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제품 바라보기/Sound Device

무선 증폭 스피커, 터치 앰프 와이드 사용기

무선 증폭 스피커, 터치 앰프 와이드(Touch AMP Wide) 사용기


올해 들어서 사용해본 블루투스 스피커만해도 10여종 정도 되는데, 항상 블루투스 연결하는 그 간단한 동작이 귀찮아질 때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폰을 갖다대기만 해도 연결이 되는 스피커는 없나 알아보게 됐는데, NFC 기술을 활용하여 살짝 갖다대는 것 만으로도 무선 연결이 되는 스피커들이 있더군요. 하지만 NFC 연결 기술이 없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그런 스피커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블루투스 연결을 할 필요도 없고, NFC와 같은 특정 기술이 없이도 스피커에 간단히 스마트폰을 올려두는 것만으로도 스피커 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하는 무선 증폭 스피커, 터치 앰프 와이드(Touch AMP Wide)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블루투스 같은 복잡한 연결 NO! 선으로 연결하는 것도 NO! 무선 증폭 스피커, 터치 앰프 와이드
단순히 음악을 듣기 위해 복잡한 블루투스 페어링을 하는 것도 귀찮고, 여행 가서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들으려고 스피커를 갖고 갔는데, 오디오 케이블을 갖고 다니며 연결해서 쓰다보니 이게 무선인지 유선인지 헷갈리게 하는 무선 스피커의 불편함을 경험해보신 분들이라면 오늘 소개해드리는 무선 증폭 스피커, 터치 앰프 와이드 리뷰 주목해주세요 :)

▲ 터치 앰프 와이드 개봉



무선 증폭 스피커, 터치 앰프 와이드는 오디오 케이블, Micro USB 케이블, 건전지 3개, 설명서, 무선 증폭 스피커 본체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이 제품은 건전지로도 동작이 가능하고, Micro USB를 통해서도 전원 공급이 가능한데, 기본적으로 건전지 3개가 구성품으로 제공되네요.


무선 증폭 스피커, 터치 앰프 와이드는 매트 블랙 바디로 무광 재질이라 지문이 묻어나지 않고, 깔끔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무엇보다 제품의 무게가 아이폰5 보다 가벼운 120g으로 휴대성이 매우 좋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무선 증폭 스피커, 터치 앰프 와이드 하단 디자인



스피커 하단에는 Touch AMP Wide 제품명이 새겨져 있고, 건전지를 넣을 수 있는 형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무엇보다 고무 패킹으로 되어있는 4개의 받침이 있어서 터치 앰프 와이드 제품을 어느 곳에 두더라도 미끄러지지 않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터치 앰프 와이드의 측면에는 전원 버튼과 Micro USB DC 5V in 단자, Audio in 단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건전지 외에 Micro USB 케이블을 연결해 외부 전원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이 들더군요. 또한, 무선 증폭 스피커이지만, 노트북이나 PC 등과 오디오 케이블로 연결하여 스피커 대용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좀 있다 설명해드리겠지만, 스마트폰을 올려두고 무선 증폭 스피커 역할을 하면서 동시에 오디오 케이블을 꽂아 PC 스피커 용도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무선 증폭 스피커, 터치 앰프 와이드는 AA 건전지 3개로 최장 대기시간은 6개월 정도 되고, 10~15시간 사용할 수 있어서 배터리 효율이 굉장히 좋은 편입니다. Micro USB 케이블을 꽂아서 사용하게 되면, 내부 배터리(건전지)가 아닌 외부 전력을 활용하게 되어 배터리를 오래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충전할 수 있는 형태가 아니라는 것인데, 아시다시피 충전 할 수 있는 배터리를 내장하게 되면, 그만큼 제품의 무게가 무거워지니, 120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높이겠다는 제품 컨셉에는 조금 맞지 않을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충분히 이해가 되는 제품이었습니다.


무선 증폭 스피커, 터치 앰프 와이드는 2.5W * 2의 울림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한가지 특징이 있다면, 좌우에 장착된 스피커에 국한되지 않고 터치 앰프 와이드 스피커 바디 전체가 울림통이 되어 비트가 있는 음악을 재생하게 되면, 우퍼 효과가 강하게 표현되어 2.1채널, 5.1채널과 같은 스피커들의 스테레오 효과와 비슷하게 재현을 해주더군요.


무선 증폭 스피커, 터치 앰프 와이드의 사용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건전지를 넣거나 Micro USB 케이블을 연결하고 전원을 켜면 스피커가 대기 상태가 되는데, 이 상태에서 음악을 재생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터치 앰프 와이드 본체 위에 올려두기만 하면 바로 소리가 재생됩니다. 괜히 무선 증폭 스피커라는 타이틀이 붙어 있는 것이 아니더군요!

