(개성있는 감성 사진 찍기)이라는 사진 찍는 모임이 있습니다. 사진 작가 선생님이 있고, 제자들이 수업을 통해 친해져서 계속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데, 최근 다들 바빠서 모임을 못 갖고 있다가 시간 되는 사람끼리 벙개겸 사진전에 참석하자는 얘기가 나와서 오랜만에 모임을 가졌습니다.



안국역 주변에 있는 사비나 미술관에서 '우리 삶의 빛나는 순간들'이라는 주제로 조던 매터 사진전이 열리고 있고, 그의 작품들을 보며 오랜만에 사진 찍는 것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니 더 좋더군요! (하이브리드 스마트폰 삼각대 소개해준다면서 갑자기 왠 사진 모임 얘긴지.. ^^;)



암튼 사진 찍는 사람들끼리 모이다보니 안국역 주변에서 사진 찍기 젤 좋은 북촌 한옥 마을을 방문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위 사진에 나온 곳은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중앙 고등학교' 입니다. 이렇게 예쁜 곳이 고등학교라니!


북촌 한옥마을 코스를 돌다보면 꼭 방문하게 되는 코스로 학교다보니 일반인들이 들어갈 수 있는 시간이 정해져있어서 매일 들어갈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주말을 이용해서 가보면 멋드러진 학교 외관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변 사진도 좀 찍고 모임에 참여한 사람들 사진도 찍자는 생각에 가방에 넣어서 갖고 갔던 하이브리드 스마트폰 삼각대를 꺼내들었습니다.



짜잔~♬

갤럭시 S5  광대역 LTE-A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케이스를 씌운 상태에서 하이브리드 스마트폰 삼각대에 거치시켜봤습니다. 스마트폰 홀더가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되어 삼각대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위 이미지처럼 90도 틸트가 가능한 퀵슈가 장착되어있어서 가로/세로 구분 없이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틸트가 안되서 가로나 세로 사진만 찍어야 한다면 반쪽짜리 삼각대라고 할 수 있겠죠! (스마트폰 삼각대 중에 틸트 안되는 제품이 꽤 됩니다.)



홀더는 스마트폰 한쪽면을 거치하고 살짝 잡아당긴 후, 놓기만 하면 바로 거치가 가능한 형태입니다. 안전한 거치를 위해 탄력이 좋다보니 케이스까지 씌운 상태에서 거치하면 신경써서 벌려줘야 하더군요. 홀더와 스마트폰이 직접 닿는 부분은 스마트폰 흠집이 발생하거나 미끄러지는 상황을 예방할 수 있도록 특수 고물 재질로 처리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측면이 둥글게 각진 형태로 디자인 된 우레탄 재질의 케이스의 경우, 제대로 거치 시키지 않으면 쉽게 빠져버리기도 해서 신경써서 거치시켜줘야 했습니다.



하이브리드 스마트폰 삼각대의 장점은 무엇보다 360도 회전하는 헤드와 90도 틸트가 가능한 퀵슈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고정 방식으로 된 제품들만 쓰던 분들은 모든 각도와 방향 조절이 가능하다는 점만으로도 이 제품의 장점을 크게 느끼실 것 같습니다. 인물이나 풍경, 접사 촬영은 물론 로우 앵글과 하이 앵글 촬영이 모두 가능해 다이내믹한 사진을 촬영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하이브리드 스마트폰 삼각대, 90도 틸트가 가능해 다양한 앵글로 촬영이 가능하다.




삼각대라고 하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지지대인데요. 이 지지대가 어떤 형태이냐에 따라 날씨와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흔들림 없는 촬영이 가능하며 거치시켜둔 카메라나 스마트 안전에도 영향을 줍니다. (제대로 지지하지 않으면 쓰러지니..)



