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Game

킬링타임용 게임, Avoid Sun 플레이 후기

킬링타임용 게임, Avoid Sun 플레이 후기


회사에서 양치질하는 시간, 엘리베이터 이동 시간, 5분 안에 친구가 온다고 할 때, 버스에 내려 회사로 집으로 걸어갈 때 등 흔히 킬링타임이라고 하는 시간에는 게임을 하거나 e북, 동영상, SNS 등을 즐기게 됩니다. 저는 출퇴근 버스 안에서는 e북을 보거나 리뷰용 영화, 드라마 감상을 하는데, 킬링타임에는 보통 간단한 게임을 합니다.


요즘 뜻하지 않게 스마트폰을 두 개 갖고 다니게 되서 하릴없이 폰 하나는 게임용으로 사용하게 됐는데, 짧은 시간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킬링타임용 게임도 몇 개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킬링타임용 스마트폰 게임은 터치할 때마다 방향을 전환하여 태양을 피하는 'Avoid Sun' 이라는 게임입니다. 서론이 길어졌는데, 간단한 플레이 후기 함께 보시죠!




■ 떨어지는 태양을 피하라! 킬링타임용 게임 앱, Avoid Sun

요즘 앱 개발 회사들의 가장 큰 고민은 '아이폰/아이패드용 앱을 만들 것인가?'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에 앱이 훨씬 많아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은 매리트가 없어! 라고 아이폰, 아이패드 유저들이 울부짖던게 불과 2~3년 전인데, 그 짧은 시간 동안 참 많은 것이 변했습니다.


어쨌든 iOS 기반 앱을 만들게 되면, 앱스토어에 올리기 위한 심사 기간의 너무 길고 인앱(In-App) 결제에 문제점이 있어서 앱 개발회사, 특히 게임 앱 개발 회사들은 점점 iOS용 앱을 만드는 것을 기피하고 있습니다.


그런 와중에 Android와 iOS를 모두 지원하는 게임 앱이 출시되면 우선 반가운 마음이 생겨 한 번쯤 플레이 해보게 됩니다. (직업이 소프트웨어 품질검사하는 것이다 보니 ^^;)


오늘 킬링타임용 게임 앱이라고 소개해드리는 Avoid Sun은 과거 '똥피하기 게임'에 대한 추억이 있는 분들이라면 심심할 때마다 실행해서 플레이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중독성 있는 게임' 입니다.




▲ 처음 실행했을 때, 'presented by Killing Time' 이라는 어마어마한 로고를 보고 당황스러우면서도 개발사의 센스에 크게 한 번 웃었습니다 ^^;


Avoid Sun 메인 화면에서는 게임 시작(Start) 버튼, 랭킹 보기(Rank) 버튼, 개발사 정보(Credit) 버튼 외에는 별다른 기능이 없습니다. 간단히 실행해서 간단히 플레이하고 끝내는 킬링타임용 게임 컨셉에 딱 맞는 단순한 UI네요.





▲ 킬링타임용 게임 앱 Avoid Sun, 게임 시작 화면


게임하는 방법은 화면을 터치할 때마다 캐릭터의 좌우 이동 방향이 바뀌게 되고, 태양을 피해서 제한 시간이 큰 폭으로 줄어들지 않도록 하고 눈을 맞아 제한 시간을 늘리는 것이 전부입니다. 이동 거리(miles)를 최대한 늘리는 것이 목표구요.


게임 시작 버튼을 누르면 화면 어디를 누르든(Tap), 누를 때마다 좌우로 캐릭터 방향이 변경된다는 것을 알려주고, 화면을 터치하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 킬링타임용 게임 앱 Avoid Sun, 플레이 화면


터치할 때마다 귀여운 캐릭터가 좌우로 이동한다는 것 말곤 딱히 신경쓸 것도 없으므로 플레이 방법에 대해 익히는데 1분도 걸리지 않는다는 것이 장점이라면 장점일 수 있겠네요 ^^


플레이 화면 좌측 상단에는 이동한 거리가 실시간으로 올라가게 되고, 이는 캐릭터가 죽기 전까지 계속 증가합니다. 다만 양쪽 가장자리에 서서 이동하지 않는 경우에는 이동 거리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 킬링타임용 게임 앱 Avoid Sun, 제한 시간에 빨간 불이 들어오면 조급해짐!


