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하이저 DJ 헤드폰 HD8 DJ, HD7 DJ, HD6 MIX 런칭 행사

IT 바라보기/Sound Device


              [공지]연극 [스캔들] 초대이벤트! 진행中! (~5/29 까지)
              [공지]연극 [시간을 파는 상점] 초대이벤트! 진행中! (~6/4 까지)

젠하이저 DJ 헤드폰 HD8 DJ, HD7 DJ, HD6 MIX 런칭 행사


헤드폰 명가 젠하이저에서 DJ를 위한 프리미엄 헤드폰 HD8 DJ, HD7 DJ, HD6 MIX 가 출시되었습니다. 3월 27일 논현동에 있는 클럽 홀릭에서 진행된 런칭행사에 다녀왔는데요. 헤드폰 디자인과 음질에 대해 민감함 DJ들을 위한 헤드폰을 출시했다는 소식만으로 디제잉 하시는 분들의 귀를 솔깃하게 할 것 같았는데, 역시나 런칭 행사에는 많은 DJ 분들이 참여하셨고 춘자, 달샤벳 등의 여러 연예인 분들도 참석해주셨더군요.

그럼, 젠하이저 DJ헤드폰 HD8 DJ와 HD7 DJ, HD6 MIX 그리고 HD 25 Aluminium 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함께 런칭 행사의 이모저모 함께 보실까요? ^^








런칭 행사 시작 시간보다 조금 일찍 도착했더니 진행 요원분들이 열심히 행사장을 세팅하고 계시더군요. 젠하이저에서 이번 런칭쇼에 내놓은 제품인 HD8 DJ와 HD7 DJ, HD6 MIX 는 DJ헤드폰은 DJ헤드폰이라는 별칭이 붙은 만큼 이 날엔 여러 DJ 분들이 행사에 참여해주셨습니다. 

하우스룰즈의 DJ Soro, DJ Gon, KID B, Loco Soound, Hill 등 국내에서 디제잉 하시는 분들 중 유명하신 분들이 많이 참여했다고 하시더군요. 사실 저는 DJ분들을 잘 모르는데, 함께 행사에 갔던 형이 저 분이 국내에서 세 손가락 안에 꼽히는 DJ분이다, 저 분은 어떤 분이다라는 것을 알려주셔서 이번에 많이 알게 됐네요^^

암튼 이번 런칭행사를 위해 DJ분들 뿐만 아니라 많은 기자분들, 춘자, 달샤벳 같은 가수분들, 작곡가 분들이 많이 참여해주셨는데, DJ헤드폰 얘기하면서 잠깐씩 얘기해볼게요~!





■ 젠하이저 DJ헤드폰 HD8 DJ와 HD7 DJ, HD6 MIX 는 어떤 제품인가?
젠하이저는 이미 이어폰과 헤드폰으로 많은 오디오 매니아들에게 알려져 있는 독일 음향 전문 업체입니다. 이번에 프로페셔널 DJ 및 음악 전문가를 위한 프리미엄 DJ헤드폰을 출시한다고 해서 개인적으로 기대를 많이 했는데요.

"스튜디오부터 DJ부스까지, 훌륭한 사운드는 청중을 감동시킬 힘을 준다"는 젠하이저만의 철학으로, 전세계 DJ 및 음악 프로듀서들이 선택해 DJ헤드폰의 상징으로 자리잡은 HD25 헤드폰을 통해 20년 이상 이 시장을 선도해왔다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번에 출시한 HD8 DJ와 HD7 DJ, HD6 MIX 는 전세계 톱 DJ들과 함께 공동으로 개발하여 헤드폰의 음질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분을 체크해보고 구매하는 DJ와 음악 전문가들의 까다로운 요구를 완벽히 충족시키기 위해 많은 테스트를 거쳐 출시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 젠하이저 DJ헤드폰 런칭 행사, 청음 부스에서 DJ분이 직접 청음 중!


