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Game

게임어플추천, 화장실 찾아 삼만리 헬리벨리

게임어플추천, 화장실 찾아 삼만리 헬리벨리
요즘 구글플레이에 들어가보면 카카오톡 연동 게임 어플들이 대세인데, 가끔 카카오톡 게임이 아닌 어플들이 순위권에 있으면 신기하더군요^^ 오늘은 조만간 순위권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은 아케이드 게임어플 <헬리벨리>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얼마전 오유 베스트오브베스트 게시판(바로가기) 통해 알게되어 요즘 신나게 즐기고 있는 게임입니다.


■ 안드로이드 게임어플, 헬리벨리
헬리벨리는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화장실 찾아 삼만리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게임입니다. 게임 주인공인 '지대리'는 장트라볼타라고 불러도 될 캐릭터로 금방이라도 큰 일(?)을 치룰 것 같은 상황에 처해있습니다. 유저는 지대리를 화장실로 안전하게 보내주면 되는 단순한 방식인데요. 과연 단순하기만 할 지 한 번 살펴보실까요? ^^


아케이드 방식의 게임어플 <헬리벨리>는 현재 페이스북 좋아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바로 Yes 를 눌러서 게임내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금괴를 득!


메인 화면에서는 게임 중 얻게 되는 코인수와 금괴수, 미션 진행 카드, 옵션, 상점, 주인공 등의 기능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시간대별 상황별로 컨셉이 있고, 이 상황에 맞춰서 게임을 플레이하게 됩니다.


각 스테이지는 여섯개의 작은 스테이지로 나뉘고 스테이지별로 진행 시간 및 난이도가 변경이 됩니다. 아케이드 방식 게임 많이 해보신 분들은 금방 이해하실 듯!


게임은 긴급한 장트러블 상태가 된 지대리를 화장실로 안전하게 인도하면 되는데, 사용할 휴지 아이템을 필수로 먹은 상태에서만 화장실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휴지가 없으면 찾기 전까진 완료가 안됨=_=) 

스테이지를 선택하면 휴지가 있는 방향과 화장실 방향을 알려주는데요. 위 이미지는 첫 스테이지라 그냥 직선으로 주욱~ 가면 되는 간단한 방식이지만 스테이지가 많아질 수록 길이 복잡해지죠.


게임 조작은 좌측 하단에 이동컨트롤러가 있고, 우측에 달리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동은 상하좌우 네 방향으로만 컨트롤 할 수도 있고 각 대각선 방향까지 총 8개 방향으로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변경 가능)

'지대리'의 스테미너 양에 따라 달릴 수 있는 시간이 정해지는데 우측에 있는 달리기 버튼을 누르고 있는동안 캐릭터는 열심히 달리기를 하고 스테미너 양은 점점 줄어듭니다. 이 양을 잘 보고 적당히 걷다가 달리다를 반복하는게 좋은데, 만약 스테미너가 0가 되버리면 곧 터질 것 같은 상황이 되어 캐릭터의 걷는 속도가 현저히 느려지게 됩니다. (현실적이죠? ^^;)


게임을 시작하면 방구차처럼 방귀를 붕붕 끼며 달리는 '지대리' 캐릭터가 나오는데요.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휴지 아이템을 먹기 전까진 풍선 그림에 계속 휴지 그림이 나오게 됩니다. 휴지를 먹으면 바로 화장실 방향으로 고고!


게임에서 사용하게 되는 아이템은 휴지외에도 녹색/파란색/보라색/빨간색 물병 아이템이 있습니다. 이 아이템들은 각각 아래와 같은 기능을 합니다.

- 녹색 : NPC들과 부딪혀 캐릭터 속도가 느려진 경우, 이를 회복할 수 있음
- 파랑 : 스테미너를 100으로 다시 채움
- 보라 : 캐릭터 속도를 느려지게 만듬
- 빨강 : NPC들과 부딪히지 않고 이동 가능 (무적)


캐릭터 속도가 느려진 경우가 아니라면 녹색 아이템은 굳이 먹을 필요 없고, 파랑 아이템과 빨강 아이템은 필수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더 긴 시간 빨리 달릴 수 있고, 무적으로 이동할 수도 있으니 정말 좋은 아이템입니다.


휴지 아이템을 빠르게 먹어 화장실로 정해진 시간내에 이동하는 것이 목적이다보니 중간중간에 이동을 방해하는 NPC캐릭터들이 등장하는데 스테이지가 진행될 수록 그 수가 많아지고 속도도 빨라지며, 성향도 변해 점점 게임의 난이도가 올라갑니다.