하단에는 제한 시간이 표시되는데, 0초가 될 때까지 열심히 캐릭터를 좌우로 이동시키면 됩니다. 게임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떨어지는 눈과 태양 중, 태양은 피해야 하고 눈은 맞으면 됩니다.


캐릭터가 태양을 맞으면 제한 시간이 감소하는데, 스테이지가 지날 수록 태양의 크기와 속도가 변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작은 태양을 맞게 되면 제한시간이 10초 감소하고, 큰 태양을 맞으면 제한 시간이 0초가 됩니다. 기본 제한 시간이 30초이므로 작은 태양을 세 개 맞으면 게임이 종료되고, 큰 태양은 한 방에 끝나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킬링타임을 즐기려다 스트레스 받을 수도...)


반면 눈을 맞으면 제한 시간이 1초씩 증가하므로 좌우로 열심히 이동하면서 타이밍을 맞춰 열심히 눈을 맞아야 합니다. 제한 시간이 빨간 색으로 변하면 눈 찾아서 좌우로 이동하다가 조급함에 집중력이 흩어져서 금방 죽어버리더군요 ^^;


▲ 킬링타임용 게임 앱 Avoid Sun, 이동 거리에 따라 스테이지가 변경된다.


30초동안 한 스테이지를 진행하는 것은 아니고, 일정 이동 거리에 따라 스테이지가 변경됩니다. 각 스테이지별로 눈와 태양이 떨어지는 시간이 변경되고 특정 스테이지의 경우, 새로운 태양(빨리 떨어지는 태양, 큰 태양, 크고 빨리 떨어지는 태양 등)이 추가되어 더욱 집중력을 요하는 게임으로 변신하게 됩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스테이지가 변경 될 때마다 캐릭터의 능력치(?)는 변하지 않는다는 점인데요. 좌우 이동하는 속도가 증가한다던지, 폭탄 같은 아이템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위험할 때, 한 번씩 쓸 수 있다면 좀 더 재밌을 것 같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화면 아무 곳이나 터치해서 좌우 이동할 수 있다는 컨셉이 있는데, 아이템을 쓴다는 것 자체가 좀 애매하긴 하지만 ^^;)


▲ 킬링타임 게임 앱 Avoid Sun, 열심히 피하고 오래 살아 남는 것이 목표!


태양을 많이 맞거나 눈을 더 이상 먹지 못하면서 제한 시간이 끝나면 슬픈 캐릭터의 모습이 잠깐 나오고 현재 스코어와 베스트 스코어를 볼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재시작을 할 수 있고, 다른 유저와 이동 거리를 경쟁할 수 있는 랭킹 화면으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아쉽게도 이어서 하는 기능은 없고 무조건 처음부터 시작입니다.



▲ 킬링타임용 게임 앱 Avoid Sun, 게임 센터로 전세계 유저와 경쟁할 수 있다.


랭킹은 게임센터를 통해서 집계 하게 되는데, 최고 기록을 갱신할 때마다 자동으로 저장되며, 실시간으로 전세계 플레이어와 경쟁할 수 있다는 점 또한 이 게임의 재미 중 하나입니다. 친구끼리는 도전 과제 수행도 가능하지만, 저는 게임센터 친구를 따로 만들지 않는 스타일이라 ^^;


랭킹 기능은 Android는 게임 센터가 따로 없으므로 iOS 사용자 분들만 사용 가능하다는 점! (회사에서 공용으로 쓰는 장비에서 게임을 즐기다보니 닉네임이 큐씨큐씨입니다. 친추하실 분 하세요!)


킬링타임 게임 앱을 찾아보면 손쉽게 플레이 하고 오랜 기간 질리지 않고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이 많은데, Avoid Sun 또한 똥피하기 게임류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반갑기도 하고, 킬링타임을 지루하지 않게 보낼 수 있는 반가운 녀석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 바로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에서 'Avoid Sun' 검색해서 킬링타임을 즐겁게 보내시길 바래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


검색 안되는 분들은 아래 링크로!

앱스토어 : https://itunes.apple.com/us/app/avoid-sun/id892278776?mt=8

구글 플레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hanb.AvoidS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