▲ 사이좋게 걸려있는 HD8 DJ와 HD7 DJ









먼저 HD8 DJ는 프로페셔널 DJ들을 위한 제품으로 탁월한 사운드 재생 능력을 자랑하며, HD7 DJ는 라이브 음악에 최적화된 매력적인 다이내믹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두 제품 모두 젠하이저 헤드폰 특징을 그대로 이어 받아 중저음이 강조된 음색을 보여주어 전문 DJ가 필요로하는 리듬과 비트에 초점을 맞춰 제작되었고, DJ헤드폰이라면 모든 음을 고르게 표현하는 것도 중요하므로 높은 주파수 대역과 함께 과하지 않으면서 선명한 사운드를 전달해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HD8 DJ와 HD7 DJ의 외관상 특징은 헤드 밴드와 이어컵 부분이 링으로 연결되어있어서 210도 회전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이 회전을 이용해 3가지 형태로 착용이 가능하여 원-이어(One-Ear) 모니터링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DJ라고 하면 헤드폰을 벗어 한 쪽으로만 음악을 듣는 모습을 떠올리게 되는데, 이번에 출시한 젠하이저 DJ헤드폰은 손으로 들고 있을 필요 없이 착용 상태에서 한쪽을 개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턴테이블과 믹서에 헤드폰을 연결해서 디제잉을 하려면 헤드폰 케이블의 길이도 충분히 길어야 하고 안정적인 연결이 가능해야 하는데, 젠하이저 DJ헤드폰은 양쪽 이어컵에 모두 연결할 수 있는 나선형의 3m 고성능 케이블을 포함하고 있고, 바요넷 트위스트 록(bayonet twist lock)으로 안정적인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 젠하이저 DJ헤드폰 HD6 MIX

반면 HD6 MIX는 스튜디오 내에서 음악 작업 시 사용하기에 적합한 모델입니다. 믹싱 및 모니터링 작업 시, 균형있고 정확한 사운드를 전달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인데, 이를 잘 살려주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임피던스가 다소 높은 150Ω 인데, 보통 이 정도 높은 임피던스 값을 가진 헤드폰의 경우, 매칭되는 전용 앰프를 사용하지 않으면 충분한 음량 확보가 힘들어 전체적으로 소리가 먹먹하게 들리게 됩니다. 다행히 런칭쇼가 열린 시끄러운 클럽 안에서도 소리를 듣는데 큰 문제점이 없었던 것으로 보아, 매칭이 잘 되는 앰프를 사용했던 것 같네요.
 
DJ헤드폰 HD6 MIX의 외관상 특징으로는 HD8 DJ, HD7 DJ와는 다르게 회전하는 하우징이 아니라 헤드밴드와 이어컵 사이에 연결링이 없다는 점이 있겠네요.

















▲ 젠하이저 DJ헤드폰 출시 런칭쇼에서 잠깐 봤던 가수 춘자와 걸그룹 달샤벳







젠하이저에서 야심차게 출시한 DJ헤드폰 HD8 DJ, HD7 DJ, HD6 MIX는 스튜디오 작업뿐만 아니라 움직임이 많은 DJ분들이 활동하는 환경에서도 문제 없이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도록 내구성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고 합니다. 꽤 비싼 가격에 출시되는 만큼 전문가들도 사용할 수 있는 고품질의 헤드폰을 만들기 위해 엄격하고 다양한 품질 테스트를 거쳤다고 하더군요.

런칭쇼에서 잠깐씩만 들어봐서 평소 즐겨듣던 음악에 대한 테슽트를 제대로 진행해보진 못했지만, 턴테이블 앞에서 헤드폰 테스트를 하던 DJ분들 얼굴에서 의구심이나 불만족스러운 표정이 떠오른건 못 본 것 같네요^^; (아는 분이 계셨다면 붙잡고 인터뷰하고 싶었으나...하아...)

젠하이저 DJ헤드폰 출시 소식을 전달해드리기 위해 제품 정보를 찾다보니 제품 단종 이후에도 최소 5년간 부품 교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좀 놀랍긴 하더군요 ^^

이번에 출시된 젠하이저 DJ헤드폰의 공식 소비자 가격은 HD6 MIX 379,000원, HD7 DJ 439,000원, HD8 DJ 519,000원입니다. 조만간 특정 제품을 리뷰를 통해 소개해드릴 수 있을 것 같으니 기대해주세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린미 2014.04.16 13:00 신고 URL EDIT REPLY
삐까뻔쩍하다잉~~~~
나도 들어보고 싶당~~음질이 어떤지~~
KwangJae 2014.04.16 13:36 신고 URL EDIT REPLY
Sony MDr1Rb mk2 사용자 인데, 궁금하네요.
블루투스 헤드폰은 없나요?
용작가 2014.04.16 13:56 신고 URL EDIT REPLY
오호~ 간지가 철철 넘치는데요. :)
in사하라 2014.04.17 10:55 신고 URL EDIT REPLY
오오 좋네요~처음으로 번들 아닌 이어폰을 구매했던게 젠하이저였죠ㅎ 헤드폰은 매번 구입하고 싶다는 생각만 하고 있는데 탐나는 제품이네요~ㅎ
꿍알 2014.04.17 16:40 신고 URL EDIT REPLY
완전 고급스러운...ㅎ
사용해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