NPC캐릭터와 부딪히거나 보라색 아이템을 먹어 캐릭터의 속도가 느려지면, 우측 하단에 달리기 버튼이 배를 문지르는 기능을 하는 버튼으로 변하게 되고, 이 버튼을 상하로 마구 문질러 주면 캐릭터의 속도가 정상적으로 돌아옵니다.




게임 중, 모든 코인을 이용해서 캐릭터 능력치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므로 열심히 먹어두는게 좋고, 금괴를 이용해서 특별한 능력이 있는 캐릭터를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감염된 지대리' 캐릭터로 게임 중 먹는 코인에 2배를 얻게 되는 아주 좋은 캐릭터죠! 속도가 빠르거나 스테미너가 더 좋은 캐릭터들보다 개인적으론 이 캐릭터가 맘에 들더군요^^


휴지 아이템을 먹고 정해진 시간 안에 화장실에 도착하면 스테이지 완료! 스테이지가 진행될 수록 화장실에 가는 것뿐만 아니라 휴지 아이템 먹는 것 자체도 정말 어려워지더군요^^;

그래도 '지대리'를 화장실에 무사히 넣어주고 나면 급하게 뛰어들어가서 화장실 변기에 앉은 것 같은 왠지 모를 편안함과 안도감을 느끼게 하는 묘한 매력의 게임이네요 ㅋㅋ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면 시간에 따라 금괴 보상을 주기도 하고, 게임 중 얻은 코인과 미션 보너스, 클리어 보너스를 합산해서 코인이 주어지게 됩니다. 이 코인과 금괴를 이용해서 캐릭터 능력치를 업그레이드 하기도 하고, 특별한 능력이 있는 캐릭터를 구매할 수 있는 재미가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및 캐릭터 구매는 메인 화면의 '주인공' 메뉴에서 가능한데요. 벨트 및 신발, 넥타이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고, 추가로 기저귀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저귀 아이템은 딱 한 번 부활할 수 있는데, 영구 아이템이 아니라 한 번쓰면 다시 구매해야 하는 조금은 아쉬운 아이템입니다. 업그레이드 하기 전까진 구매 안하시는 것을 추천!

벨트는 제약시간 증가, 신발은 이동속도 증가, 넥타이는 최대 스테미너치를 증가할 수 있는 기능을 하는데, 저는 이동속도 증가를 위해 신발 위주로 업그레이드를 했으나 이 부분은 개인의 성향에 따라 업그레이드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캐릭터는 일반인 지대리, 요가인 지대리, 마라토너 지대리, 지대리의 고양이, 감염됨 지대리, 산타 지대리, 미라 지대리 등이 있는데요. 각 캐릭터별로 속도가 빠르거나 스테미너 양이 많거나 기타 등등의 특수한 능력이 있으므로 잘 읽어보고 내 스타일에 맞는 캐릭터를 구매해서 플레이하면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캐릭터는 금괴를 이용해 구매가능한데, 상점에서 유료 결제해서 구매할 수도 있고 스테이지 클리어 보상으로 받을 수도 있으니 게임을 열심히 해서 캐릭터를 계속 구매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페이스북 좋아요 이벤트도 진행중이고 구글 플레이에 리뷰 이벤트도 진행중이니 참여하는 방법도 있구요^^

▲ 아기자기한 캐릭터들이 게임의 재미를 한층 더해주는 게임어플 <헬리벨리>


아케이드 방식의 안드로이드 게임어플 <헬리벨리>는 화장실이 급한 상황에서 벌어질 수 있는 일상적인 내용이 스며들어있어서 점점 빠져들게하는 묘한 매력이 있는 게임어플입니다. 

뭐만 먹었다하면 바로 장트러블이 생겨 화장실을 자주 들락날락하시는 분들은 자신의 경험이 떠올라 NPC와 부딪혀 느려지거나 그 자리에서 큰일을 치뤄버리고 스테이지를 실패하면 안타까운 감정을 느낌과 동시에 '지대리'와 동화되어 플레이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시게 될 것 같습니다 ^^;  

게임 방식은 단순한 편이라 적응하는데 어렵지 않고 게임 난이도는 점점 어려워지도록 잘 조정해두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싶은 마음에 질리지 않고 플레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게임어플이네요.

카카오톡 게임에 질리셨던 분들께 안드로이드 게임어플 <헬리벨리> 추천해드립니다.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