▲ 무선 증폭 스피커, 터치 앰프 와이드 - 스피커 모양이 있는 곳에 스마트폰의 스피커 부분을 올려두지 않으면 무선 증폭 스피커의 역할을 제대로 못함



▲ 무선 증폭 스피커, 터치 앰프 와이드 - 갤럭시S4의 스피커가 있는 부분을 터치 앰프 와이드 상단 스피커 모양 있는 부분에 맞춰서 올려두면 블루투스나 기타 연결 동작 없이 바로 스피커와 연결이 된다.



이 제품은 앞서 설명 드린 것처럼 무선 증폭 스피커인데, 증폭 스피커 역할을 하는 것보다 손쉽게 연결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사용자에게 더 큰 장점으로 다가올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위 이미지처럼 블루투스나 기타 연결 동작 없이 스마트폰을 올려두는 것만으로도 자동응로 연결이 되어 스피커 역할을 하게 되거든요. (대박!을 외쳤습니다.)


스마트폰이 정확하게 맞붙어 있지 않고 위 이미지처럼 약간 떨어져 있더라도 연결하는데는 아무런 지장이 없었습니다. 무선 증폭 스피커, 터치 앰프 와이드가 이렇게 손쉽게 스마트폰과 연결할 수 있는 것은 NearFA (Near Field Audio) 라는 기술을 제품에 적용했기 때문인데요. 세계 최초로 NearFA 기술을 사용한 제품이라는 점에서도 박수를 쳐주고 싶은 스피커입니다.

무엇보다 NearFA 기술 덕분에 블루투스나 Wi-Fi 환경 등 무선 증폭 스피커 사용을 위한 특별한 환경이 필요하지 않은 제품이다보니 사용이 간단한 것은 물론이고 적은 전력을 소모하여 배터리 사용 시간이 굉장히 길어지게 됩니다. 


그럼, 무선 증폭 스피커 '터치 앰프 와이드'의 추가 기능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제품의 전원을 켜면 LED 라이트가 켜지게 됩니다. 약 3초마다 LED가 깜빡이게 되면 대기 상태가 되고, 이 때 스마트폰을 터치 앰프 와이드 위에 올려두게 되면 바로 연결이 되고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배터리가 약한 경우에는 매 4초마다 3번씩 깜빡여 배터리 사용량을 체크할 수 있는 기능도 겸하고 있구요.


무선 증폭 스피커, 터치 앰프 와이드의 또 다른 특징은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Micro USB 로 전원 연결이 가능하다는 점과 오디오 케이블을 연결하여 유선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위 이미지처럼 노트북과 터치 앰프 와이드를 연결하게 되면 노트북용 스피커로도 활용을 할 수 있게 됩니다.

▲ 무선 증폭 스피커, 터치 앰프 와이드 - 책상에서 활용


▲ 무선 증폭 스피커, 터치 앰프 와이드 - 노트북 스피커로도 활용



위 이미지처럼 노트북과 유선으로 연결하고 스마트폰에 음악을 켜둔 상태로 터치 앰프 와이드 위에 올려두게 되면 무선 증폭 스피커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게 되어 노트북의 소리와 스마트폰에서 나오는 소리를 동시에 출력해줍니다. 보통 블루투스 스피커들이나 타 무선 증폭 스피커들을 보면 한 기기만 연결할 수 있고, 다른 기기 연결 시 블루투스 페어링을 재 시도한다거나 하는 절차가 필요한데, 터치 앰프 와이드는 그런 연결 절차가 전혀 없으므로 손쉽게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위 이미지와 같은 형태로 무선 증폭 스피커, 터치 앰프 와이드를 활용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봤으니 직접 눈으로 확인해보세요 ^^ (유투브에서 음악을 재생해서 중간에 소리가 잠시 끊어지긴 하는데, 이는 제품 문제가 아닙니다.)

▲ 무선 증폭 스피커, 터치 앰프 와이드 - 노트북 스피커 및 스마트폰용 무선 증폭 스피커 활용

무선 증폭 스피커, 터치 앰프 와이드를 활용해보니 크기와 무게에 비해 출력은 만족스러웠으나 음질 부분에서는 다소 아쉬움이 느껴지긴 했습니다. 5.1채널 스피커에서 우퍼 스피커로 음악을 듣는 느낌이라고 하면 이해가 되실까요? ^^
지문이 묻지 않는 무광 재질로 디자인 되어있어서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고, 무엇보다 연결이 너무너무너무 편하다는 점이 터치 앰프 와이드가 무선 증폭 스피커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외장 배터리와 외장 스피커를 겸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을 외부에 나갈 때마다 갖고 나갔었는데, 좀 더 가벼운 외장 배터리로 교체하고 터치 앰프 와이드를 무선 증폭 스피커 역할로 휴대해서 갖고 다니니 훨씬 괜찮은 조합이 되더군요. ^^

야외 활동이 많은데 휴대용 스피커의 크기와 무게가 부담되셨던 분, 블루투스 페어링 등의 기술이 불편하기만 했던 분, NFC 기술처럼 한 번에 손쉽게 연결할 수 있는 무선 스피커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무선 증폭 스피커, 터치 앰프 와이드 추천해드립니다.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