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 변경 된 구글 송금인 주소

IT 바라보기/Blog


              [공지]연극 [스캔들] 초대이벤트! 진행中! (~5/29 까지)
              [공지]연극 [시간을 파는 상점] 초대이벤트! 진행中! (~6/4 까지)

애드센스 수익 찾을 때, 변경 된 구글 송금인 주소


지난 12월 30일, 2013년을 마무리하는 의미에서 오랜만에 애드센스 수익을 찾으러 갔습니다. 11월 수익을 찾지 못해서 두 달분을 찾게 되었는데, 그 사이 변경 사항이 있더군요. 애드센스를 찾기 위해 웨스턴 유니온 빠른송금 신청서를 작성하는데, 송금인 주소가 맞지 않다고 직원분께서 지급 불가라고 하시더군요. 순간 이게 뭔일인가 싶었지만, 구글링해서 정보를 찾아 무사히 애드센스 수익을 찾았습니다.

혹시나 저처럼 은행에 가서 비슷한 상황이 생겨 난감해할 구독자, 방문자분들 계실까 해서 간단히 정보 남깁니다.


■ 구글 애드센스 수익 찾기 위해 필요한 정보 (웨스턴유니온 퀵캐시)
혹시나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처음 찾아보는 분이 이 글을 보실 수도 있을 것 같아 필요한 정보를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서 '홈 > 지급내역' 에서 찾고자 하는 달의 지급 내역 정보에서 아래 정보를 메모합니다. (저처럼 편하게 프린트 하셔도 됩니다.)

1. 송금인 주소 (영문)
2. 웨스턴 유니언 MTCN 번호 10자리
3. 등록된 내 정보 (영문 이름 및 영문 주소)

 
송금인 주소는 지불 영수증에 있는 구글 주소인데, 이전과 달라진 점이 있는지 모르고 기업은행에 가서 웨스턴유니온 빠른송금 신청서에 송금인 항목에 Google Asia Pacific Pte. Ltd. 라고 기재했습니다.

근데 기업은행 직원분께서 송금인 주소가 잘못되었다고, 제대로 된 정보 입력하셔야 송금 가능하다고 하셔서 엄청 당황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을 7년 넘게 찾아오고 있는데, 처음으로 겪는 당황스러움! (아, 그 전에 직접 우편으로 수표 받았다가 사라진 적도 있군요 =_=)

직원분이 '다들 알아서 찾아 오시던데...' 라고 하셔서 폭풍 검색했더니 다행히 저처럼 정보를 알려주신 분들이 계시더군요. ^^ 애드센스 수익 찾으려고 은행 갔다가 스마트폰으로 검색해서 이 글 보시는 분들은 바로 아래로 내리세요! ㅎㅎ

 
짜잔~♬
변경된 송금인 주소는 'Google Ireland Ltd.' 입니다. 이전에는 'Google Inc.' 만 입력하면 됐었는데, 변경된 송금인 주소를 모르면 절대 지급해줄 수 없다는 완강한 기업은행 직원분..-_-
(여기저기 알아보니 MCTN 주소와 송금액만 정확하면 지급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 직원분도 잘 모르셨나봅니다. 쩝!)

 
암튼 2개월분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이상 없이 잘 찾아왔습니다. 송금인 주소가 왜 변경되었는지 좀 더 찾아봐야겠지만, 궁금해하실 분들이 별로 없을 것이므로 혼자 알아볼께요 ㅋㅋ

두 달분 수익이다보니 현금으로 찾기엔 너무 큰 돈이라 수수료가 아깝지만, 일부만 현금으로 찾고 나머진 모두 주거래 은행으로 송금했습니다. 수익이 얼마인지는 공개하기 애매하겠죠? (모 커뮤니티에 이미 공개한 적 있으니 굳이 블로그에까지 공개할 필요는 ^^;)

2014년에는 좀 다른 방향으로 수익을 내볼까 고민을 하고 있어서 2015년에 변화된 제 온라인 생활이 기대 됩니다. 적금도 더 들고 재테크할 곳 좀 더 알아봐야겠어요. ^^