하이브리드 스마트폰 삼각대의 지지대는 반구형 천연고무 받침으로 바닥과의 마찰을 증가시켜 삼각대가 밀리거나 미끄러질 가능성을 낮추고 실내 사용 시에 바닥에 흠집이 생기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스파이크가 있거나 좀 더 두껍고 큰 지지대라면 더욱 흔들림 없이 안전하게 지지할 수 있으나 스마트폰, 미러리스 카메라 정도는 큰 문제 없이 지지할 수 있었습니다.



■ 하이브리드 스마트폰 삼각대의 확장성과 셀카봉 활용!

이 제품은 최소 크기로 접으면 27cm로 가방에 넣어다니기 부담스럽지 않은 초미니 사이즈입니다. 무게도 430g으로 초경량이다보니 휴대성이 정말 좋다고 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 삼각대라고 하지만, 삼각대 역할을 충실히 하려면 하이 앵글과 로우 앵글을 모두 촬영할 수 있어야 하고 높이와 넓이도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다행히 이 제품은 최대 8단까지 조절하여 최대 길이가 108cm인 진정한 하이브리드 스마트폰 삼각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리가 얇다보니 불안함을 느끼는 분들도 많겠지만, 두꺼울 수록 무게가 무거워지는 단점이 있으므로 셀카봉과 스마트폰 삼각대 용도면서 휴대성까지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선택하는데 큰 무리가 없는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중앙 지지대 조임 레버가 있어서 삼각대 다리를 원하는 넓이만큼 조절할 수 있어서 접사를 찍기 위해 벌렸다가 하이 앵글로 촬영하기 위해 최소로 좁히기도 할 수 있습니다. 최소 넓이로 하더라도 꽤 안전하게 지지해주더군요.



하이브리드 스마트폰 삼각대를 셀카봉으로 활용하려면 스마트폰이나 미러리스, DSLR에서 타이머 설정을 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최대 길이인 108cm까지 늘려버리면 손이 닿지 않으므로 타이머 설정을 통해 일정 시간 후, 촬영하거나 음성 촬영 기능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셀카봉으로 활용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세 개의 다리 중 하나만 길이를 늘려주면 되고, 퀵슈의 각도도 원하는 형태로 자유롭게 조절해서 위 이미지처럼 손쉽게 셀카 촬영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셀카를 찍으면 아무리 팔을 앞으로 쭉~ 뻗어도 세 명 이상인 경우, 촬영하기 쉽지 않을 뿐더러 커플 촬영이라도 배경까지 넣어서 촬영하긴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하이브리드 스마트폰 삼각대를 셀카봉 형태로 활용한다면, 자유자재로 다양한 각도로 셀카 촬영이 가능하게 되죠! 물론 배경까지 넣은 자연스러운 사진을 찍을 수도 있구요.




▲ 430g의 초경량 사이즈이다보니 한 손으로 셀카를 찍어도 크게 부담이 없다.



▲ 누가 그랬다. 스마트폰을 최대한 높이 들고 눈을 치켜뜨면 얼짱으로 나온다고... =_=




갤럭시 S5 광대역 LTE-A 뿐만 아니라 갤럭시 S4부터 들어갔던 카메라 기능을 하이브리드 스마트폰 삼각대를 활용해서 위 이미지처럼 활용할 수도 있다. 멋드러진 구름 배경 사진에 내 얼굴이 나오게 동시 촬영해서 느낌 있는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



■ 하이브리드 스마트폰 삼각대, DSLR이나 미러리스 카메라용으로 사용하기

기본 구성품으로 스마트폰 홀더가 제공되지만, 이 홀더는 퀵슈에 장착하는 방식입니다. 즉, 퀵슈에 DSLR이나 미러리스 카메라를 장착해 일반 카메라 삼각대처럼 활용할 수도 있다는 뜻인데요. 이 날, 모임에 참석한 동생이 간단히 사용하려고 캐논 파워샷N을 갖고 와서 하이브리드 스마트폰 삼각대에 장착이 되는지 간단히 테스트해봤습니다.








최소 길이에서도 안정적으로 거치가 가능하고, 최대 길이에서도 다리를 충분히 벌려주면 전혀 문제 없이 거치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재밌는 사진도 많이 촬영했습니다.


하이브리드 스마트폰 삼각대는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이 장점이지만, 최대 1.5kg 하중까지 견딜 수 있으므로 단렌즈나 기본 번들렌즈를 착용한 DSLR과 미러리스 카메라까지 착용 가능한 제품입니다. 단단하고 안정감있는 비싼 삼각대를 사용하시던 분들은 아무래도 불안해하실 수는 있지만, 테스트해보니 미러리스 카메라 정도는 안정적으로 거치해서 사용하기에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 하이브리드 스마트폰 삼각대를 사용하다보면 거치한 뒤, 위 이미지처럼 들고 다니면서 찍는 경우도 허다하다. (아마도 빼기 귀찮아서? ^^;)




이 날, 약간 습하고 더운 날씨였는데, 어느 순간 갑자기 멋드러진 무지개가 펼쳐져서 열심히 셔터질을 했습니다. 하이브리드 스마트폰 삼각대에 스마트폰을 꽂아서 촬영하기도 하고, 미러리스 카메라를 꽂아서 촬영하기도 했습니다. 더 좋은 색감으로 표현하고 흐린 날씨에 밝은 사진을 얻기 위해서 셔터 스피드를 낮춰서 촬영하기도 했는데, 손으로 들고 촬영하면 흔들리지만, 삼각대에 꽂으면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스마트폰 삼각대를 이용해 여기저기 풍경 사진도 찍고 다리 하나만 펼쳐서 셀카봉으로 활용해 함께 사진을 찍기도 하고 동영상을 찍기도 하면서 놀다보니 어느새 어둑어둑해졌습니다. 너무 덥고 목마르고 배고파서 서둘러 장소를 옮겨 맛있는 맥주를 마셨습니다.


하이브리드 스마트폰 삼각대를 셀카봉 형태로 만들어서 즐겁게 촬영한 영상을 공유해드리고, 마지막으로 이 날 먹고 마신 음식 사진도 같이 보여드릴게요! (제품과는 상관 없지만!)




▲ 하이브리드 스마트폰 삼각대에 갤럭시 S5를 꽂아 즐겁게 영상 촬영하기!



















친구들, 연인, 가족들과 여행 계획을 세우면서 단체 사진을 촬영할만한 휴대성 좋은 삼각대 찾으신 분들, 디자인 예쁘고 안정성도 좋은 스마트폰 삼각대 찾으시는 분들, 셀카봉으로도 활용 가능한 삼각대 찾으시는 분들에게 하이브리드 스마트폰 삼각대 제품 추천해드릴게요!


앱토커머스에서 전회 매진되어 현재 판매가 잠시 멈춘 상태던데, 나중에 다시 판매 시작하면 꼭 구매하세요! 절대 후회 안하실거예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노지 2014.08.30 08:22 신고 URL EDIT REPLY
이거 정말 좋아보여요 ㅎㅎㅎ
시간과 빛이 만나는 곳 2014.08.30 11:23 신고 URL EDIT REPLY
완소 아이템이네요~ ㅎㅎㅎ 한번 노려볼만한 제품이네요.
초매 2014.09.01 00:06 신고 URL EDIT REPLY
멋지네...ㅎㅎㅎ

다른 것보다 사진에 관심이 간다...^^

여성분은 어디서 본것 같은데...ㅎㅎㅎ
중앙 2014.10.11 16:35 신고 URL EDIT REPLY
혹시 삼각대 어디서 구매하셨나요?
하늘다래 | 2014.10.12 16:05 신고 URL EDIT
하이브리드 스마트폰 삼각대인데,
오늘 날짜(10월 12일) 기준으로 검색해보니
최저가는 G마켓이네요 ^^

http://goo.gl/Z7872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