애드센스 수익 찾으러 갔다가 변경된 송금인 주소 모르셨던 분들께 도움되는 정보가 됐길 바랍니다.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윤뽀 2014.01.02 08:53 신고 URL EDIT REPLY
무사 찾으셨다니 다행이네요!!
하늘다래 | 2014.01.02 19:24 신고 URL EDIT
그러니깐요!
ㅋㅋㅋㅋ
꿍알 2014.01.02 16:21 신고 URL EDIT REPLY
은행에 가서 이런 일 겪으면 당황하겠네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될 정보네요^^
하늘다래 | 2014.01.02 19:24 신고 URL EDIT
네!
저 같은 일 생기는 분 안계시길 ㅎㅎ
용작가 2014.01.02 17:54 신고 URL EDIT REPLY
어맛 궁금한데요~ 구글수익이 전무한 저로써는 엄청요.. ㅋ
하늘다래 | 2014.01.02 19:24 신고 URL EDIT
흠흠 ㅋㅋㅋ
꽤 됩니다 ㅎㅎ
커뮤니티나 페북에 한 두 차례 정도 공유한 적 있긴 한데,
블로그에 공개하긴 좀 애매해서. ^^

제가 블로그를 하나만 하는게 아니라..
음.. 꽤 많이 되요!
ㅎㅎㅎ;;
용작가 | 2014.01.02 20:04 신고 URL EDIT
올ㅋ!! 그러시군요!! 부러운걸요~ 하핫;;;
하늘다래 | 2014.01.02 23:52 신고 URL EDIT
부러우실 것 까지야 ㅎㅎㅎ
(잠 줄이면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ㅋㅋ)
제이슨78 2014.01.02 21:09 신고 URL EDIT REPLY
헛 전 mtcn 번호만 알아도 된다던데말이죠.
혹시 모르니 일단 적어가야겠네요
하늘다래 | 2014.01.02 23:53 신고 URL EDIT
네!
저도 여태까지 이상 없이 잘 해왔는데,
처음으로 태클을 걸려서 ㅠ_ㅠ
로나루 2014.01.02 23:22 신고 URL EDIT REPLY
와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찾을때 꼭 참고해야겠네요 ㅎㅎ..
하늘다래 | 2014.01.02 23:53 신고 URL EDIT
루나루님 오랜만이네요? ^^
로나루 2014.01.02 23:23 신고 URL EDIT REPLY
사진을 뜷어져라 쳐다보고 또 댓글 올립니다.
하늘다래님 부산에 사시나봐요? ㅋㅋ...
하늘다래 | 2014.01.02 23:53 신고 URL EDIT
주소 보려고 뚫어져라 쳐다보신거 아니죠? ㅋㅋ
다 압니다 ㅋㅋㅋ

원래 부산 사람이고 지금은 서울 올라와있죠. ^^
8년전에 애드센스 첨 가입할 땐
우편으로 수표를 받던 시절이라
부산으로 주소가 들어가있구요. ^^
수학방 2014.01.03 03:48 신고 URL EDIT REPLY
인쇄한 종이 제일 아래 준비물에 보면 새로운 송금인 주소 나와있어요. ㅎㅎ
저는 어제 찾아왔는데, 직원이 신청서의 송금인 란에 형광펜 체크를 안했길래 그냥 안썼는데도 지급 받았어요. 송금인 주소가 그다지 중요한 건 아닌 것 같아요.
하늘다래 | 2014.01.03 08:59 신고 URL EDIT
음?
집에가서 영수증 다시 봐야겠네요 ^^
놓쳤나봐요! ㅎㅎ
로나루 2014.01.03 22:21 신고 URL EDIT REPLY
오 저랑 공통점 하나 있네요 부산사람...ㅋㅋㅋ
저 4살때까지 부산에 있다가 서울로 올라왓는데.. 명절이나 추석때 가끔 부산에 내려가곤합니다 ㅎㅎ...
하늘다래 | 2014.01.03 23:42 신고 URL EDIT
아, 되게 어릴 때 오셨네요^^
저는 20대 중반에 올라왔어요 ㅎㅎ
로나루 2014.01.03 22:21 신고 URL EDIT REPLY
원래는 얼마받았는지 보려고 했었는데... 잘 안보이니까..ㅋㅋㅋ
그냥 둘러보다가 발견한.. BUSAN 이라는영어 발견.. ㅋㅋ
하늘다래 | 2014.01.03 23:42 신고 URL EDIT
블머에 보면 공개해둔거 있어요. ^^
굳이 뚫어지게 안보셔도 되는 ㅎㅎ;;;
로나루 2014.01.04 09:37 신고 URL EDIT REPLY
아 그렇군요.. 요즘 블머 활동을 잘 안하다 보니 ㅡㅡㅋ...
에브리플라워 2014.01.06 15:44 신고 URL EDIT REPLY
언젠가는 한번 기업은행에 이 일로 갈 수 있길 ㅎ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
하늘다래 | 2014.01.07 21:00 신고 URL EDIT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soomtrip 2014.01.10 16:57 신고 URL EDIT REPLY
저도 언넝 수익을 받아보았으면 좋겠어요 ㅋ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